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 신묘한초코라떼 기묘한딸기코코넛 두가지 맛보기!

먹는행복

오늘 소개해드릴 새로운 먹거리는 작년 시즌4까지 저의 일상에 웃음을 가져다 주었던 신서유기에 등장하는 캐릭터 신묘한, 기묘한을 담아서 만든 신묘한초코라떼, 기묘한딸기코코넛 두가지입니다! 보는순간 왠지 모를 반가움에 뭐부터 마셔볼까 고민을 하다가 아무래도 캐릭터가 한쌍인데 하나만 사기에는 아쉬움이 있어서 두가지맛 모두 구입해가지고 왔네요!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외관부터 시작해서 같이 들어 있는 피규어의 모습과 음료의 맛까지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신서유기 우유

 

맛을 대표하는 색상으로 딸기코코넛은 핑크색 초코라떼는 진한갈색으로 기묘한은 딸기와 코코넛을 들고 신묘하는 초콜릿을 들고있는 개성있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보는 재미를 더해주었네요! 캐릭터가 귀엽고 에쁘고 그런건 아니지만 보면 볼수록 정이가는 묘한 매력이 숨어있는거 같네요!

 

 

 

 

파는곳은 CU편의점이었구요! 가격은 각각 2,000원으로 총4,000원에 구입했습니다! 살때 당시에는 가격이 조금 있는편이라 생각했는데 집에와서 피규어가 같이 들어 있는거 알고는 '그런거면 나쁘지 않네'로 바로 생각이 바뀌었네요!

 

 

이어서 상단 뚜껑부분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신서유기 로고와 함께 작은 글씨로 피규어가 들어있다는 문구와 함께 점선으로 된 캐릭터 윤곽가 물음표에서 어떤게 들어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네요!

 

 

아래쪽으로는 음료에 관한 메인재료와 간단한 정보가 적혀있어서 비교컷으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둘다 우유작은사이즈 250ml 용량에 기묘한딸기코코넛은 코코넛밀크에 딸기농축과즙이 첨가 되었고 신묘한초코라떼는 원유에 코코아분말을 사용해서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음료병을 돌려보면 사진과 같이 제품에 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영양정보, 원재료명, 제조관련정보등이 담겨 있습니다! 사진상 글씨가 너무 작은 관계로 두부분으로 나눠서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영양정보 및 보관방법(냉장보관), 주의사항이 적혀있는 부분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하단 내용에서는 둘다 침전물이 생길수 있으니 흔들어 마시라고 되어 있어서 먹기직전 한번씩 흔들어 주었네요!

 

 

 

 

영양정보에서 가장 먼저 확인해 본 내용은 신묘한초코라떼 칼로리 210kcal > 기묘한딸기코코넛 165kcal로 50kcal 차이가 있는걸 알 수 있었고 영양성분에서는 코코넛밀크와 우유의 차이때문인지 딸기코코넛에서는 포화지방이 60%  초코라떼에서는 당류가 28%로 가장 많은 함유량을 가지고 있고 그외 나트륨, 탄수화물 단백질등에서는 1~2% 차이로 모든면에서 딸기코코넛이 더 높음 함유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어서 제품 및 원재료명이 표기된 부분을 비교컷으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딸기코코넛은 코코넛밀크로만 만들었을줄 알았는데 우유를 베이스로 섞어서 만들걸 알 수 있었고 원산지에서는 원유와 딸기농추과즙이 국내산이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어서 초코라떼에서는 우유(국산)애 유크림(국산)이 함유 되었고 초코맛 관련해서는 초코향 빼고는 특별한 재료가 없었거 대부분 코코아분말을 베이스로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네요!

 

 

병 아래쪽으로는 투명하게 되어 있어서 음료의 색상과 모습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오픈하는 방법은 사진에 가로, 세로로 되어 있는 점선표시를 보시면 쉽게 예측이 가능합니다! 첫번째는 그냥 힘으로 뚜껑부분 잡고 바로 여는 방법과 두번째는 '절취선을 따라 개봉시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구가 되어있는 양쪽 절취선 부분을 위쪽부터 손톱을 이용해 뜯어서 제거한 다음 여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중에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될꺼 같네요!

 

※ 참고로 재활용 때문인지 점선이 끝까지 표시되어 있어서 먹고나서 전체 비닐포장 제거도 가능합니다!

 

 

저는 두번째 방법을 이용해 뚜껑부분만 비닐포장을 제거해준 모습입니다! 하얀색으로 예전에 먹었던 무민우유랑 디자인과 동일해서 뚜껑안에 피규어가 들어있는걸 바로 알 수 있었네요!

 

 

뚜껑 비닐을 제거하고 나서 유통기한 표시를 발견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날짜 차이는 일주일정도 있지만 둘다 18년 5월까지로 구입한 날로 계산해 보면 냉장으로 대략 1달반이상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네요!

 

 

비닐에 이어 뚜껑을 오픈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뚜껑은 흰색 안에 검정색 뚜껑이 하나 더 들어있고 음료병에는 위생을 위해 두꺼운 막으로 한번 더 밀봉되어 있네요!

 

 

맛보기전에 우선 신묘한 기묘한 피규어는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보기 위해 안에 있는 검정색 뚜껑을 꺼내서 담겨 있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완성품이 아닌 비닐로 포장되서 들어있네요!

 

 

개봉을 위해 피규어 두개를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얼핏 봤을때는 모양이 똑같아서 같은 피규어가 들어있나 했는데 머리띠에 적혀있는 '신묘한함' '기묘한힘'이란 문구에서 음료의 이름에 해당하는 피규어가 각각 들어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별도 피규어 종류 설명서가 없는걸로 봐서는 이렇게 두가지로만 나온거 같네요!

 

 

비닐봉지를 제거해서 구성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캐릭터 피규어와 받침판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조립은 받침대에 중간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에 다리를 끼우서 꾹 눌러주시면 완성!

 

 

조립완료후 먼저 독사진으로 신묘한 피규어부터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머리띠의 문구와 파란색 입술로 구분할수 있고 볼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인삼이 자꾸 떠오르네요!

 

 

이어서 기묘한 피규어 독사진을 담아 보았습니다! 구분은 머리띠 문구, 속눈썹, 왼쪽 눈밑에 점, 핑크입술이 다르게 되어 있네요!

 

 

받침판이이 퍼즐같이 생겨서 연결이 되는건가 하고 끼워보았는데요! 사진과 같이 딱 들어맞게 디자인 되어 있어서 동서남북으로 모두 연결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꾹 눌러서 받침까지 연결을 완료해서 커플피규어의 모습으로 한쌍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보고 있는데 저와 아내를 상징하는거 같기도 하고 노란색에 머리띠의 '힘'이란 글자에서 기분이지만 왠지 좋은 기운을 가져다 줄꺼같은 느낌이 들었네요!

 

 

피규어의 뒷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동일하게 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신묘한 머리띠는 매듭이 되어 있고 기묘한은 깔끔하게 밴드로 차이를 보여주었네요! 전체적으로 비슷해 보이지만 세세하게 캐릭터 구분이 잘 되어 있는거 같네요!

 

 

다시 음료로 돌아와서 맛을 보기위해 밀봉되어 있는 커버를 제거하고 뚜껑을 오픈해 보았습니다! 음료의 색상도 보여드리기 위해 뚜껑에 소량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하얀색과 진한갈색으로 되어있네요!

 

기묘한딸기코코넛

 

우선 기묘한딸기코코넛부터 맛을 음미해 보았습니다! 맛의 시작은 딸기맛우유에서 점점 입안에 딸기와 코코넛 향에 달콤함과 고소함이 퍼지면서 끝맛은 코코넛밀크의 특징인 쫙 잡아당기는듯한 달콤함이 플러스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맛이 강한 우유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신묘한초코라떼

 

다음으로 신묘한 초코라떼를 마셔보았습니다! 재료에서 봤듯이 코코아분말이 메인맛을 잡고 있어서 초코향도 가지고 있지만 코코아 특유의 구수함과 달콤함을 더 진하게 느낄수 있는 달달한 우유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초코, 코코아 종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좋아하실만한 맛이라 생각되네요! 참고로 단맛의 정도를 비교해 봤을때 딸기코코넛이 더 달콤하네요!

 

 

 

 

간만에 맛도 맛이지만 제가 즐겨보던 TV프로그램속의 캐릭터가 음료로 나와서 재미난 피규어도 만들고 구경하면서 달콤한 음료로 집에 사다 놓은 과자와 함께 즐거운 간식타임을 가져 보았네요! 만약 시리즈로 다양한 모양이 계속 나온다면 모으는 재미도 있을꺼 같네요! 일단 조립해 놓은 신묘한과 기묘한은 우리가족에게 좋은 기운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길 바라면서 잘보이는 책장에 잘 전시해 두었습니다!

 

copyrigh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3/30 - [먹는행복] - 덴마크 민트초코우유 마셔보다!

2018/03/08 - [먹는행복] - 빙그레 오디맛우유 색다른 매력!

2017/05/20 - [먹는행복] - GS25 무민우유 피규어 및 무민벚꽃향우유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