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사과주스 만들기 달콤버전!

요리행복

토마토철이 돌아왔는지 마트에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어서 지난주부터 사다가 건강을 위해 아내와 함께 아침마다 갈아서 주스로 챙겨먹고 있는데요! 문득 냉장고에 있는 사과가 눈에 들어오면서 같이 갈아마시면 맛있을까?하는 궁금증이 생겼고 이번에 실천으로 옯겨서 토마토사과주스를 만들어서 맛보게 되었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만드는 과정과 함께 맛의 궁합은 어땠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사과주스 레시피


※ 토마토사과주스 레시피! (2잔)

1. 토마토 2개

2. 사과 1개

3. 설탕 2숟가락 (입맛에 따라 조절)

4. 생수 100ml

▶ 그외 준비물 : 믹서기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 과일 비율 및 당도는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설탕은 일반 밥숟가락을 사용하였습니다!



1. 과일손질에 들어가서 먼저 토마토를 세척후 반으로 잘라 꼭지부분과 이어지는 심지를 칼로 깔끔하게 제거후에 칼로 총4등분으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2. 사과도 세척후 껍질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의 깍둑썰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 결론 : 토마토, 사과 모두 사용하는 믹서기통에 들어갈만한 크기로 손질해주시면 됩니다!)





토마토사과주스


3. 손질해 놓은 토마토, 사과를 믹서기통에 모두 담아 주었습니다!



4. 달달한걸 좋아해서 설탕 2숟가락을 사진과 같이 밥숟가락을 이용해 추가해 주었습니다! (설탕은 올리고당 또는 꿀등으로 교체 가능하고 당도는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토마토사과주스 만드는법


5. 다음으로 생수 100ml를 부어주었습니다! (토마토만 갈았을때 걸죽함이 있어서 부드러움 식감을 위해 추가해 주었구요! 우유로도 대체가능합니다!)



6. 믹서기 작동! 과일들이 모두 갈리고 살구빛이 돌면서 주스의 형태가 될때까지 충분하게 돌려주세요!



7. 원하는 만큼 돌려서 완성시킨 토마토사과주스의 모습입니다! 


토마토사과주스 만들기


8. 마지막으로 완성된 주스를 일반적인 물컵 두개를 준비해서 아내꺼 제꺼를 담아 보았구요! 믹서통안에는 반잔정도 남아 있어서 주스잔을 이용했다면 딱 2잔이 나왔을꺼 같구요! 이건 과일의 크기에 따라도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대략 해당레시피를 이용했을때 2.5인분정도로 계산해서 진행하시면 될꺼같구요! 해당주스의 맛을 말씀드리면 사과에 설탕까지 더해져서 많이 달콤할꺼라 예상했는데 제 입맛기준에서는 생각보다 적당하게 기분좋은 달달함을 전해주면서 2:1이란 비율때문인지 토마토주스 본연의 맛을 메인으로 은은하게 사과의 향과 맛이 느껴지는 새콤달콤한 매력으로 두가지 맛의 궁합은 생각이상으로 맛있었고 아내도 토마토만 갈아서 마실때보다 이렇게 먹는게 훨씬 더 입맛에 맞다는 반응을 보여서 앞으로 사과가 있을때는 같이 갈아서 마시기로 했구요! 끝으로 토마토사과주스는 일반 토마토주스에 달콤, 산뜻, 부드러움을 더해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보시면 좋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4/09/11 - [먹는행복] - 휴롬으로 만든 맛있는 토마토주스 만들기!

2014/04/05 - [먹는행복] - 연근주스 만들기 & 연근효능 알고먹기!

2013/08/27 - [먹는행복] - 위에 좋은 음식 마먹는법! 간단한 마즙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