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달콤한 우유크림 빅슈 먹어봤씨유!

먹는행복

이른 아침 아내의 부탁으로 과일주스를 사러 편의점에 들렸네요! 제가 또 그것만 사올리가 없겠조? 역시나 제가 좋아하는 냉장디저트 코너도 함께 스캔에 들어갔는데요! 오전시간이라 처음보는 먹거리가 몇개 보이더군요! 그중에 아주 큼지막한 크기가 인상적인 '달콤한 우유크림 빅슈'란 이름의 슈크림 빵이 맛있어 보이기도 하고 눈에 띄어서 사가지고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혹시나 해당제품에 대해 모르셨거나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어떤 모양과 맛을 가지고 있는지 포장된 모습부터 빵의 세세한 부분까지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제품정보까지 추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U 달콤한 우유크림 빅슈

 

포스팅의 시작은 제품의 포장된 모습부터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투명비닐안으로 종이박스에 빅이란 글자가 어울리는 큼지막한 사이즈의 슈크림이 담겨져 있는 모습으로 위쪽으로는 실제 빵의 모습도 볼 수 있게 되어 있구요! 박스에는 시원한 하늘색 색감으로 제품이름과 함께 실제 단면이미지를 사용해 안에 푸짐한 우유크림도 보여주면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뽐내고 있었습니다!

 

 

 

 

구입과 관련해서는 파는곳은 제목에 적혀 있듯이 CU편의점이구요! 별다른 씨유관련 로고는 없었지만 지금까지 다른곳에서 발견하지 못한걸로 봐서는 해당편의점 전용 상품으로 보여지구요! 가격은 2,000원으로 크기와 빵가게에서 파는 슈크림 가격과 비교했을때는 나름 괜찮은 가격대로 생각되었네요!

 

 

포장에 담겨진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상단에는 별다른 내용이 없어서 중간부터 촬영해 보았는데요! 일단 중간으로는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18년 9월 4일까지로 구입일은 3일이라 하루남아 있었네요! 만약 입고 당일날 구입했다면 냉장이라 3~4일정도는 될꺼 같네요! 그리고 박스 좌측으로는 냉장보관 마크와 우측으로는 HACCP인증마크 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어서 중간에는 붓글씨 느낌의 개성있는 글씨체로 제품이름이 시원하게 하늘색 그라이데이션을 담아 적혀 있구요! 하단 왼쪽으로는 제품유형(빵류), 내용량, 칼로리에 메인재료로는 식물성크림 29.31%, 우유 12,72% 두가지와 함량표시로 생크림 본연의 맛을 보여줄껄로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종이그릇 다른면에 있는 제품정보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그중에 첫번째로 제가 꼭 확인하는 영양정보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먼저 CU 달콤한 우유크림 빅슈 칼로리 395kcal로 밥으로 계산하면 한공기(300kcal)에 1/3공기(100kcal) 살짝 안되는 양을 먹는것과 동일한 크림빵다운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120g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상위권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크림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포화지방을 1위로 예상하고 있었는데요! 식물성크림이라 그런지 이번에는 지방이 57% 1위를 찾이하는 반전이 있었구요! 2위로도 콜레스테롤이 찾이하고 있어서 다른 크림빵과 순위에 있어서의 큰 차이를 보여주었구요! 포화지방은 23%로 3위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그외에 또 특이했던건 슈크림하면 달콤함인데 당류는 4%, 나트륨은 13%로 맛으로 따져보면 짠맛이 단맛보다 비율이 높아서 맛이 살짝 알쏭달쏭해지기 시작했네요!

 

 

이번에는 뒷면에 담겨져 있는 정보를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뭘 살펴볼지 제 다른 먹거리 포스팅을 보신분들이라면 바로 아시겠조? 바로 원재료명 및 함량 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일단 국산재료는 우유, 전란액, 두개가 보이구요! 수입재료는 팜핵경화유 말레이시아산, 야자경화유 인도네시아산, 밀가루 미국산 3가지가 표시되어 있고 맛과 관련해서는 쉽게 알 수 있는 재료들로 살펴봤을때 메인 두가지와 마가린, 버터향, 땅콩분태, 설탕등으로 우유와 크림외에도 여러가지 다른 고소함이 첨가되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옆면에는 주의사항과 함께 보관조건(냉장보관)이 상세하게 적혀 있구요! 제조 및 판매원으로는 처음보는 푸드코아 제품이라는것도 알 수 있었네요!

 

달콤한 우유크림 빅슈

 

드디어 포장비닐을 제거하고 선명한 색감으로 한층 더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들어낸 종이그릇에 담긴 CU 빅슈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그러고 보니 종이그릇 밑면을 안보여드려서 따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처럼 별다른 내용은 없이 상단으로 품명만 간단하게 적혀 있네요!

 

 

먹을때 조금 더 편하게 즐길수 있도록 종이그릇 옆과 뒤쪽으로 올라와 있는 부분은 사진과 같이 절취선을 따라 제거하게 되어 있어서 분리해 주었습니다!

 

 

분리후에 옆면사진으로 보여드리면 슈크림이 담겨진 박스 좌우의 높낮이가 동일하게 된걸 확인해 보실수 있고 손에 묻히지 않고 잡고 먹을수 있는 손잡이 역할이 되어주었네요!

 

cu 빅슈

 

저는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그릇을 제거한 상태에서 빅슈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으로 크기가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먹어본 슈크림중에서는 제일 큰거 같네요!

 

 

방향을 돌려보니 한쪽으로는 안에 크림을 채울때 사용한 구멍이 있어서 빵의 표면과 함께 근첩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겉면 빵은 일반적인 슈크림과 유사한 모습으로 바삭하게 구워진 진한 베이지톤을 보여주면서 구멍으로 삐져나와 있는 소량의 하얀색 크림에서는 부드러움이 느껴졌네요!

 

빅슈크림

 

크다는 말보다는 줄자를 이용해서 치수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윗면으로 측정한 지름은 화각가 높낮이로 사진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 약11cm 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높이는 약5.6cm로 사진과 같이 측정 되었네요!

 

 

밑면의 지름도 측정해 보았는데요! 역시나 윗면에서와 비슷한 약11cm가 나오네요!

 

빅슈

 

조금 더 알기쉽에 이번에는 한손으로 잡고 있는 사진으로 크기를 보여드립니다! 손에 꽉 차에 들어오는 크기로 간단한 간식으로는 반으로 나눠서 둘이 먹어도 괜찮을꺼 같네요!

 

 

이번에는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포장이미지와 거의 비슷한 비쥬얼로 겉에는 얇은 빵에 안에는 하얀색 크림으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반으로 자른김에 먼저 크림만 따로 찍어서 맛을 보았는데요! 굉장히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생크림 같은 우유의 고소함과 달콤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는 빵도 크림이 가능한 없는 부분으로 잘라서 먹어 보았는데요! 마치 페스츄리빵 속살 또는 홈런볼 과자부분이 떠오르는 일반적인 슈크림빵 부분과 비슷하게 냉장으로 수분을 먹는 눅눅한? 촉촉한? 식감으로 재료목록에서 봤듯이 버터 또는 마가린같은 고소함이 느껴지는 담백한 스타일로 특징으로는 땅콩맛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먹다가 땅콩맛의 정체를 발견하였는데요! 재료항목에서도 표시되어 있던 땅콩분태로 뭔가 했더니 그건 바로 사진의 초록색 원안을 보시면 아주 작은 땅콩조각들로 빵속에 같이 들어 있어서 중간중간 같이 씹히면서 땅콩의 고소함과 향을 더해주었네요!

 

 

마지막으로 반쪽에 이어서 남은 반쪽으로 따로가 아닌 빵과 크림을 함께 먹으면서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먹어본 CU 달콤한 우유크림 빅슈의 전체적인 맛을 제 입맛기준에서 정리해보면 시작은 빵부분의 부드럽게 잘리는 결들이 느껴지면서 버터와 땅콩의 고소하고 담백함이 느껴지다가 안에 있던 우유크림이 같이 어우러지면서는 크림의 촉촉함과 더한 부드러운 식감이 전달되면서 우유의 고소함과 달콤함이 빵과 함께 입안에서 버무려지면서 단맛의 정도를 빵이 적절하게 잡아주고 점점 더 포실포실한 식감으로 바뀌면서 단맛(50)에 고소(50) 반반비율로 빵과 크림 어느한쪽에 치우치치 않은 두가지의 매력을 동일하게 가지고 가는 달콤고소한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양도 푸짐해서 한개 다 먹으니 은근 든든했구요! 안에 크림이 푸짐해서 그런지 별다른 음료 없이도 즐길수 있었네요! 평소 슈크림 좋아하시는건 기본으로 남다른 빅사이즈로 즐겨보고 싶으시거나 생크림이 들어간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먹거리가 되어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18 - [먹는행복] - CU 모찌롤 커피 띵작 새로운맛 맛보네!

2018/07/13 - [먹는행복] - CU 노란맛 망고크림케이크 맛본 순간!

2018/07/03 - [먹는행복] - 삼립 딸기콕콕슈 편의점 슈크림 맛본날!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