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오트밀크 아이마이밀 마셔봤어요!

먹는행복

어김없이 들린 편의점에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음료나 하나 마시려고 해당코너를 쭉 둘러보다가 지금까지 맛본적 없는 '오트밀크'란 제품이 눈에 들어와서 어떤맛인지 알아볼겸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첫인상에서는 간단한 한끼대용 또는 건강음료의 비쥬얼로 고소함이 듬뿍 담겨있는 우유가 떠올라서 어느정도의 맛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되었구요! 과연 그 결과는 어땠는지 그리고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참고용으로 해당음료의 겉모습부터 내용물까지 자세한 모습과 함께 관련정보 및 맛에 대한 내용을 이번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서울우유 오트밀크


시작으로 원통형 플라스틱에 담겨있는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통부분에는 멋진 글씨체로 담겨진 'I MY MEAL 오트밀크' 제품이름과 하단에는 귀리, 우유통 이미지를 사용해 고급지면서 건강한 느낌의 비쥬얼을 담아 주요정보들과 함께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파는곳은 GS25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전용상품이 아닌 서울우유에서 나온거라 다른 온라인 오프라인에서도 구입이 가능한걸 검색으로 알아보았구요! 가격은 편의점 기준 2,000원으로 다른 가공유 제품들과 비교했을때 살짝 높은편에 속했네요! (참고로 온라인에서 한번에 여러개 구입하면 더 저렴하네요!)



여기서부터는 통에 담겨 있는 정보 및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제일 상단에는 사진에서와 같이 유통기한 날짜가 별도표기되어 있습니다! 19년 2월 10일까지로 구입일(1월16일)기준에서 대략25일정도 여유롭고 넉넉하게 냉장보관으로 즐길수 있는 우유인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이어서 중간 제품이름주변으로는 왼쪽에는 '나만을 위한 핸디푸드!'라는 문구로 음료가 아닌 들고다니면서 마시는 음식 즉 식사대용이라는걸 알려주면서 오른쪽에는 제조사 서울우유 로고가 담겨 있습니다!



하단 오트밀(귀리)과 옆에 우유통 이미지에는 사진과 같이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쓴 제품이라는걸 알려주는 '유당분해우유로 소화를 편안하게'라는 문구로 속건강까지 생각한 특별한 우유가 사용되었다는 제품의 특징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제일 아래쪽으로는 간략정보로 제품유형 가공유, 내용량 및 칼로리와 메인재료 유당분해우유 75%, 오트밀분말(귀리 100%) 0.6% 두가지와 함량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통의 방향을 돌려서 첫번째로 나온 정보들을 위아래 영역으로 나눠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하단에는 바코드, 관련마크로 특별한 내용은 없어서 넘어가고 상단에 있는 영양정보를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서울우유 오트밀크 칼로리는 200kcal 내용량은 225ml흰우유 170kcal/250ml와 비교했을때 30kcal정도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구요! 밥으로 계산하면 밥한공기(300kcal)에서 100kcal적은 2/3공기를 먹는것과 동일한 양으로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은 적절한 열량으로 생각되었네요!





영양성분은 비율(%) 순으로 나열해 보면 포화지방 29%(1위), 단백질 15%(2위), 지방 13%(3위), 당류 11%(4위), 콜레스테롤 9%(5위), 탄수화물 8%(6위), 나트륨 4.5%(7위), 트랜스지방 0.3g(8위)로 달콤한 우유라는걸 나타내주면서 처음보는 알룰로스는 설탕 대신 단맛을 내는데 사용하는 올리고당 비슷한 건강한 재료라는걸 별도로 찾아서 알아보았궁! 그외 비타민 A, B1, B2, B6, C, E, 나이아신, 엽산까지 모두 25%함량으로 단순한 음료가 아닌 영양과 건강까지 담은 음료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쪽에 정리된 제품에 관한 상세정보를 상하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으로 보여드리구요! 여기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먹거리에서 영양정보와 함께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유청단백분말(미국), 오트밀분말귀리(캐나다), 대두(미국)등의 수입재료가 사용 되었고 국산재료도 원유, 현미, 보리, 흑미로 메인이 귀리외에도 여러가지 건강과 관련된 곡물 재료들이 많이 사용 된걸 알 수 있었구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 수수, 참깨, 옥수수전분, 합성향료(곡물향, 씨리얼향, 밀크향)으로 달콤함과 함께 고소함으로 가득 채워진 곡물우유를 떠올려 볼 수 있었네요!



윗면 뚜껑의 모습이구요! 별다른 내용 또는 디자인이 없는 전체가 하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밑면의 모습이구요! 투명으로 안에 담겨 있는 연한 베이지색의 내용물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통의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구요! 우선 전체길이는 약14.5cm가 나오네요!



뚜껑의 지름은  약3.9cm로 측정 되었습니다!



통의 두께이자 밑면의 지름은 약5.2cm 가지고 있습니다! 뚜껑보다 1.3cm정도가 더 크네요!


아이마이밀 오트밀크


제 손과의 크기를 비교해본 사진이구요! 전에 맛본 단호박, 말차우유와 비슷한 원통형이지만 윗부분이 좁고 225ml 용량에 맞춘 살짝 작은 사이즈로 손바닥 아래쪽에 여유가 남았네요!



뚜껑을 오픈해 보았구요! 역시나 바로 마실수 있는게 아닌 위생을 생각해 금색 호일막으로 한번 더 단단하게 밀봉되어 있습니다!


오트밀 우유


막을 제거후 모습을 들어낸 안에 담겨 있는 내용물을 촬영해 보았구요! 입구주변에 뭍어있는 우유에서 마시는 요플레가 떠오르는의 걸죽한 농도를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오트우유


보다 더 자세한 관찰을 위해 작은그릇에 따라서 가까이서 촬영해본 사진으로 따르는 과정에서도 꿀럭꿀럭 나오는 걸죽함과 함께 고소한 향이 느껴졌네요!


오트밀크


마지막으로 그릇에 담아 놓았던것과 통에 남은것까지 한통을 다 비우면서 서울우유 아이마이밀 오트밀크의 맛을 끝까지 음미해 보았는데요! 해당맛을 정리해보자면 걸죽하면서도 부드럽게 넘어가는 식감과 함께 우유의 고소함에 오트밀 또는 시리얼같은 곡물의 꼬소함이 거의 반반비율에 가까운 한쪽에 치우치치 않고 동시에 느껴지면서 너무 달지도 그렇다고 너무 밍밍하지도 않은 아주 적절한 당도까지 어우러진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달콤고소한 매력의 맛있는 우유를 즐길수 있었구요! 진한농도와 곡물의 향과 맛 때문인지 그냥 우유가 아닌 선식 또는 곡물우유죽을 먹는듯한 느낌도 들면서 한통을 다 비우고 나니 속도 어느정도 채워주는게 급할때 아침식사대용으로 마시면 좋을꺼 같구요! 그외 일반적으로 출출함을 달랠때나 간식과 함께 즐길 음료가 필요할때 기타 곡물의 고소함이 담긴 음료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럽게 이용할수 있는 제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17 - [먹는행복] - 말차우유 마셔보고서!

2019/01/09 - [먹는행복] - 단호박우유 그 맛은!

2018/12/08 - [먹는행복] - 귤맛우유 마시고 맛보고!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