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단호박우유 그 맛은!

먹는행복

GS25편의점단호박우유가 나왔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건 꼭 마셔봐야지 하고 있었는데요! 역시나 집근처에서는 팔고있지 않아서 결국 거리가 있는 다른지점으로 원정을 가서 두군데 방문끝에 발견해서 드디어 사가지고 맛을 보게 되었구요! 해당우유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제품의 겉부터 속에 내용물까지 자세한 모습과 함께 관련정보와 맛에 대한 내용을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s25 단호박우유


먼저 전체적인 모습으로 어딘가 익숙하다 했더니 지난번 맛본 어른우유와 동일한 크기와 뚜껑은 하얀색에 통은 투명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원기둥 모양을 가지고 있구요! 중간에는 띠로 제품이름 및 정보들이 담겨 있고 투명한 부분으로 보이는 노란색우유의 색감에서 단호박크림스프가 떠오를정도로 해당맛이 제대로 담겨 있다는걸 확실하게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제목과 시작에서 이미 말씀드렸듯이 GS25편의점이구요! 유어스로고가 있는 전용상품입니다! 가격은 원래 2,000원으로 나왔는데 할인중이어서 1,600원으로 400원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었네요!



띠부분에 담겨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정면으로 좌측에는 전통적인 느낌의 글씨체로 '단호박우유'가 깔끔하게 적혀 있고 우측에는 상단 YOUUS GS RETAIL로고와 하단에는 우유, 단호박 이미지에 250ml용량 표기가 담겨 있습니다!



하단으로는 간략하게 대표정보로 제품유형 가공유내용량 및 칼로리냉장제품 그리고 메인재료로는 원유 25%, 단호박페이스트 5.5% 두가지와 함량으로 누가봐도 해당맛우유라는걸 알려주고있네요!



방향을 돌려서 나온 첫번째 제품관련 정보들로 바코드, 페트재활용마크, HACCP마크, 제조사 푸르밀 로고가 하단에 담겨 있구요! 여기서 중요한건 상단 영양정보로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GS25 단호박우유 칼로리는 총내용량 250ml기준으로 175kcal 밥으로 계산하면 밥반공기(150kcal)에 25kcal정도가 더 많은 양으로 흰우유 250ml가 약175kcal인것과 비교했을때는 달달한 우유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비슷한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은 많은 비율로 순위를 정리해보면 포화지방 28%(1위), 당류 27%(2위), 지방/단백질 10%(공동3위), 탄수화물 8%(4위), 나트륨/콜레스테롤 5%(공동5위), 트랜스지방 0g(6위)로 다른 달콤함 우유가 가지고 있는 순서들과 비슷한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방향을 또 돌리면 이번에는 큰 표에 깔끔하고 뺴곡하게 제품에 관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궁금하신 항목들을 쉽게 찾아서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항상 꼭 살펴보는 정보 원재료명으로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졌는지 확인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원산지를 보면 탈지분유, 유청, 정제가공유, 유크림은 외국산으로 수입재료가 사용 되었구요! 국산재료는 메인으로 볼 수 있는 원유, 단호박페이스트 두가지를 확인되었네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 합성향료(단호박향)으로 일반우유외에도 크림, 분유와 단호박향과 맛으로 감칠맛이 더해져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유통기한은 통 상단부분으로 사진과 같이 별도표기 되어 있구요! 19년 3월 17일까지로 구입일(1월 7일)기준에서는 2달10일정도 냉장으로 여유롭게 보관해 두었다 즐길수 있는 우유라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윗면 뚜껑의 모습이구요! 별다른 디자인과 내용 없이 하얀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밑면의 모습으로 투명에 양각으로 세겨진 재활용마크와 안에서 찰랑거리는 노란색우유를 볼 수 있구요! 별다른 침전물을 보이지 않았네요!



통의 사이즈도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전체길이는 약16cm를 가지고 있네요!



두께와 폭은 윗면 뚜껑의 지름으로 약5.1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밑면의 지름도 윗면과 동일하기 때문에 똑같이 약5.1cm로 전체치수를 정리하면 약5.1cm지름을 가진 높이가 약16cm인 원기둥 모양입니다!


단호박우유


제 손과의 크기를 비교해본 사진으로 손바닥이 꽉 차게 들어왔네요! 



뚜껑을 오픈한 모습이구요! 안에는 두꺼운 호일같은 마개로 한번 더 밀봉되어 있습니다! 


단호박맛 우유


마개까지 제거하고 모습을 들어낸 예쁜 노란색상의 단호박 우유의 모습이구요! 향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단호박 죽, 스프, 떡등에서 한번쯤은 맡아본적 있는 익숙한 고소하면서 달달함이 느껴졌네요!


유어스 단호박우유


보다 자세한 관찰을 위해 음료포스팅에서는 언제나 그래왔듯이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을 따라서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보면 볼수록 우유와 단호박의 조합이여서 그런지 위에서도 말씀드린 단호박크림스프가 자꾸 떠올랐구요! 농도에 있어서는 일반 흰우유 보다는 아주 살짝 더 걸죽함이 느껴졌네요!


지에스 단호박우유


본격적으로 GS25 단호박우유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통을 다 비울때까지 조금씩 또는 많이 양을 다르게 해서 쭉 음미해 보았구요! 해당맛을 정리해보면 딱 마시는 시작부터 정말 단호박맛 우유라는게 단번에 느껴질 정도로 단호박 특유의 달달하면서 고소한 향과 맛이 진하게 느껴지면서 베이스로 우유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아주 달콤한우유로 제 입맛에도 잘 맞고 맛도 훌륭했네요!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드린 단호박크림스프와 맛에 있어서 비슷한 부분도 느껴지는게 거기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우유로써의 매력을 더 부각시켜 제품으로 나온게 아닐까란 생각을 해보았구요! 끝으로 해당우유는 당연하게 단호박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만족스러운 음료가 되어줄꺼라 생각되고 지금까지 없었던 색다른맛의 달달한 우유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2/08 - [먹는행복] - 귤맛우유 마시고 맛보고!

2018/11/29 - [먹는행복] - 어른우유 검은콩 미숫가루 달콤고소함을 마시다!

2018/11/16 - [먹는행복] - 베트남 옥수수밀크 LIF 영콘밀크 마셔봤습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