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콩가루주의보 편의점 빵 맛보다!

먹는행복

출출함을 달래기 위한 간식을 사러 어김없이 편의점에 출석하였구요! '콩가루주의보'란 재미난 이름의 신상빵이 들어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곡물같은 고소한맛을 좋아하기도 하고 안에 뭐가 들어있는지 별다른 설명이 없는 신비주의 포장으로 어떤맛인지 궁금하기도 한데다 다른빵과는 다른 투박하면서 개성있는 비쥬얼에 관심이 생겨서 선택해서 맛보게 되었구요!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빵의 상세한 모습들과 함께 관련정보 및 맛에 대한 내용을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CU 콩가루주의보


포장된 상태 그대로 전체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투명비닐로 되어 있어서 바로 내용물을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안에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품명과 정보들이 담겨있는 종이박스에 빵이 담겨 있는 모습으로 전체적인 색상에서 부터 고소함이 느껴졌네요!





구입정보로는 먼저 파는곳은 제목에 나와있듯이 CU편의점에 있었구요! 제조사가 푸드코아라 지금까지 경험상 관련 먹거리들이 대부분 씨유에 있던걸로 봐서는 전용상품으로 예상이되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편의점 빵 기준에서는 비싸지도 저렴하지 않은 크기에 적합한 평균가격대로 이용이 가능했네요!



개봉전에 비닐에 유통기한 날짜가 별도표기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19년 1월 23일까지로 구입일(21일)기준에서는 2일정도 남아 있었습니다! 참고로 냉장 아닌 실온에 진열되어 있었네요!


씨유 콩가루주의보


비닐포장을 제거하고 꺼내본 내용물두꺼운 종이그릇에 빵이 반이상이 담겨져 있는 모습으로 그 이유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콩가루가 빵 겉면에 잔득 묻어 있기 때문에 가루가 떨어지는걸 방지하면서 잡고 편하게 먹을수 있게 만든거 같네요!



박스에 있는 정보 및 내용들을 살펴 보면 먼저 정면으로는 해쉬태그로 #콩가루주의보 제품이름이 큼지막하고 깔끔하게 중앙에 담겨 있구요! 하단 좌측에는 내용량 및 칼로리 우측에는 메인재료 콩가루 5.24% 한가지 함량으로 첫인상에는 인절미 빵이 떠올랐네요!



방향을 돌려서 옆면에 있는 첫정보 영양정보가 사진과 같이 제조사 로고와 함께 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CU 콩가루주의보 칼로리는 402kcal로 밥한공기(300kcal)에 1/3공기(100kcal)에 2kcal를 더 먹는 양으로 생각보다 많은열량으로 안에 무언가 들어있다는걸 알 수 있었구요! 총내용량 110g기준으로 봤을때도 높게 느껴졌네요!





영양성분은 퍼센트 높은순으로 정리해서 살펴보면 지방 33%(1위), 포화지방 27% (2위), 나트륨/탄수화물/단백질 16%(공동3위), 당류 10%(4위), 콜레스테롤 3%(5위), 트랜스지방 0g(6위)로 빵제품이 가지고 있는 유사한 순위에 적절한 달콤함이 있는 정도를 파악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반대편 옆면으로는 바코드, 비닐재활용마크, 보관방법(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곳), 품목번호, 제조시설환경, 교환, 환불, 신고관련, 소비자상담실등의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뒷면으로는 사진과 같이 큰 표로 제품 및 제조에 관한 정보들이 보기쉽고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졌는지 확인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팥(중국산), 밀(미국,캐나다산), 야자유(인도네시아산), 팜유(말레이시아산), 콩(미국산)등으로 많은 수입재료가 확인 되었구요! 국산재료로는 정제소금 한가지를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맛과 관련해서는 화학성분같은 어려운 이름들은 제외하고 알기 쉬운항목들로 나열해 보면 앙금, 설탕, 물엿, 마가린, 우유, 콩가루, 전란액(계란), 곡물믹스, 효모등으로 단팥과 크림도 들어가 있는거 같고 맛은 곡물의 매력이 듬뿍 담겨있는 달콤한 빵이라는걸 대략적으로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밑면에는 별다른 내용은 없이 접혀있는 모양이 확인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종이그릇부분에도 콩가루가 묻어 있어서 움직이면 조금씩 바닥에 가루가 떨어지기 때문에 싱크대에서 개봉하고 해당부분을 살살 털고 드시면 조금 더 깔끔하게 즐기실수 있습니다!


cu 인절미빵


위에서 바라본 모습이구요! 겉으로 봤을때 보다 양이 꾀 푸짐한 빵이라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고 사진과 같이 아래 종이부분을 손잡이 삼아 잡고 드시면 편리합니다!


콩가루주의보


보다 자세한 관찰 및 보여드리기 위해  떨어지는 가루들의 청소를 각오하고 그릇에서 꺼내서 전체빵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구멍이 없는 도넛같은 동그라고 두툼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까이서 촬영한 빵 겉면의 모습으로 이름에 어울릴 만큼 콩가루가 잔득 묻어 있어서 군데군데 뭉쳐있는 부분도 찾아볼수 있었네요!


cu 콩가루


방향을 돌려서 측면의 모습으로 두께가 꾀 두꺼워서 속에 뭐가 들었을지 점점 더 궁금해졌네요!


cu편의점 빵


뒤집어서 촬영한 반대쪽면의 모습이구요! 위에 전체모습과 큰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빵의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줄자를 이용해 측정에 들어갔구요! 먼저 가로지름으로 약10.5cm정도가 나오네요! (화각과 원근으로 사진과 실제길이의 차이가 있는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이번에는 세로지름으로 약9.5cm로 가로와 1cm의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두께는 가장 두꺼운 부분으로 약4.5cm로 측정 되었네요!



조금 더 알기 쉽게 손과 빵의 크기비교해서 촬영해 보았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손바닥 부분을 가득채우고도 남는 사이즈로 먹는입수로 말씀드리면 입안 가득 최소 4입 최대 일반적으로 잘라먹는 기준에서는 10~14입사이로 먹을수 있을꺼 같은 출출함을 달래기에 적당하면서 또 나름 퓜하게도 볼 수 있는 양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드디어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서 속 내용물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위아래 빵사이로 단팥과 크림 두개의 층이 푸짐하게 자리잡고 있는 모습에서 단팥크림빵이 떠올랐구요! 차이로는 하얀크림이 아닌 베이지톤으로 고소함이 담긴 크림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겉부터 속까지 부분으로 나눠서 하나하나 먹어보았는데요! 그중 첫번째는 겉에 있는 가루로 인절미떡에 있는 가루와 식감은 동일하게 입안에 넣으면 사르륵 녹는듯한 느낌으로 색상에서 보여주듯이 조금 더 진한 콩의 고소함에 미세한 달착지근함이 느껴졌네요! 



두번째는 빵으로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속은 우리에게 익숙한 식빵, 모닝빵같은 밀가루빵의 담백고소함 그대로에 겉면에 있는 콩가루에서 꼬소함과 은은한 단맛이 살짝씩 느껴졌네요!



세번째는 크림으로 첫맛에서는 땅콩크림?인가 생각이 드는 부드러운 고소함이 느껴지다가 계속 음미해 보니 땅콩은 아닌거 같고 하얀크림에 콩 또는 곡물가루를 섞어서 만든 크림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구요! 달콤고소함이 제 입맛에는 매력있었네요!



네번째는 단팥으로 이건 우리에게 익숙한 단팥빵, 단팥호빵에서도 맛볼수 있는 중간중간 팥알갱이도 같이 씹히는 특유의 고소하고 구수하면서 진한 달콤함이 느껴지는 맛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다섯번째는 남은걸로 CU 콩가루주의보 전체적인 맛을 즐겨 보았는데요! 먼저 간단하게 요약하면 콩가루 플러스 곡물의 고소함이 듬뿍 담겨있는 단팥크림빵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구체적으로는 위에 네가지 매력이 합쳐진 맛으로 시작은 빵과 콩의 담백고소함이 느껴지다가 크림의 달콤고소함에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더하고 단팥으로 달콤함과 감칠맛을 한층 더 업시켜주는 조합으로 입안가득 달콤함과 고소함을 가득 채워준 맛있는 빵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먹으면서 느낀점은 안에 크림이 어느정도 수분을 담당해 주긴 하지만 비율적으로 빵과 팥이 더 많기 때문에 먹다보면 목메임이 느껴져서 커피, 우유와 같이 준비해서 드시면 잘 어울리고 더 맛있게 즐길실수 있을꺼 같은 생각이 들었구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곡물의 고소함이 담겨 있는 먹거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빵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단팥크림빵 즐겨드시는 분들에게는 해당스타일의 곡물맛, 콩가루맛, 인절미맛버전으로 고소함을 더해 즐겨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18 - [먹는행복] - CU 메론빵 드디어 먹어보네요!

2019/01/02 - [먹는행복] - CU 딸기오믈렛 먹어보고서!

2018/12/19 - [먹는행복] - CU 초코퐁당 쇼콜라 드디어 먹어봅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