욕실 미끄럼방지 테이프 부착 작업기!

아는행복

한번쯤은 욕실 바닥이 미끄러워서 넘어지거나 최소 휘청하면서 놀라신적이 있으실텐데요! 저 또한 가끔가다 미끌하면서 식겁할때가 최근까지 있었네요! 그래서 항상 욕실 바닥에 미끄럼방치 테이프를 부착해야지란 생각은 가지고 있었지만 계속 미루고 되었네요! 물론 중간중간 생각날때 사러가보면 원하는 디자인이 없어서였던 이유도 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서 이번에 마트에 갔다가 드디어 제가 원하던 아무 무늬가 없는 투명 미끄럼방지 스티커를 발견하게 되서 바로 구입해서 부착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구입한 제품과 함께 부착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끄럼방지 테이프

 

구입한 제품은 3M tekk에서 나온 투명 미끄럼방지 테이프로 총4장이 들어있습니다! 딱 한개만 남아있어서 일단 구입하고 다음날 추가로 2개를 더 구입해서 총3개로 욕실바닥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모서리가 곡선처리 되어 있는 사각형 모양을 가지고 있고 가격은 4,600원에 판매중입니다! 4로 나누면 테이프 1장에 1,150원으로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한편은 아니었네요!

 

 

포장뒷면으로는 사용방법과 함께 제품의 특징과 주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주의해야할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해 보면 욕조내 사용불가와 연약한 피부에 닿지 않도록 주의! 그리고 청소방법은 솔과 세제를 이용해 가볍게 문질러주라고 적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인 사용방법이 적혀 있는 부분을 따로 확대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1~4번까지 되어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간단하게 요약해 드리면 (1) 타일 청소 및 건조 (2) 테이프 부착 (3) 롤러 또는 손바닥으로 눌러서 압착 (4) 4시간동안 물 닿지 않기로 부착해주시면 됩니다!

 

욕실 미끄럼방지 스티커

 

드디어 부착을 위해 포장을 제거후 꺼내본 4장의 투명 미끄럼방지 테이프의 모습입니다! 뒤에 제거용 종이가 붙어 있기 때문에 마치 하얀색으로 보이지만 투명 테이프가 맞습니다!

 

 

 

 

가로세로 크기는 10 x 10cm로 작은타일에는 딱 알맞은 사이즈로 나온거 같네요! 투명외에도 단색이랑 그림이 들어있거나 패턴으로 무늬가 들어있는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판매중이라 취향에 따라 골라서 구입하시면 될꺼같네요!

 

 

대표로 한장을 뒤집어서 뒷면을 담아 보았습니다! 3M이라는 글자가 무늬로 들어가 있고 부착할때 제거해 주는 종이입니다! 앞뒤를 확실히 구분할수 있어서 편리했네요!

 

 

앞면은 어떻게 미끄럼을 방지해 주는지 근접으로 촬영해서 표면을 보여드립니다! 가는 사포나 이테리 타월이 떠오르는 느낌으로 까실까실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 부착과정

 

 

1. 제일먼저 부착할 위치를 정한 다음 물티슈(물걸레)를 이용해 깨끗하게 닦아준 다음 마른티슈로 빠르게 건조시켜 주었습니다! (물기를 닦을때는 일반티슈보다 키친타월이 더 유용할꺼 같네요!)

 

 

2. 타일을 닦고 건조시킨 다음에는 마치 스마트폰 액정필름을 붙이듯이 뒷면의 종이를 일부분만 제거해서 가능한 접착면에 손가락이 닿이 않게 준비해 주세요!

 

 

3. 혹시 기포가 생길까 한쪽 모서리를 먼저 붙이고 조금씩 눌러가면서 점차 종이를 잡아당겨서 부착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4. 부착이 완료된 상태의 모습입니다! 부착후에는 고무롤러는 없고 손바닥 보다는 발로 꾹꾹 밟아서 압착시켜주는게 더 편리하네요!

 

 

5. 일단 첫날은 4개의 타일에 욕실부터 세면대까지 4개를 사진과 같이 부착해서 마무리해 주었고 다음날 추가로 2개를 구입해서 이어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6. 추가 구입한 2개(8장)을 이번에는 두줄로 입구에서 부터 샤워부스까지 이어서 부착해서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투명이라 붙인듯 안붙인듯한 느낌이 제가 원하던 거여서 정말 마음에 들었구요! 몇일 사용해 보니 정말로 느껴지는 미끄러움의 정도가 확 줄어서 안정감 있는 욕실바닥이 되었네요! 늦은감은 있지만 이제라도 부착해서 가족모두가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마음이 조금 놓이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3/20 - [아는행복] - 싱크대 호스 교체 성공기 및 과정정리!

2015/09/20 - [쇼핑행복] - 3년만에 교체 하이웰스마트폭포수샤워기 구입!

2015/05/09 - [아는행복] - 기아 K3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