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라이언 멜로우 피넛 마셔보아요!

먹는행복

편의점 우유가 진열되어 있는곳에 처음보는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모양으로 만들어진 개성있는 우유통에 해당캐릭터가 담겨 있는 신제품이 있어서 뭔가 하고 봤더니 제품이름도 '라이언 멜로우 피넛'으로 땅콩관련이긴 한데 안에 내용물도 볼 수 없게 되어 있는게 어떤 음료인지 호기심을 자극해서 일단은 맛을 떠나서 디자인때문이라도 구입을 해보았는데요! 마셔보니 그맛 또한 기대이상이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제품의 모습과 관련정보 및 음료의 정체와 맛까지 디테일하게 정리해서 사진으로 보여드리고 글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혹시나 해당제품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봐주세요!

 

라이언 멜로우 피넛

 

우선 플라스틱 재질의 통으로 되어있는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리면 먼저 배경색 전체가 가운데 메인으로 담겨 있는 라이언 캐릭터의 대표색상이 진한노란색으로 우유통부터 해당캐릭터 얼굴모양으로 만들어진 뚜껑까지 통일되어 있구요! 그외에는 동글동글한 글씨체의 텍스트위주로 관련 내용을 담아 깔끔하고 심플하면서 귀여움까지 담은 카카오프렌즈 스타일의 디자인을 보여주었네요! 참고로 빙그레와 콜라보로 나온 제품입니다!

 

 

 

 

어디서 얼마에 파는지 알려드리면 파는곳은 CU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가격은 2,000원으로 전에 먹어봤던 유명캐릭터가 담겨있던 음료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온거 같네요!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에는 카카오 캐릭터제품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 넘어가기 힘들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았네요!

 

 

통부분에 담겨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중간 부분으로 위에서도 말씀드린 제조사 빙그레 로고와 함께 가운데에는 이모티콘으로도 자주 보는 모르는분들은 곰으로 많이 착각하시는 카카오프렌즈 사자캐릭터 라이언이 귀여운 모습과 반듯한 자세를 취하고 있구요! 오른쪽에는 작은글씨로 Kakao Friends에 아래로는 큰글씨로 캐릭터이름 영문표기 RYAN이 담겨 있습니다!

 

 

하단부분으로는 제품이름이 한글과 영어로 표기되어 있고 직역을 해보면 '라이언 부드러운 땅콩'에 바로 아래에 가공유와 메인재료인 땅콩페이스트 0.05%가 적혀 있는걸 보고는 땅콩맛 유제품이라는걸 알 수 있었구요! 그외 냉장제품 및 내용량과 칼로리도 표기되어 있고 이어서 제일 밑 하단에는 별도표시된 유통기한으로 18년 11월 8일까지로 구입일기준으로 두달은 조금 안되고 한달반은 넘는 냉장으로는 생각보다 긴 보관기간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라이언우유

 

통을 돌려서 뒤쪽을 보니 사진과 같이 생각지도 못한 라이언 뒷모습이 담겨 있어서 센스와 재미를 느낄수 있었구요!그 아래로는 깨알같은 작은글씨로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부분으로 근접촬영한 사진으로 보여드리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에 있는 내용으로는 사진과 같이 제조, 판매, 재료, 제품, 교환, 고객상담실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볼 수 있게 되어 있구요! 저는 여기서 어느 먹거리든 표시되어 있다면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메인인 혼합분유은 네덜란드, 아일랜드, 독일산에 경화유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산의 수입재료이 사용 되었고 국산재료로는 정제소금 한개와 맛담당으로 볼 수 있는 땅콩페이스트는 인도산이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 설탕, 식물성크림, 카라멜시럽등으로 달콤한 땅콩맛우유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바코드와 함께 아래에는 영양정보 표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먼저 라이언 멜로우 피넛 칼로리는 237kcal로 한통을 다 마셨을 경우 밥한공기(300kcal)는 안되지만 총내용량 270ml 기준으로는 적지 않은 열량으로 생각되네요!

 

 

 

 

영양성분에서는 지금까지 봐온 경험으로 혼합분유에서 바로 예상이 가능했던 포화지방이 33%로 1위를 찾이하고 있고 2위는 당류 28%로 달콤함을 알려주면서 3위는 단백질이 15%로 상위권 성분들을 살펴 보았구요! 땅콩성분 때문인지 탄수화물 12%(4위), 나트륨 10%(5위)로 적지 않은 함량을 보여주면서 그 다음은 지방 9%, 콜레스테롤 2%, 트랜스지방 0g으로 이어졌네요!

 

 

통부분 앞뒤에 담겨 있는 캐릭터를 만져보면 양각으로 살짝 튀어나와 있어서 그 느낌을 보여드릴려고 기울이고 비스듬한 상태에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빙그레 라이언

 

그냥 반구 또는 원통형이었다면 이정도로 구입욕구를 불러 일으키진 않았을텐데요! 저한테는 사는데 있어서 가장 큰 매력이 되어준 라이언 얼굴모양으로 만들어진 뚜껑의 앞뒤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이거 때문에 다 마시고도 통을 버리기가 아까워서 일단은 책상에 진열해 두었네요!

 

 

이어서 별다른 디자인은 없는 밑면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정확한 크기도 알려드리면 좋을꺼 같아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습니다! 먼저 전체길이는 약15cm를 가지고 있고 뚜껑을 제외한 통의 길이는 약12cm로 계산되네요!

 

 

이어서 통의 두께는 약5.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뚜껑의 지름도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사진에서는 화각과 원근에 때문에 다르게 보이는데요! 실제로는 동일한 약5.5cm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밑면 지금은 사진과 같이 약5.7cm정도로 중간보다 0.2cm정도의 차이를 보여주었네요! 전체적인 크기를 알기 쉽게 말씀드리면 한손으로 잡고 마시기에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멜로우피넛

 

뚜껑은 돌려따는 방식으로 별다른 내부포장 없이 바로 음료를 마실수 있게 되어 있구요! 입구로 보여지는 음료의 모습은 땅콩색상의 우유가 담겨 있고 가까이서 냄새를 맡아보니 고소한 땅콩향이 느껴졌네요!

 

 

보다 자세한 음료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작은그릇을 준비해서 소량으로 따라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통에 담겨 있을때는 진한 노란색의 영향으로 더 진해 보였는데 실제로는 사진과 같이 연한 베이지톤을 가지고 있는 우유이구요! 미숫가루 또는 곡물이 들어간 우유와도 비슷해 보였네요!

 

 

마지막으로 그릇에 따라 놓은거에 이어서 통에 있는거까지 쭉 마시면서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마셔보는 빙그레 라이언 멜로우 피넛 맛을 적어보면 우유의 고소함과 부드럽고 매끄러운 목넘김을 베이스로 진한 땅콩의 향과 고소함에 달콤함이 어우러진 매력으로 지난번 맛본 스키피바 아이스크림이 생각나는 유사한 맛으로 제 입맛기준에서는 오랜시간 즐겨온 초코, 딸기, 바나나우유 만큼이나 땅콩의 매력을 제대로 담겨 있는 맛있는 우유를 발견한거 같구요! 한동안은 빵 또는 과자먹을때 이 제품으로 이용을 해야겠네요!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왠지 다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해 새로운 색상과 관련맛으로 후속제품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만약 실제로 그렇게 된다면 캐릭터별로 통을 모으는 재미도 있을꺼 같네요! 끝으로 해당음료는 평소 땅콩맛이 담겨 있는 먹거리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그외 달콤한우유 즐겨드시는 분들도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했던 색다른 맛으로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8/27 - [먹는행복] - 스키피바 땅콩버터 아이스크림 맛보아요!

2018/04/05 - [먹는행복] - 신서유기 신묘한초코라떼 기묘한딸기코코넛 두가지 맛보기!

2016/11/12 - [먹는행복] - 미니언즈 바나나우유 마셔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