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피바 땅콩버터 아이스크림 맛보아요!

먹는행복

이번 간식은 다시 아이스크림으로 눈을 돌려서 뭐 새로운게 없나 하고 편의점 냉동고를 들여다 보다가 오랜시간 빵먹을때 발라먹는 땅콩버터로 익숙한 SKIPPY(스키피)와 동일한 이름으로 나온 아이스크림이 눈에 들어와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한글이름은 '스키피바'로 얼핏 봤을때는 이름만 같은건가 했다가 가까이서 내용이나 담겨져 있는 그림들을 살펴보니 그 버터맛으로 나온 제품이 맞아서 '이런것도 나왔네!'하면서 신기했구요! 맛을 상상해 봤을때는 고소함과 달콤함이 아이스크림으로도 굉장히 잘 어울릴꺼 같아서 맛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개봉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맛보기전 살펴본 포장된 모습, 제품정보, 아이스크림 모양 및 구성을 보여드리고 알려드리면서 최종에는 어떤 맛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순서대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스키피바

 

먼저 첫인상에서는 마치 수입 아이스크림을 연상하게 하는 이국적인 디자인의 포장된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실제로는 롯데제과에서 재료들을 수입해서 제조해서 나온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파란색과 하늘색이 섞여있는 배경에 실제 아이스크림과 땅콩 이미지를 담아 시원하고 달콤고소한 매력을 비쥬얼적으로 전달해 주었습니다!

 

 

 

 

구입과 관련된 정보로는 파는곳은 CU편의점에 있었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인지도 있는 땅콩버터가 사용되서 그런지 비슷한 크기의 다른 하드바 보다 300~500원정도 높은 가격대로 출시되었구요! 저는 아내랑 나눠 먹을라고 2개를 구입했는데 2+1행사를 한다고 해서 두개값 3,000원에 3개로 개당 1,000원으로 나름 저렴하게 맛볼수 있었습니다!

 

 

포장 앞면에 담겨있는 내용들을 상중하로 나눠서 살펴보면 먼저 상단에는 제조사인 롯데로고와 오픈표시에 특징문구로 '진하고 고소한 SKIPPY 땅콩버터 아이스'가 노란색으로 눈에 띄게 담겨 있습니다!

 

 

중간으로는 영어로 큼지막하게 SKIPPY가 담겨 있고 오른쪽 아래로는 땅콩버터 1등브랜드 마크 및 소개와 바로 밑에는 스키피크리미통 이미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하단으로는 한글이름으로 스키피바와 함께 아이스밀크 용량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는 땅콩버터 5% , 땅콩 또는 견과류 가공품 2% 함량표시가 적혀 있어서 아이스크림에 해당버터 뿐만 아니라 실제 땅콩도 들어있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이어서 포장뒷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앞면이 세로방향 디자인이라면 뒷면은 가로로 사진과 같이 상단과 하단은 가려진 상태로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지금까지 해왔던대로 부분으로 나누고 근접으로 촬영해서 편집한 이미지로 바로 이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의 내용을 좌우로 나눠서 촬영후 편집한 이미지를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저의 다른 포스팅을 보신분들은 아시곘지만 다른건 제외하고 영양정보를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내용을 정리해 보면 우선 스키피바 칼로리는 160kcal에 내용량은 80ml로 열량에 있어서는 밥반공기(150kcal)에 몇숯가락 더 먹는 양과 비슷한 값으로 달콤한 아이스크림으로써의 적지 않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유지방이 포함된 아이스크림이라 지금까지 다른 제품에서 봐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포화지방을 당연하게 1위로 예상을 했지만 이 제품의 경우 16%로 2위에 있었고 거의 항상 2위 또는 3위에 있던 당류가 17% 가장 많은함량으로 1위로 달달함을 알려주면서 3위로는 지방이 11%를 찾이하고 있는 상위권에 있는 성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은 가려져 있던 부분을 뒤집어서 나온 하단에 있는 정보를 보여드립니다! 마찬가지로 좌우로 나눠서 촬영후 편집하였구요! 여기서는 영양정보와 함께 꼭 확인해 보는 원재료명으로 어떤 재료들이 사용 되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원산지에서는 국산재료는 업었고 메인인 땅콩버터는 미국산 혼합분유는 네덜란드, 캐나다, 미국산, 가공보터는 독일산, 네덜란드산으로 수입재료들이 많이 사용 되었구요! 이것 외에 맛과 관련해서는 설탕에 합성향료로 땅콩향 이 눈에 들어보면서 전체적으로 달콤고소한 땅콩의 매력을 듬뿍 담겨 있을껄로 예상해 볼 수 있었네요!

 

 

측면으로는 별도표기로 제조일자가 18년 7월 12일로 찍혀 있어서 구입일로 계산해 보면 1달반정도 전에 만들어진걸 확인하고 넘어갔네요!

 

스키피 땅콩버터 아이스크림

 

포장을 제거하고 모습을 들어낸 아이스크림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별다른 특징은 없이 땅콩맛을 상징하는 살짝 진한 베이지톤으로 모서리는 곡선으로된 사각형 모양을 가지고 있고 손잡이는 짧게 되어있네요!

 

 

정확한 길이로 알려드리기 위해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습니다! 전체길이는 약13cm 막대기부분은 약3cm로 빼면 아이스크림만의 길이는 약10cm가 나오네요!

 

 

사진으로 보여지는것과 같이 위쪽이 아래쪽 보다 이 조금 더 짧게 되어 있어서 먼저 상단을 측정해 보면 약4.7cm정도를 가지고 있네요!

 

 

이어서 아래쪽 폭은 약5.2cm로 측정 되어서 상단과 약 0.5cm의 차이로 조금씩 커지는 모양의 사각형 모양이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마지막 두께는 약2cm로 전체적인 크기와 양을 우리에게 익숙한 아이스크림과 비교해 보면 누가바와는 동일, 죠스바 보단 5ml 적고, 스크류바 보다는 5ml 많았네요!

 

 

맛도 보고 안에 구성도 살펴보기 위해 일단 한입을 시작해본 사진으로 두꺼운 베이지톤 아이스크림층 사이로 빼곰하게 안에 있는 더 진한 땅콩색의 내용물이 보여지기 시작했네요!

 

스키피 아이스크림

 

몇잎을 더 먹고 촬영해본 단면의 모습입니다! 예상으론 버터가 더 많이 채워져 있을꺼라 예상했지만 사진과 같이 아이스크림의 비율이 더 높게 눈대중으로 60대40 정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땅콩버터 아이스크림

 

그렇다고 맛에 있어서 땅콩버터가 부족한건 아니구요! 겉에 아이스크림을 먹고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땅콩버터아이스)을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을 보여드리면 위와 같이 실제 해당버터가 그대로 담겨져 있는 듯한 비쥬얼로 진한 갈색? 황토색?에 위쪽을 보시면 작은 땅콩조각까지 중간중간 박혀있는 형태로 땅콩맛이 진하게 농축되어 있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속 먹으면서 중간에 촬영한 사진이구요! 이쯤해서 전체적인 스키피바 땅콩버터 아이스크림의 맛을 정리해 드리면 겉에 아이스크림층부터 굉장히 부드러운 식감과 목넘김으로 고소한 땅콩의 향과 달콤함이 시원하게 시작 되면서 안에 있는 땅콩버터와 함께 어우러지면서부터는 쫀득한 식감이 더해지고 중간중간 씹히는 땅콩조각과 함께 땅콩의 향과 맛에 달콤함이 배가 되는 전체적으로 달콤고소한 매력의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해당버터를 먹을때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퍽퍽한듯한 식감이 있는데요! 아이스크림에서는 그런거 전혀 없이 쫀득하고 부드럽고 매끈하게 변형한 부분과 그맛 그대로의 매력을 담고 유지했다는게 저한테는 가장 큰 매력으로 느껴졌네요!

 

 

이번에는 조금 더 디테일하게 숟가락을 이용해 분리해서 먹어 보았는데요! 먼저 안에 내용물인 땅콩버터아이스로 그 버터의 맛과 거의 동일한 진한 땅콩의 향과 함께 고소하고 달콤함이 입안에서 진득한 식감으로 시작되서 사르륵 녹아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어서는 아이스크림만 따로 맛보았는데요! 이 부분 자체로도 당도가 꾀 높고 마치 땅콩맛우유를 먹는듯한 느낌으로 속 내용물보다는 조금 연한 스타일로 땅콩의 고소함과 단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결론은 둘다 맛의 깊이 차이일뿐 땅콩의 매력과 달콤함은 동일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속재료가 담겨진 부분을 다 먹고 남아있는 아이스크림 부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안에 내용물이 들어있는 다른 하드바 제품들과 동일하게 끝에 일부분은 그냥 아이스크림으로만 되어 있어서 항상 마무리 입가심이 되어주는거 같네요!

 

 

마지막으로는 한개를 깔끔하게 다 먹고 남아있는 막대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먹고 나서도 입안에 땅콩의 고소함고 달콤한 여운이 맴돌아서 계속 생각나는게 오래간만에 제 입맛에 딱 맞는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만나게 된거 같구요! 먹으면서 땅콩버터를 빵에 발라서 이 아이스크림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꺼 같은 생각이 계속 들어서 다음번에는 같이 준비해서 그대로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평소 해당버터를 즐겨드시는 분들에게는 당연히 좋아하실만한 맛이라 생각되구요! 그외에 땅콩맛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으신 분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17 - [먹는행복] - 누가바 블랙 드디어 먹어봤네요!

2018/08/15 - [먹는행복] - 롯데 빙빙바 우유빙수로 새롭게 나왔네요!

2018/08/06 - [먹는행복] - 스크류바 피치 시원한 복숭아 매력!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