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주스 만들기 & 연근효능 알고먹기!

먹는행복

먼저 연근 주스를 만들기위한 준비물 입니다. 연근, 야쿠르트2개, 믹서기가 필요합니다. 연근주스를 조금 걸죽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은 야쿠르트1개만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연근은 딱딱한 편이어서 강판보다는 믹서기를 사용해주세요~! 연근주스를 만들기전 연근이 어떤면에서 좋은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근효능 둘러보기!

연근의 가장 잘 알려진 효능은 지혈작용인데요 코피가 자주 나는 사람들에게도 효과 적이라고 합니다. 그외에도 연근자체에는 끈끈한 물질이있어 위벽 보호와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연근은 빈혈, 고혈압, 감기, 피로회복, 안정효과등 여러 방면으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변비가 있으신 분이나 소화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위벽보호를 위해 복용하게 되었습니다.

 

 

 

 

※ 연근주스 만들기 과정!

 

 

1. 이제부터 연근주스 만드는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연근을 4~5cm정도로 잘라줍니다.

 

 

2. 연근의 껍질을 벋기고 깨끗하게 다듬어 줍니다.

 

 

 

 

 

3. 믹서기에 잘 갈리도록 여러 토막으로 잘라서 믹서기 통에 넣어줍니다.

 

 

4. 연근이 준비되면 야쿠르트 2개를 넣어줍니다. (걸죽하게 드실분들은 1개만 사용하세요!)

 

 

5. 믹서기에 장착 연근이 모두 갈릴때 까지 중간에 멈춰서 흔들어가면서 잘 갈아주세요!

 

 

6. 완성된 연근주스의 모습입니다. 연근주스의 맛은 야쿠르트를 사용해서 달달하면서도 약간의 쌉쌀함이 가미된 맛입니다. 어린이들도 먹기에 문안한 맛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연근이 장점이 많지만 단점도 무시할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매일 챙겨먹기보다는 일주일에 한두번정도 가끔 만들어서 먹으면 좋을꺼 같다는 생각드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