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해본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총정리!

아는행복

어제 그제 정리한 SSD구입과 교체에 대한 내용에 이어서 그 다음작업으로 이번에는 아무것도 없는 SSD에 운영체제를 설치해주기 위한 윈도우10 설치 USB 만드는 전체과정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한후로는 리커버리(공장초기화) 기능이 있어서 이러작업은 정말 오래간만에 하는거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라서 일단 검색 및 관련영상을 통해 공부후에 진행하였구요! 예전과 비교해서 생각보다 아주 쉽게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를 통해 만들수 있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참고용으로 해당내용 및 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설치 USB


먼저 준비물은 당연하게 포맷된 또는 아무자료가 없는 깨끗한 USB 메모리를 준비해서 단자에 꼽아주세요! (용량은 최소 8GB이상 필요합니다!)





※ 진행과정 간단요약!

(1) 8GB이상 용량의 USB메모리 기기에 장착, (2) 해당사이트 방문 및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실행, (3) 설명에 따라 진행후 기다리면 끝! 



1. 그 다음 즐겨 사용하는 검색서비스를 이용해 '윈도우10 다운로드'로 검색해서 첫항목으로 나오는 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바로 아래 링크 추가해드립니다!


※ 윈도우10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윈도우10 다운로드


2. 해당 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로 캡쳐해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서 하단에 있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가 적힌 파란색 버튼을 실행해주세요!



3. 해당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브라우저 하단으로 사진과 같이 EXE파일 실행 및 저장 안내가 나오고 우측에 있는 '실행'을 선택해주세요! (IE11 기준!)





※ 참고사항! 윈도우10 라이센스(정품)가 확보된 상태에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PC 또는 노트북이 한대만 있는 경우 재설치를 하기 위해선 가장먼저 이 포스팅의 내용인 설치USB 만들기를 가장먼저 진행해주셔야 하구요! 만약 해당기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정식 윈도우10이 깔려있는 다른 컴퓨터에서 만들기를 진행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4. 프로그램은 다운로드후 별도 설치과정 없이 실행되고 사진에서와 같이 네이비색 비경의 작은 팝업창이 뜨면서 가장먼저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 문구가 나타납니다! 



5. 잠시후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 안내문으로 '동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6. 동의후에는 또 한번 준비하는중이 나오네요! 잠시 기다려주세요!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7. 잠시후 나온 '원하는 작업을 선택 하십시오.'(1)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2) 다른 PC 설치 미디어 두가지 항목중에 (2)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8. 이어서 언어(한국어), 에디션(windows10), 아키텍처(32비트, 64비트 두가지중 택일) 3가지를 선택후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windows 10 usb 만들기


9. 이번에는 사용할 미디어 선택으로 만약 ISO파일로 DVD에 구워서 사용하신 분들은 두번쨰를 선택해주시면 되구요! 그오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10. 드라이브 선택으로 이미 꼽아놓은 이동식 드라이브가 표시되구요! 선택후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11. 드디어 윈도우10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진행률 퍼센트로 과정이 표시됩니다!



12. windows 10 미디어 만드는 중으로 문구는 바뀌고 진행률 숫자는 점점 올라가면서 100%가 될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13. 진행과정 100%도달후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준비되었습니다.'란 문구와 함께 작업완료가 안내되면 하단 오른쪽 '마침'을 눌러주세요!



14. 마침을 누르면 '설치 프로그램이 닫히기 전에 정리하고 있습니다.'란 문구와 함께 정리가 이뤄지고 해당창이 사라지면 모든 작업과정은 마무리됩니다!


윈도우 10 usb 만들기


15. 마지막으로 윈도우10 설치 USB에 있는 관련 파일과 폴더들을 확인해 보았구요! ESD-USB란 드라이브 이름으로 눈에 들어오는 autoru.inf와 setup.exe 두가지 파일로 자동부팅과 설치까지 가능하게 되어 있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처음으로 만들어 보면서 전체적인 시간도 적당하게 오래걸리진 않았구요! 관심만 가지면 누구나 만들수 있을 정도로 쉽게 되어 있어서 아주 편리하고 편하게 이용할수 있었고 필요에 따라 언제든 만들수 있다는것과 한번 만들어 놓은 USB는 보관해 뒀다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으로 주기적으로 자주 포맷하고 재설치하시는 분들은 한개 만들어 놓고 사용하시면 편리할꺼 같구요! 단 windows10 최신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만들어 놓고 시간이 많이 지난경우에는 다시 만들어서 사용하시는게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3/14 - [아는행복] - LG XNOTE R570 노트북 HDD SSD 교체 작업기!

2017/08/17 - [아는행복] - 윈도우10 윈도우 이전버전 삭제!

2016/09/21 - [아는행복] - 윈도우10 캡쳐도구 위치 및 사용방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