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귤맛우유 마시고 맛보고!

먹는행복

빙그레 단지가궁금해 시리즈로 오디맛에 이어서 오래간만에 아주 신선하고 색다른 그리고 상상도 못했던 '귤맛우유'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몇번의 헛탕과 몇일을 기다림 끝에 저희동네 편의점에도 드디어 들어와 있어서 사가지고 맛을 보게 되었구요! 저만의 기록이자 기념외에도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참고용으로 오리지널로 볼 수 있는 바나나맛과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제품의 외관으로 시작해서 표시되어 있는 정보들과 함께 우유의 형태과 색감 그리고 맛에 대한 내용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자세하게 정리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빙그레 귤맛우유


오랜시간 우리에게 익숙한 가운데가 불뚝한 단지모양 그대로를 가지고 있는 플라스틱 재질의 우유통 전체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달라진 점은 해당맛 귤과 관련해서 제품이름부터 뚜껑에 통에 담겨져 있는 내용들까지 모두 주황색으로 바뀌었구요! 우유의 색상에서도 살구, 살색이 떠오르는 연한 오렌지빛을 띄고 있는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구입과 관련해서 파는곳은 CU편의점에서 처음 발견했구요! 아시다시피 빙그레 제품이기 때문에 전용이 아닌 다른편의점에서도 구입은 가능할꺼라 생각되고 마트나 슈퍼는 아직 확인된바가 없어서 지켜봐야 알 수 있을꺼 같네요! 그리고 구입한 가격은 1,300원으로 다른맛들과의 차이없이 동일했습니다!



이번에는 하단으로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를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12월 16일까지로 구입일(7일) 기준으로 대략 9일정도 남아있는 냉장보관으로 넉넉하고 여유롭게 즐길수 있는 제품입니다!



상단 메인부분을 촬영해 보았구요! 바나나맛과 동일한 귀엽고 동글한 느낌의 굵은 글씨체로 큼지막하게 제품이름이 눈에 띄게 담겨 있구요! 그 위로는 빙그레 로고와 함께 단지가궁금해#2로 오디맛 #1에 이어서 나온 제품임을 알려주었습니다!



지금부터는 통에 담겨져 있는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플라스틱 재활용 마크 오른편에 있는 내용으로 간단하게 제품명, 유통기한 표기위치, 고객상담실 전화번호가 표시되어 있구요! 나머지 한개 제가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일단 원산지 표시는 따로 없이 원유70%, 정제수, 설탕을 기본으로 제주감귤농축액(고형분60%)로 국산재료를 알려주었구요! 파프리카추출색소로 아! 주황색이 여기서 나왔다는걸 알려주면서 마지막 합성향료도 사용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맛을 떠올려보면 우유에 파프리카로 색을 더하고 제주감귤로 귤맛을 첨가한 달콤한 우유로 볼 수 있었네요!



이어서 오른쪽으로 이어지는 영양정보 표를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서는 우선 빙그레 귤맛우유 칼로리는 187kcal에 내용량은 240ml로 밥으로 계산하면 반공기(150kcal)에 한두숟가락(37kcal)를 더먹는 양과 비슷한 열량으로 낮게 느껴지진 않았구요! 출출함을 달래는정도로는 딱인거 같네요!





영양성분에서는 우유하면 포화지방으로 역시나 33% 1위에 있구요! 달콤한 우유를 알려주는 당류가 26%로 2위에 이어서 지방이 13%로 3위를 찾이하는 상위권을 살펴 보았구요! 그 다음으로는 한자리 퍼센트로 내려가면서 콜레스테롤 / 단백질 (공동4위), 탄수화물 85(5위), 나트륨 5%(6위), 트랜스지방 0g(7위)로 점차 낮아지는 비율을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통에 있는 마지막 정보로 영양정보에서 봤던 내용량 및 칼로리제품유형 가공유, 냉장제품메인재료로는 원유(국산) 70%로 국산재료는 한가지가 더 추가되었구요! 이어서 제주감귤농축액(국산/고형분60%)0.05% 두가지와 함량으로 누가봐도 귤맛우유라는걸 알려주었습니다!



이어서 윗면 뚜껑부분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주황색 배경에 바코드를 중심으로 위아래에 (1) 업소명 및 소재지, (2) 복숭아를 사용한 제조시설에서 제조, (3) 품목보고번호, (4) 부정/불량식품, (5) 교환 및 보상, (6) 130도 2초이상 살균제품, (7)개봉후 냉장보관 또는 빨리 먹으라는 총7가지의  정보 또는 주의사항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뒤집어서 밑면의 모습도 보여드리구요! 사진과 같이 여기에는 별다른 내용없이 깔끔하게 플라스틱 재질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



크기야 달라진게 없지만 어찌되었든 새로운 맛으로 나온 신제품이기 때문에 빠짐없이 측정해 보았구요! 먼저 전체높이는 약10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윗면이자 뚜껑부분의 지름은 약3.7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밑면의 지름은 약6cm윗면과는 약2.3cm정도의 차이를 보여주었네요!



마지막 통의 중간 가장 두꺼운 부분은 약7cm로 전체적인 사이즈는 우리에게 익숙하고 많이 봐왔던 빙그레 바나나우유외 다른맛들과 동일합니다!


귤맛우유


맛보에 들어가서 잠시 흔들고 호일재질의 뚜껑을 깔끔하게 제거해 주었구요! 안에 거품이 생성된 모습과 함께 코를 가까이 가져가 보면 당연한 말일수도 있곘지만 해당과일 본연의 상콤한 향과는 조금 다르게 오렌지맛 음료에서 느껴지는 달콤새콤한 귤향을 은은하게 느낄수 있었습니다!


빙그레 귤맛


보다 자세한 우유관찰을 위해 작은그릇을 준비해서 따라서 담아 보았구요! 겉에서 볼때보다 더 연한 살색에 가까운 색상으로 만약 이름을 모르고 봤다면 귤맛외에도 살구, 황도등의 맛도 떠올려 볼 수 있었구요! 농도는 일반 흰우유와 동일한 찰랑거림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빙그레 귤우유


마지막으로 그릇과 통에 남아있는 우유까지 마시면서 빙그레 귤맛우유 맛을 자세하게 음미해 보았는데요! 해당맛은 일단 첫맛부터 말씀드리면 환타오렌지가 떠오르는 귤맛으로 시작해서 잠시뒤 우유의 고소함이 밀려오면서 달콤고소한 매력으로 신맛은 향에 있어서의 느낌이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꺼 같구요! 계속해서 마셔보면 제주감귤초콜릿이 가지고 있는 귤맛과 비슷한 맛도 느껴지면서 조금 더 쉽게 요약하면 우유에 귤의 신맛을 제외한 맛과 향에 달콤함이 어우러진 맛으로 솔직히 귤과 우유의 조합은 궁금하긴 했지만 맛에 있어서는 솔직히 부정적인 선입견이 있었는데 맛을 보고나서 이 두조합이 생각이상으로 맛있고 잘 어울린다라는걸 이 제품을 통해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구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그동안 마셔보지 못했던 이색우유로써 색다른맛을 찾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그외 달콤한 우유중에 하나로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9/17 - [먹는행복] - 빙그레 라이언 멜로우 피넛 마셔보아요!

2018/03/08 - [먹는행복] - 빙그레 오디맛우유 색다른 매력!

2017/09/26 - [먹는행복] - 빙그레 메론맛우유 마셔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