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외장하드 케이스 HDD1025 하드장착 및 사용기!

쇼핑행복

노트북 SSD교체후 덩그러니 남겨진 기존 장착되어 있던 하드(HDD) 사용을 위해 곧바로 외장하드 케이스 구입에 들어갔습니다! 휴대보다는 집에 두고 사용할꺼라 안정성은 크게 고려하지 않고 어느정도 믿을수 있는 브랜드와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찾다가 iptime HDD1025란 모델이 눈에 들어왔고 심플한 디자인에 USB HDD로써 심플한 기능이 마음에 들고 편하게 사용할수 있을꺼 같아 선택하게 되었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개봉부터 자세한 모습들과 하드조립과정 및 사용기까지 보여드리고 알려드리는 시간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외장하드케이스


택배박스에서 꺼내온 ipitme 제품들 특유의 화이트 배경에 해당기기 이미지와 텍스트로 깔끔하게 꾸며진 제품박스의 모습부터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케이스만 들어있어서 그런지 무게는 굉장히 가벼웠네요! 계속해서 구입에 관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구입은 온라인을 통해 배송빠른걸 우선으로 저렴한편에 속하는 가격대로 골라서 만원이 안되는 총9,340원에 주문해서 받았습니다! 참고로 사진에서 보일지 모르겠지만 박스 윗면이 살짝 파손되어 있어서 기기에 문제있을까봐 걱정이 있었는데 다행히 아무문제는 없었네요!



박스에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먼저 좌우 옆면에는 iptime HDD1025 제품명이 표시되어 있고 한쪽은 바코드가 빠져있는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긴쪽 양면에는 동일하게 제품명이 깔끔하게 담겨 있습니다!



뒷면으로는 또 다른 제품사진들과 함께 정보 및 사양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하단좌측 iptime hdd1025 사양으로 (1) USB 2.0 (2) 6.4cm(2.5인치) SATA HDD, (3) 운영체제 XP / Vista / 7 / Mac를 지원한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구요! 윈도우10에서도 사용하는데 문제 없었네요! 그외 제품사이즈로 단위를 cm로 바꾸면 12.5 X 7.9 X 1.45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참고로 설명에 나와 있는 기억에 남은 기능중에 HPS적용으로 10분동안 사용하지 않는경우 자동으로 체크해서 슬립모드로 바뀌면서 전력소모를 줄이는 기술도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하단우측으로는 홈페이지, 전화번호, 디자인, 제조국가등의 정보들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박스에서 꺼낸 상태로 양쪽 스티로폼에 외장하드케이스를 끼워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구요! 우측박스안에는 설명서 및 악세사리들이 들어있습니다!


iptime hdd1025


모든 구성을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위에서 부터 시계방향으로 정리해 보면 (1) 주머니, (2) 하드케이스, (3) Y케이블, (4) USB케이블, (5) 케이스마감제 및 나사, (6) 제품구성물 설명서, (7) 자동백업가이드 및 CD, (8) USB2.0케이블 설명서까지 총8가지가 들어있네요!



구성품을 하나하나 자세하게 살펴보면 먼저 케이스에 하드장착후 조립마감에 사용되는 3M양면테이프가 부착된 고무조각과 고정기켜주는 작은나사가 담겨있는 지퍼백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조립과정을 참고해주세요!)



Y케이블로 요즘은 드물다고 생각되지만 만약 사용하는 PC 또는 노트북의 전원부족으로 기기가 작동되지 않을경우  USB 두곳에 꼽아서 전원공급을 늘려주는 케이블입니다!



양쪽 단자의 모습으로 좌측사진은 USB케이블 꽂는곳에 우측사진은 USB단자 2개로 되어있습니다! 



이번에는 컴퓨터와 연결할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USB케이블을 풀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양쪽의 단자로 사진 우측은 일반 USB 좌측은 5핀보다 살짝 더 큰 미니커넥터로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이건 생각못했었는데 외장하드를 담아둘수 있는 커버주머니도 같이 들어있어서 앞뒤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안에 얇은 스폰지를 넣어 폭신하게 쿠션감 있께 만들어서 충격방지 역할도 해준네요!



작은택에 제조사 iptime 로고가 붙어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겉에 붙어있는 작은주머니로 케이블도 같이 넣을수 있습니다!



외장하드가 들어가는 안쪽 주머니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iptime 외장하드


메인인 iptime 외장하드 케이스 HDD1025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가격대에 비례해서 소재는 전체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가벼운 장점도 있네요!



케이스의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하단 오른쪽에는 아이피타임 로고가 심플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상단 오른쪽으로는 동그라미 모양의 홈이 파여 있네요!



뒷면 상단으로는 나사가 들어가는 구멍이 있습니다!



아래로는 하드를 꺼내고 조립할때 사용하는 PUSH 버튼이 위치해 있네요!



긴쪽 좌우 측면의 모습으로 한쪽은 아무런 디자인이 없도 다른 한면은 바코드, 번호, 모델명, 디자인, 제조국가, 인증마크등이 담겨 있습니다! 



짧은쪽 양쪽 측면의 모습이구요! 한쪽은 케이블을 꼽는 단자와 함께 중간 동그라미 부분은 특별한 기능은 없구요! 반대쪽으로는 검정색으로 별다른 기능이나 디자인이 없이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표기된 사이즈와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는지 줄자를 이용해 실제측정에 들어가 보았구요!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12.5cm로 동일했네요!



세로의 길이는 약7.9cm로 역시나 동일한 치수를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 높이는 약1.7cm로 표기된 1.45cm보다는 아주 살짝 더 두껍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 하드조립과정!


1. 먼저 설명서에 그림과 함께 8단계로 정리된 내용을 보면서 진행하였습니다!



2. 준비물은 사진에 나열해 놓은것과 같이 (1) 케이스, (2) 2,5인치 SATA 하드(HDD), (3) 마감재료(나사, 고무스티커), (4) 십자드라이버 총4가지가 필요합니다!


2.5인치 외장하드케이스


3. 본격적인 시작으로 PUSH버틀을 누르고 아래쪽을 당겨서 하드가 장착될 검정색틀을 꺼내주세요!



4. 하드가 장착된 틀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5. 상단부분을 보시면 하드단자와 결합될 부분과 함께 하드인식과 작동을 담당해줄 회로판이 부착되어 있어서 근접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6. 하드에 있는 SATA+전원 단자를 위에서 보여드린 부분에 맞춰서 사진과 같이 끼워주시면 됩니다!



7. 뒤집어서 촬영한 모습으로 길고 짧은 단자길이에 맞춰서 조립을 진행해 주세요!



8. 단자에 끼워저 틀에 조립을 완료한 모습을 앞뒤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9. 참고용으로 특에 조립된 상태를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10. 윗부분을 앞뒤로 확인해 보시면 금색의 단자가 보이는거 없이 깔끔하고 단단하게 끼워진 모습을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외장하드 케이스


11. 분리해 두었던 하얀색 케이스 커버를 방향에 맞게 씌워주세요!


HDD1025


12. 푸쉬버튼에 맞춰서 다 끼워준 모습이구요! 마무리 작업만 하면 모든과정이 끝납니다! 



13. 나머지 작업은 뒷면 구멍에 나사를 넣고 드라이버로 돌려서 안에 하드를 고정시켜준 다음 고무스티커로 해당 홈을 매꿔주시면 깔끔하게 마감이 이뤄집니다!



14. 조립이 완료된 상태에서 같이 들어있는 주머니에 넣은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확실히 그냥 케이스만 있을때 보다 훨씬더 안정감이 느껴졌네요!



15. 측면으로 보면 케이블 단자가 있는 방향으로 이상태로 하드를 꺼내서든 그대로든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6. 잘 작동되는지 확인차 노트북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별도 전원버튼이 따로 없기 때문에 꼽으면 바로 기기가 켜지고 인식이 진행되네요!



17. 작동되고 있는지는 동그란 홈에 있는 작은 LED 불빛으로 확인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18. 작동과 관련해서 포맷상태가 아닌 사용하던 HDD로 파티션이 나눠져서 F와 G두개로 인식된 화면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파일이동, 복사 ,붙여넣기도 문제없이 잘 되었네요!



19. 마지막으로 사용후 보관을 위해 뒷면 작은주머니에 USB케이블까지 같이 정리해 놓은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끝으로 집에 모셔놓고 사용하려고 안정성은 크게 고려하지 않았는데 커버주머니가 같이 들어있어서 충격에 있어서도 어느정도 방지가 되서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기에도 괜찮은 제품이라 더 마음에 들었구요! 이래저래 저만의 결론은 가격대비 나름 가성비가 느껴지는 외장하드 케이스를 잘 고른거 같아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3/18 - [아는행복] - 윈도우10 재설치 전체과정 USB이용 디지털 라이센스!

2019/03/15 - [아는행복] - 직접해본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총정리!

2019/03/14 - [아는행복] - LG XNOTE R570 노트북 HDD SSD 교체 작업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