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M100 게이밍 마우스 LED 백라이트 개봉기!

쇼핑행복

지난번 SSD로 교체한 노트북을 아내가 사용하다가 마우스가 이상하다고 해서 살펴 봤더니 좌클릭 버튼이 고장나 있어서 어짜피 사용한지도 오래된거라 바꿀때도 되서 고민할것도 바로 구입에 들어갔구요! 지금까지 마우스 감도등에 예민한편도 아니고 그냥 소모품으로 여기고 아무거나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부담없이 언제든 교체할수 있는 저렴한 가격대로 찾다가 HP M100 게이밍 마우스란 제품이 눈에 들어왔고 브랜드나 모양에 있어서 가성비가 괜찮을꺼 같은 느낌에 한번 사용해보자 싶어서 선택해 보았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참고용으로 개봉 및 사용기를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HP M100


먼저 택배받고 꺼내온 제품의 포장된 상태 그대로의 모습으로 해당 마우스 사진과 텍스트로 깔끔한 디자인이 담긴 박스로 깔끔하고 세련된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참고로 게이밍마우스라고 해서 게임을 위해 구입한건 아니구요! 일반적인 사용용도로 단지 가격과 디자인이 마음에든게 전부입니다! 계속해서 구입관련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구입에 있어서는 온라인을 통해 가격비교와 배송이 빠른걸 우선으로 골랐구요! 배송포함 총5,130원이란 커피한잔값 정도의 착한가격으로 주문할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색상은 화이트, 블랙 두가지로 사용할 노트북 색상에 맞춰서 후자를 선택했네요!



박스에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살펴 보면 먼저 상단으로는 제조사 HP로고와 함께 Gaming Mouse m100 제품명이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하단에는 hp m100 특징으로 (1) DPI 스위치 버튼, (2) 4버튼, (3) 옵테컬 센서 3가지입니다! (참고로 이중에서 2번은 실제 3버튼으로 잘못 표기되었네요!)



좌우측면의 모습으로 사진 좌측은 색상으로 구입한 블랙에 체크되어 있구요! 우측은 제품정보들이 영어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떤정보들이 적혀 있는지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1) 시스템 요구사항, (2) 운영체제, (3) 사양등의 정보들이 상세하게 영어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눈에 들어오는건 USB포트, win7~win10과 mac os를 지원한다는 부분이었네요!



이어서 박스의 뒷면으로는 영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한국어 4가지로 주요설명이 담겨 있습니다!



한국어 부분을 근접촬영해 해당내용을 보여드리구요! 여기서 왜 게이밍마우스인지 알려주는 기능 (1) DPI설정 1000~1600 변경, (2) 고성능 옵티컬 엔진 장착 두가지에 보증 및 보장과 관련해서 5백만회 클릭 보장 및 구매일로부터 1년동안 서비스 받을수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 여기서 DPI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알아보았는데요! Dots Per Inch의 약자로 1인치를 움직일때 마우스 포인터가 이동하는 픽셀단위라고 하구요! 예로 1000dpi, 1600dpi를 비교해 보면 마우스가 1인치 움직일때 1000픽셀, 1600픽셀을 이동하는 차이로 같은거리에서 600만큼 더 많이 이동할수 있기 때문에 마우스의 감도가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윗면으로는 걸수 있는 고리가 달려있구요! 로고와 제품명도 또 한번 표시되어 있습니다!



밑면의 모습으로 영어와 중국어로 대략적으로 HP제품 및 서비스에 관련된 보증내용 및 마이크로소프트 로고사용 그리고 제품 및 제조사 정보등이 정리되어 있는걸로 보여지네요!



박스안에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본 구성으로 비닐에 한번 더 포장된 마우스와 함께 제품, 보증카드, 지원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는 상세설명서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HP M100 게이밍 마우스


모든 포장을 제거하고 hp m100 게이밍 마우스를 단독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첫인상에서 부터 가격대비 품질이 상당히 괜찮게 느껴졌네요!



부분으로 나눠서 상세하게 보여드리면 가장먼저 USB부분의 앞뒤 모습으로 양면에 HP로고가 양각과 음각을 이용해 멋스럽게 세겨져 있고 튼튼함이 느껴졌네요!



케이블부분으로 노트북 사용이라 묶여있는 그대로 놔두었구요! 일반적인 마우스와 큰차이는 없는 매끈한 검정색 전선을 보여주었습니다!


hp 마우스


이번에는 위에서 바라온 마우스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게이밍마우스라 버튼의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인 모습에서는 일반적인 마우스와 아주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았네요!



밑면의 모습으로 우선 위에 2개 아래 2개 총4군데 타원형 모양으로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는데요! 설명에서는 울트라 데프론 피크란 이름으로 강력한 내구성의 미끄럼 방지 슬라이딩 패드로 부드러움 움직임을 더했다고 하구요! 중간에는 레이저마우스로 익숙한 옵티컬센서가 위치해 있습니다! 


hp 게이밍 마우스


버튼부분을 살펴보면 (1) 좌우클릭 2개, (2)DPI 컨트롤 버튼 1개 (800, 1000, 1600dpi 3단계 변경), (3) 스크롤 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봤을때 hp m100의 핵심기능은 게임시 정확도를 높일수 있는 DPI 조절인거 같네요!



마우스 모양을 방향에 따라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먼저 앞쪽 정면의 모습입니다!



우측측면의 모습으로 3줄의 물결무늬가 음각으로 게져겨 있어 그립감을 더해주었네요!



방향을 바꿔서 좌측측면의 모습입니다! 둥구스름한 곡선형으로 매끈하게 잘 나온거 같네요!



마우스의 뒷면 뒷태의 모습으로 HP로고가 까끔하게 담겨 있습니다!


노트북 마우스


크기를 대력적으로 알 수 있게 제 손바닥위에 올려서 촬영한 사진으로 보이는것과 같이 손바닥 아래와 손끝이 어느정도 남았구요! 아담하기 보다는 길이감과 손안에 채워지는 그립감으로 봤을때 저한테는 주로 예전에 PC방에서 사용해 봤던 마우스와 비슷한 중간사이즈로 느껴졌네요!


HP M100 게이밍 마우스 LED 백라이트


이번에는 아내의 손을 빌려서 잡고 있는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하기 전과 후의 옵티컬센서 작동하는 사진을 보여드리구요! 사진과 같이 빨간색 불빛으로 작동여부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LED 백라이트


마지막으로 독특한 비쥬얼 기능으로설명에는 총7가지 색상의 LED 백라이트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단색으로 꺼졌다 켜졌다 하는게 아닌 전색과 다음색이 교차되는 방식으로 스무스하게 변하기 때문에 한가지 색은 담지 못했구요! 그중에서 제가 촬영한 6가지 색상을 보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LED 불빛이 나오는 마우스는 첫구입으로 상당히 신선하고 신기했구요! 은은하게 변하는 색감들이 예쁘고 멋지게 느껴져서 PC사용하시는 분들이 키보드와 본체에 까지 이런 조명들을 왜 설치하는지 이제서야 이해가 되었네요! 그리고 별도 끄는 기능은 없이 컵퓨터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계속 켜져 있어서 은근 보는 재미도 더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에 있어서도 이전 마우스와 제가 사용하는 기준에서는 큰 차이는 없어서 금방 익숙하게 잘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래저래 결론은 이번에도 가성비 있는 제품으로 잘 고른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9/03/19 - [쇼핑행복] - IPTIME 외장하드 케이스 HDD1025 하드장착 및 사용기!

2019/03/13 - [쇼핑행복] - 삼성 ssd 860 evo 250GB 개봉기!

2014/06/14 - [쇼핑행복] - 마이크로소프트 베이직 옵티컬 마우스 구입 및 사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