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메론빵 드디어 먹어보네요!

먹는행복

편의점 빵으로 특색있고 맛있다는 소문을 접한 CU편의점의 메론빵! 전부터 꼭 한번 맛보고 싶었는데요! 인기가 좋아서 그런지 아니면 다른 이유에서인지 저한테는 이상하게 그 어떤 제품보다도 만나기가 어려워서 아예 마음을 접고 잊혀져 있었는데요! 드디어 이번에 아주 우연한 기회로 다른지점에 들렸다가 딱 한개가 진열되어 있는걸 발견하고는 '나도 드디어 맛보는구나!'란 마음속 외침과 반가운 마음으로 바로 사가지고 왔구요! 처음 맛보는 저만의 기념이자 기록 그리고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참고용으로 포장부터 빵까지의 자세한 모습과 함께 관련정보 및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CU 메론빵


먼저 포장된 상태로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앞면이 투명인 비닐포장으로 내용물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 있고 하얀색 글씨로 제품이름 , 관련이미지, 정보, 관련마크등으로 꾸며진 누가봐도 메론빵이라는걸 알 수 있는 디자인과 빵의 색감으로 색다르고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제목과 시작에서 말씀드렷듯이 CU편의점이구요! 지금까지 다른편의점에는 없는걸로 봐서는 전용상품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가격은 1,600원으로 지금까지 맛본 편의점 빵 기준에서는 평균에 가깝고 크기에 비례하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생각되었네요! 



여기서부터는 포장에 담겨 있는 내용 및 정보 살펴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좌측에 세로방향으로 사진과 같이 유통기한이 별도 표기되어 있구요! 19년 1월 20일까지로 구입일(17일) 기준으로 냉장제품 평균인 3일정도가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어서 하단왼쪽(좌측사진)에는 제품유형(빵류), 내용량, 칼로리, 메인재료 냉동멜론 1.91%, 합성향료(메론향) 0.24% 두가지와 함량으로 향과 실제과일로 메론맛이 듬뿍 담겨 있는걸 알려주었고 상단오른쪽(우측사진) 냉장보관 0~10도가 눈에 띄게 담겨 있습니다!



중간으로는 멋스러운 폰트로 SWEET MELON이란 영문이 메인으로 담겨 있구요! 바로 아래에는 한글 제품명 크림가득 메론빵이 귀엽게 적혀 있습니다!



하단우측으로 내려오면 실제 빵이 반으로 잘려져 있는 단면이미지로 속안에 재료들을 보여주고 있구요! 거기에 특징으로 '메론이 들어 있어요!'란 문구와 화살표를 이용해 우측 메인재료에 있었던 냉동메론으로 예상되는 실제과일층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앞면에 이은 뒷면의 전체모습입니다!! (참고로 깜박하고 나중에 촬영해서 빵이 없는 상태입니다!) 역시나 좌우로 나눠서 표로 깔끔하게 정보들이 보기쉽게 정리되어 있구요! 어떤 내용인지는 다른 포스팅과 동일한 방식으로 부분으로 나눠서 근접촬영한 사진과 함께 바로 아래에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측의 내용을 상하로 나눠서 촬영후 편집한 이미지로 해당내용을 보여드리구요! 여기서 개인적으로 살펴본 내용은 영양정보로 우선 CU 메론빵 칼로리는 총379kcal밥한공기(300kcal)에 79kcal를 더먹는 양으로 간단한 한끼 또는 출출함을 달래기에 적당할꺼 같구요! 총내용량 100g으로는 나름 높은 열량이 아닐까 생각되었네요!





영양성분에서는 비율이 많은순로 정리해서 살펴보면 지방 28!(1위), 당류 18%(2위), 탄수화물 17%(3위), 나트륨 13%(4위), 단백질 11%(5위), 포화지방 7%(6위), 콜레스테롤 0% / 트랜스지방 0g(공동7위)로 퍼센트는 다르지만 지금까지 살펴본 달콤한 크림빵들과 유사한 순위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좌측의 내용을 상하로 나눠서 촬영 및 편집에서 첨부해 보았구요! 여기에는 필요에 따라 제품, 제조관련 기본적인 정보들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영양정보와 함께 꼭 확인해보는 원재료명으로 어떤 재료들이 사용되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원산지에서는 밀가루(미국,캐나다산), 팜핵경화유(말레이시아산)등의 수입재료들이 사용 되었고 국산재료로는 정제소금, 멜론 두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그리고 맛과 관련해서는 어려운 항목들은 제외하고 알기쉬운 재료들로 나열해 보면 설탕, 마가린, 우유, 냉동멜로, 찰옥수수전분, 식물성크림, 합성향료(메론향), 전란액(계란)등으로 달콤함과 함께 빵과 크림의 고소함과 멜론의 맛과 향이 듬뿍 담겨 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 메론빵


포장을 제거하고 빵을 꺼내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소로보빵과 비슷한 비쥬얼에 윗면에 다이아몬드 무늬와 함께 실제 메론의 겉과 속이 떠오르는 초록색과 노란색의 조합으로 해당과일의 맛이 담겨 있다느걸 알려주었네요!



표면을 근접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모양을 보니 구워지는 과정에서 다이아몬드 무늬들의 부풀어 오르면서 갈라지고 속에 있는 노란색이 모습을 들어낸듯한 형태를 가지고 있구요! 윗면 전체가 빈틈없이 소보로로 가득채워진 달콤한 모습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전체사진에서도 보였던 빵의 한쪽으로는 크림이 들어갈때 사용된 구멍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안에 들어있는 하얀크림이 소량으로 삐져나와 있습니다!



뒤집어서 밑면을 촬영해 보았구요! 테두리 부분은 소보로로 가득 덮혀있고 중간은 일반빵의 형태로 곰보의 부족함 없이 맛있게 즐길수 있을꺼 같았네요!



그상태 그대로 빵크기를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긴쪽의 지름은 약12.4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더 짧은 세로지름은 약11.6cm로 위에서와 0.8cm정도의 차이를 보여주었네요!



두께는 약4.3cm우리가 일반적으로 사먹는 소보로빵와 비슷한 사이즈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간식으로 즐기기엔 딱 적당한 양이었네요!


메론빵


안에 재료들을 보여드리기 위해 반으로 잘라서 단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포장이미지와는 조금 다르게 메론층의 얇고 하얀크림은 더 푸짐하게 들어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씨유 메론빵


빵을 겉어내고 하얀크림 위에 위치한 냉동메론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과 같이  해당과일을 으꺠서 잼같이 발라져 있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부분으로 시작해 보았는데요! 첫번째는 하얀크림으로 생크림과 비슷한 가볍고 폭신함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우유의 고소함에 바닐라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향긋하고 달콤한 매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노란색 메론층부분으로 앙금 또느 잼같이 진득한 식감이 느껴지면서 해당과일 본연의 향과 달착지근함이 은은하게 느껴졌네요!



세번째는 빵으로 사진과 같이 겉에는 소보로 안에는 그냥빵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촉촉한 쿠키같이 부서지는 겉에 소보로의 달콤함과 안에 폭식하고 부드러운 빵의 담백고소함이 어우러진데다 메론특유의 향이 잔잔하게 퍼져나오는 곰보빵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은 CU 메론빵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위에 3가지 매력의 조합으로 겉에 소보로의 달콤고소함과 빵의 담백고소함으로 함께 씹을수록 메론의 향이 점점 퍼기지 시작하면서 안에있는 크림이 어우러지면서는 촉촉함으로 빵의 퍽퍽함을 잡아주고 바닐라향과 달콤함 그리고 우유의 고소함으로 감칠맛이 더해지면서 동시에 노란색 메론잼으로 해당과일 본연의 맛과 달달함을 살짝 더 진하게 만들어주는 맛의 조화로 간단하게 요약하면 '메론맛 소보로크림빵'으로 말씀드릴수 있구요! 결론으로는 소보로빵 본연의 매력을 유지하면서 크림과 메론맛으로 개성과 풍미를 더한 맛있는 빵을 즐길수 있었구요! 왜 다들 맛있다고 하는지 바로 공감할수 있었네요! 끝으로 해당빵은 당연하게 메론의 맛과 향을 좋아하시면서 소보로(곰보)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맛있는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색다른맛의 달콤한 빵으로도 이용해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아! 그리고 추가로 크림이 안에 들어있긴 하지만 먹는동안 목메임이 느껴져서 우유, 커피, 주스등의 음료를 같이 준비해서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길실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02 - [먹는행복] - CU 딸기오믈렛 먹어보고서!

2018/12/19 - [먹는행복] - CU 초코퐁당 쇼콜라 드디어 먹어봅니다!

2018/12/11 - [먹는행복] - CU 크림치즈 시나몬롤 먹어 보겠습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