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크림치즈 시나몬롤 먹어 보겠습니다!

먹는행복

시나몬롤하면 오래전 괌여행 갔을때 시나본이란 체인점이 많이 있어서 그때 처음 맛보고 매력에 빠져서 여행기간 내내 하루도 빠짐없이 간식으로 먹었던 맛있는 기억이 머리속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막상 돌아와서는 우리나라에 워낙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가 많아서 그런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잊혀져 갔는데요! 어제 편의점에 들렸다가 생각지도 못한 '크림치즈 시나몬롤'이란 신제품 빵이 나와 있는걸 보고는 그때가 떠오르면서 오래간만에 맛보자란 생각과 비슷한 맛일지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출출함을 달래기 위해 사가지고 맛을 보게 되었구요! 혹시나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겉부터 속까지 구석구석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제품정보도 살펴보면서 구체적으로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U 크림치즈 시나몬롤


포장된 빵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특별한 디자인은 없이 상단에 직사각형 영역으로 한지 느낌의 배경을 담아 깔끔하게 제품이름이 한영으로 담겨 있구요! 그부분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앞면은 투명으로 안에 내용물의 모양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고 하단에는 간략한 정보들이 몇가지가 정리되어 있는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입과 관련된 몇가지 정보를 정리해보면 먼저 파는곳은 제목에 나와 있듯이 CU편의점 냉장디저트 진열대에 위치해 있었구요! 개인적인 추축이지만 특정로고가 없는걸로 봐서는 전용상품으로 보여지구요! 가격은 1,200원으로 양적인면에서 나름 합리적인 가격대로 생각되었네요!



포장에 담겨 있는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먼저 상단영역으로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배경이 있는 부분에 '크림치즈 시나몬롤''Cheese Cinanamon Roll' 한글과 영어 2개국어로 제품이름이 깔끔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오다 보면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가 있어서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18년 12월 12일까지로 구입일(7일)기준으로 5일정도 여유롭게 남아있는 기간을 확인해 볼 수 있었고 남은일수로 봤을때 막 들어온걸 사가지고 온거 같네요!



제일 아래쪽으로는 내용량 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 메인맛과 관련된 크림치즈 2.53%시나몬 맛의 특징인 계피가루 0.57% 두가지와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포장뒷면의 전체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앞면 제품이름이 있던 부분의 배경이 전체로 깔려 있고 좌우로 아주 자세하게 해당제품의 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는 위에 사진으로는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이번에도 다른 먹거리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부분부분 영역을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후 편집한 사진으로 계속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뒤면 좌측에 있는 내용들로 시작을 해보면 먼저 상단(좌) 하단(우)으로는 특별한 내용이 없어서 같이 보여드리구요! 사진과 같이 위쪽에는 앞면과 동일한 제품이름 아래쪽에는 바코드, 한전관리인증마크, 비닐류재활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중간에 있는 영양정보로 개인적으로 꼭 확인하는 내용이라 자세하게 살펴보기 위해 따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가장먼저 제일위에  제조사 푸드코아가 눈어 왔구요! 다음은 본격적으로 영양과 관련된  CU 크림치즈 시나몬롤 칼로리 274kcal로 밥양으로 계산하면 한공기(300kcal)에 근접한 26kcal를 빼고 먹는것과 동일한 양으로 달콤한 빠으로써의 높은 열량을 보여주었구요! 총내용량은 85g으로 한끼까지는 아니지만 출출함을 달래기엔 딱 적당해 보였네요! 





영양성분에서는 일단 굉장히 높은 퍼센트는 없이 10%대로 시작되는 안정적인 비율을 보여주면서 지방이 19% 1위 이어서 짠맛을 대표하는 나트륨 16% 2위로 이부분은 맛보면서 알 수 있었고 다음은 밀가루와 관련깊은 탄수화물이 12%가 3위로 상위권 성분들을 먼저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 뒤로 이어지는 순위는 단백질 11%(4위), 당류 9%(5위)에 나머지는 공동6위로 콜레스테롤 0%, 트랜스지방 0g에 두자기는 그렇다 하더라도 포화지방도 0%인건 조금 의외인 부분이었네요!



우측의 내용으로 넘어가서 사진과 같이 상단, 하단으로 나눠서 촬영후 편집한 사진이구요! 여기에서는 제품에 관한 정보가 항목별 총12가지가 보기쉽게 테이블로 정리되어 있어서 혹시나 궁금한게 있을때 쉽게 찾아보실수 있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는 두가지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첫번째원재료명 및 함량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밀(미국, 캐나다산), 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 크림치즈(호주산), 계피가루(베트남산)까지 4가지의 수입재료들이 확인 되었구요! 국산재료도 정제소금, 전란액 두가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역시나 빵이라 어려운 항목들이 너무 많아서 쉬운것들로 나열해보면 마가린, 설탕, 기타과당, 혼합분유등으로 비쥬얼과 함께 예상을 해보면 위쪽에 발라져 있는 하얀색 부분이 크림치즈, 설탕등의 달달함을 담당하고 빵은 일반적인 고소함에 계피의 향과 맛이 더해져 있는 맛을 떠올려 볼 수 있었구요! 두번쨰로는 보관방법으로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으로 되어 있는데요! 구입당시 냉장코너에 있었던거라 저도 동일하게 냉장실을 이용했네요!


크림치즈시나몬롤


맛보기 및 관찰을 위해 개봉후 안에 내용물을 꺼내서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달팽이집이 떠오르는 시나몬롤 특유의 돌돌 말아서 구워진 형태와 그위로 달콤함이 느껴지는 하얀색 크림? 액체?로 덮혀있는 맛있는 비쥬얼을 보여주면서 꺼내자 마자 은은한 계피향이 느껴졌네요!



빵 아랫부분에는 구울당시 담았던 그릇 모양의 종이포장이 있어서 먹기전 분리해 주었구요! 별도 선도유지제 같은 팩은 따로 없었습니다!


편의점 시나몬롤


손과의 크기도 비교해서 보여드리려고 손위에 올려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네손가락의 세마디 모두를 가리고도 남았구요! 손바닥으로는 가득 차고 손끝 한두마디가 남는 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네요!


cu 빵


이어서 윗면을 근접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하얀색 부분은 크리스피도넛 겉면에 달달한 코팅이 떠올랐구요! 형태에서는 백설탕을 완전하게 녹인게 아닌 알갱이의 식감이 살아있게 살짝 녹이거나 촉촉하게 적셔서 부어준듯한 모습으로 보여구요! 참고로 완전하게 굳어있는 형태는 아닙니다!


편의점 빵


측면의 모습입니다! 위에서 보여드렸던 종이그릇 무늬가 세겨져 있어서 같이 구워진걸 알려주면서 위쪽엔 달콤함 아래에는 빵으로 구성된 모습으로 겉에 촉감에서는 살짝만 눌러도 쑥 들어가는 아주 부드러운 폭심함은 아닌 살짝 단단함이 느껴졌네요!



밑면의 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리면 위에 사진과 같이 돌돌말린 윗면과는 다르게 그냥 덩어리의 형태로 조금 더 열이 가해진 진한 갈색을 띄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빵의 크기는 얼마나 되는지 측정에 들어가 보았는데요! 먼저 동그라미 모양이기 때문에 지름으로 약10cm를 가지고 있네요! (화각과 원근으로 인해 사진과 실제가 다른게 보이는점 말씀드립니다!)



높이이자 두께는 약4.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조금 더 알기쉽게 먹는입수로 말씀드리면 한입에는 먹기가 힘들구요! 크게 최소 4입에서 일반적인 크기로는 최대 10~12입정도면 한개를 먹을수 있는 사이즈의 빵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 보았구요! 돌돌말아서 만들었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층층의 모양으로 되어 있구요! 안에는 별다른 속재료는 따로 없었습니다!



본젹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첫번째 윗면에 있는 하얀색잼으로 말씀드려도 될꺼 같은 끈적하면서 부드러운 부분을 따로 먹어 보았는데요! 일단 손가락으로 긁으면 아주 쉽게 떨어지면서 잘 모아졌구요! 맛은 설탕에 크림치즈를 같이 녹여서 만든듯한 아주 진한 달콤함을 베이스로 설탕을 물에 적혀서 먹는거 같은 고운 알갱이들을 씹는듯한 식감과 함께 치즈의 고소함 은은하게 어우러져 있는 매력을 맛볼수 있었구요! 크림치즈 시나몬롤의 전체적인 맛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빵만 따로 먹어보았는데요! 먼저 식감에서는 부드럽긴 하지만 살짝 퍽퍽함으로 시작해서 씹을수록 입안에서 쫀득하게 뭉쳐지면서 아무것도 안들어있는 식빵 또는 모닝빵과 비슷하게 밀가루, 버터의 조합에서 나오는듯한 고소함을 베이스로 거기에 계피의 향과 맛이 너무 진하지고 연하지도 않게 적절하게 첨가되어 있어서 시나몬빵으로써의 매력을 살려주면서 중간중간 미세한 짠맛도 느껴지는 전체적으로 담백고소한 빵을 맛볼수 있었구요! 여기에서 왜 나트륨 비율이 상위권에 있었는지 알 수 있었네요! 



호기심에 반쪽을 이용해서 돌돌 말려져 있는 라인을 따라 분리를 해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쉽게 떨어져서 분해해서 먹는 재미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왜 잘 떨어지나 했더니 돌돌 말면서 빵끼리 붙는 부분에 계피가루가 듬뿍 발라져 있었구요! 이 모습에서 계피의 맛과 향은 제대로 담겨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CU 신제품


마지막으로 남은 반쪽으로 CU 크림치즈 시나몬롤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빵의 담백한 고소함으로 시작해서 위에 하얀색잼이 더해지는 순간 설탕의 진한 달콤함, 크림치즈의 고소함, 계피의 매력 3가지가 합께 입안에서 조화를 이루면서 여행에서 먹었던 시나몬롤과 상당히 비슷한 이국적인 달콤고소한 매력으로 제 입맛에는 만족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빵맛의 매력은 빵속의 계피와 하얀색부분 두가지가 핵심이자 전체의 맛을 결정한다는것도 알 수 있었네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당연하게 시나몬롤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고 색다른 달콤한 빵을 찾으시거나 계피맛과 향이 담겨있는 빵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추가로 빵만 먹으면 목이 메이는 스타일로 우유, 주스, 커피등의 음료와 함께 즐기시길 권장드리구요! 전자레이지를 이용해서 살짝 따뜻하게 데워 먹어도 더 맛있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1/23 - [먹는행복] - CU 크림퐁당 카스테라 신상 디저트 맛경험!

2018/11/19 - [먹는행복] - CU 모찌수 티라미수 크림모찌 맛볼게요!

2018/09/05 - [먹는행복] - CU 달콤한 우유크림 빅슈 먹어봤씨유!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