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sd 860 evo 250GB 개봉기!

쇼핑행복

이걸 구입해서 실물로 보게될줄은 꿈에도 몰랐던 요즘 PC 또는 노트북 저장장치의 대세라고 볼 수 있는 SSD를 아내의 노트북 속도 업그레이드를 위해 사보게 되었습니다! 저한테는 하드이후에 오래간만에 접한 신문물로 택배로 물건 받고 구경하면서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상세한 개봉기를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봐주세요!


삼성 ssd 860 evo 250


먼저 박스와 뽁뽁이를 제거후 꺼내서 촬영한 제품의 포장된 전체모습으로 사진에서와 같이 블랙에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담긴 박스에 담겨져 있구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삼성 ssd 860 evo 250GB로 두세개 브랜드를 두고 고민했었지만 평판, 순위 안정성, A/S면에서 해당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구입에 관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구입가격부터 말씀드리면 배송비포함 57,100원으로 가격비교를 통해 최저가에 믿음가는곳에서 주문하였구요! 비용을 5만원대로 생각하고 있어서 500GB(10만원대)가 탐은 났지만 패스하고 250GB로 가야만했구요! 어짜피 노트북 안에 있던 하드를 외장으로 돌릴꺼라 부족하진 않을꺼라 생각되었네요!



포장박스에 담겨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박스 상단 오른쪽에는 용량 250GB 표시가 담겨있는 스티커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하단 왼쪽에는 풀네임 V-NAND SSD 860 EVO SATA 6Gb/s와 함께 THE SSD THAT MAKES THE DIFFERENCE란 문구로 다르게 만들어졌다는게 강조되어 있습니다!



박스 긴쪽 좌우측면의 모습으로 제품명, 용량, 제조국가, 생산일자, 바코드, 시리얼넘어가 표시되어 있구요! 19년 1월 9일로 최근에 생상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반대면에는 앞면에도 있던 제품이름이 한번 더 표시되어 있습니다!



방향을 바꿔서 짧은쪽 좌우측면의 모습이구요! 별다른 내용없이 제품명이 깔끔하게 담겨 있습니다!


삼성 ssd 860 evo


박스뒷면으로는 사진과 같이 제품에 관련된 로고 및 마크등과 함께 간략설명들이 담겨 있구요! 작은글씨의 문장들은 다국어로 표시된 '제품 및 품질보증 내용에 대해 더 자세한 넝보를 원하시면 해당사이트에 방문'하라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계속해서 제품사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삼성 ssd 860 evo 250GB 정보 및 사양!

1. 크기 : 10 X 6.985 X 0.68 cm

2. 무게 : 약50g

3. 인터페이스 : SATA 6Gb/s ( 3Gb/s, 1.5Gb/s 호환가능)

4. 캐시메모리 : 512MB LOE POWER DDR4 SDRAM

5. Sequential Read : Up To 550MB/S

6. Sequential Write : Up To 520MB/S

7. Random Read : Up To 98,000 IOPS

8. Random Write : Up To 90,000 IOPS

9. TRIM지원 / S.M.A.R.T지원 / WWN지원

10. 보증 : 5년 또는 150TBW 제한보증


삼성 ssd 250


박스에서 꺼낸 내용물의 모습으로 플라스틱 케이스와 함께 설치가이드 및 보증관련 설명서가 같이 담겨져 있구요! SSD가 SOLID STATE DRIVE의 약자인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삼성 ssd


설명서를 꺼내면 플라스틱 케이스 안으로는 포장박스에 있던 제품사진과 동일한 SSD가 안전하게 담겨 있는 모습을 들어냈네요!



설명서를 개봉해 보면 다국어로 정리되어 있어서 한글부분만 살펴보시면 되구요! 그외 Samsung Magician 다운로드에 관한 안내 카드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바닥에는 별다른게 없는지 내용물을 꺼낸 상태에서 촬영해 보았구요! 별다른거 없이 재활용 마크들과 함께 QR코드랑 번호같은게 담겨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네요!


삼성 ssd 860


모든 포장이 제거된 순수 SSD의 모습을 단독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첫인상에서는 2.5인치 하드와 비교했을때 훨씬 더 가볍고 두께도 얇게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구요! 그냥 USB꼽고 사용하는 외장하드 같은 생긴 모습이 신기해서 잠시 이리저리 돌려가며 구경했네요!


ssd 860 evo 250


뒷면의 모습으로 앞면에는 없던 4개의 나사구멍과 연결단자가 가장먼저 눈에 들어왔구요! 중간에는 스티커로 제품명, 용량, 로고, 관련마크, 주요정보, 바코드, 관련넘버등을 정리해서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SATA선(짧은부분) 및 파워선(긴부분)이 연결되는 단자를 측면과 아래에서 바라본 각도에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반대편은 별다른 단자없이 깔끔하게 금속재질의 케이스로 덮여 있습니다!



길이가 긴쪽 좌우로는 PC에 조립시 고정할수 있는 나사구멍이 2개씩 준비되어 있습니다!



총4개의 나사구멍중에 대표로 한개를 근접으로 다른각도로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필요한 방향에 따라 옆 또는 밑에으로 고정할수 있게 만들어졌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표기된 사이즈와 실제는 얼마나 정확한지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구요!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10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의 길이는 약7.1cm로 측정 되었네요!



두께는 약0.8cm로 종합해보면 가로 약10cm X 세로 약7.1cm X 높이 0.8cm의 납작한 직육면체 모양으로 위에 정리해 놓은 사양에 나와있던 사이즈와 비교했을때 거의 비슷하지만 미세한 차이는 있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삼성 ssd 860 250


마지막으로 손바닥위에 올려놓고 촬영한 사진으로 손안에 들어오고도 남을만큼 나름의 아담한 사이즈와 느껴지는 가벼움으로 교체하면 노트북의 무게도 조금은 줄어들꺼라 생각되구요! 거기에 속도까지 빨라지는 1석2조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었네요! 이제 남은건 교체로 해당내용은 다른 포스팅에서 아주 자세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01/19 - [쇼핑행복] - 보급형 노트북 삼성노트북3 NT300E5K-K24S 개봉기!

2014/11/28 - [쇼핑행복] - 삼성 레이저 복합기 SL-M2074FW 구입 개봉기!

2014/11/03 - [쇼핑행복] - LG 노트북 15N530-PH7SK 구입 개봉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