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어른우유 검은콩 미숫가루 달콤고소함을 마시다!

먹는행복

지난번 믹스너츠에 이은 어른우유 두가지맛중에 나머지 하나 '검은콩 미숫가루'도 마져 맛보고 싶은 마음에 편의점에 들려 사가지고 왔습니다! 첫번째맛이 생각보다 제 입맛에 잘 맞아서 두번째인 이맛 또한 어떤 다른 고소한 매력을 보여줄지 맛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구입하게 되었구요! 역시나 처음 마시는 기념 및 기록으로 혹시나 해당우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전제품 포스팅과 동일하게 포장상태, 제품정보, 음료관찰, 맛보기순으로 중간중간 어떤점이 다른지 비교도 해보면서 가능한 자세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맛과 관려된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이 입맛기준에서 작성된점 미리 말씀드리구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 CU 어른우유 믹스너츠 포스팅 보러가기! ◀


어른우유 검은콩 미숫가루


스타트로 먼저 우유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과 같이 믹스너츠와는 동일한 플라스틱 원통형에 디자인도 같은 컨셉으로 담겨 있구요! 다른점은 관련이미지로 아몬드가 있던 자리를 검은콩이 대신하고 있구요! 제품이름과 정보들의 글자색도 해당맛에 어울리는 검정색에 가까운 브라운톤으로 바뀌었구요! 배경색 또한 글자에 어울리는 옅은색상으로 바뀐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구입은 전과 동일하게 파는곳은 제목에서 이미 알려드린 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다른곳에는 없는 해당편의점 전용상품입니다! 그리고 가격도 동일하게 1,800원으로 맛과 재료에 따른 차이없이 이용할수 있었네요!



가장먼저 발견한 전제품과의 차이점으로 우유의 색상 또는 재료 때문일수도 있겠지만 통의 아래쪽 보니 사진과 같이 검은콩과 미숫가루로 보이는 침전물이 가라앉아 있어서 촬영해 보여드리구요! 먹기전에 꼭 흔들어줘야 한다는걸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포장에 담겨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살펴보면 가장먼저 메인부분으로 동일한 글씨체로 '어른우유'가 큼지막하게 담겨 있구요! 아래에는 검은콩 그림과 맛표기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하단으로는 내용량 및 칼로리와 제품유형인 가공유와 냉자제품 표기와 함께 메인재료로는 총 두가지로 원유 65%는 전제품과 동일하고 맛과 관련해서는 블랙푸드미숫가루(검은콩6%) 3% 로 순수한 재료들로 만들어진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유통기한은 상단 통부분으로 별도표기 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적혀있는것과 같이 18년 11월 30일까지로 구입일(20일)기준 10일정도 냉장실에서 넉넉하게 보관이 가능한 기간을 확인해 보았네요!



메인 다음으로 방향을 돌려서 나온 내용으로 전과 동일하게 강조되어 있는 원유 65%과 한끼를 대신할수 있는 음료라는걸 알려주는 '바쁜일상 한끼충전' 문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 세로방향으로 적혀 있는 정보들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서는 보존기준, 살균조건, 교환 및 보상, 주의사항, 제조환경, 관련 전화번호등이 안내되어 있구요! 개인적으로 읽고나서 기억에 남았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위에서 말씀드렸던 '침전물이 생길수 있으니 흔들어 드십시오!'라는 문구와 '전자레인지나 온장고에는 넣지 마십시오' 두가지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이어서 방향을 또 돌려보면 이번에는 제품명으로 시작해서 항목으로 보면 총8가지 정보가 쉽게 찾고 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어서 알고싶은게 있을때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게 표기되어 있구요! 이중에서 제가 살펴본 내용은 다른거 없이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수입재료가 없어서 놀랐구요! 국산재료로는 원유(세균수 기준 1급A)로 믹스넛츠와 동일하고 이어서 미숫가루에 들어간 보리, 쌀보리, 검은쌀, 옥수수, 검은콩, 현미, 맵쌀, 현미찹쌀, 찹쌀, 백태, 수수, 검은깨로 거의 대부분의 재료가 국산으로 좋은재료들을 사용했다는 것과 생각이상으로 몸에 좋은 다양한 곡물들이 들어있다는것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정제수, 설탕, 합성향료(검은콩향)으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검은콩두유에 미숫가루를 따서 마시는 맛을 떠올려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아래로 내려와서 하단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 보았는데요! 가장먼저 CU 어른우유 검은콩 미숫가루 칼로리 220kcal로 전제품과 비교했을때 25kcal가 적었구요! 밥으로 계산했을때는 2/3공기(200kcal)에 한두숟가락 더 먹는 양으로 급할때 간단한 한끼 또는 출출함을 달래기에 적당한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내용량은 동일하게 250ml입니다!





영양성분으로 넘어가 보면 우유가 메인이기 때문에 역시나 포화지방이 24%로 1위에 있구요! 당류 22% 2위로 달콤한 우유라는걸 알려주면서 그 다음으로는 지방/단백질 둘다 13%로 공동 3위를 찾이하는 상위권 탑3까지의 순위를 먼저 살펴 보았구요! 이어서는 탄수화물10%(4위), 콜레스테롤 7%(5위), 나트륨 4%(6위), 트랜스지방 0g(7위)로 점차 낮아지는 비율을 확인해 보면서 믹스너츠와는 퍼센트는 다르지만 순위에서는 공동 3위인 단백질을 제외하고는 모두 동일하다는걸 비교해 볼 수 있었네요!



마지막 정보가 담겨져 있는 부분으로 전제품과 동일하게 바코드, 재활용 표시에 식품안전관리인증, 우수기업 마크 4가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뚜껑의 모습으로 다르지 않게 하얀색으로 아무런 문구나 디자인 없이 깔끔하게 만들어졌네요! 



이어서 밑면의 모습으로 뒤집어서 촬영했구요! 투명으로 안에 있는 우유가 바로 보이고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가 사용되서 그런지 바닥에 붙어있는 검고 작은 점들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크기는 동일하지만 다른맛 제품이라 다시한번 측정해 보았습니다! 먼저 전체길이로 약16.1cm를 가지고 있구요! 추가해서 뚜껑 부분은 약3.5cm에 통부분은 약12.6cm로 나눠지는 계산을 해볼수 있었습니다!



통의 두께이자 뚜껑의 지름은 약 5.1cm로 역시나 동일하게 나왔네요!



밑면의 지름도 윗면과 동일한 약5.1cm로 두께가 일정한 원기둥 모양이라는걸 다시한번 확인했네요!


cu 어른우유


전체품에서는 잡고 있는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이번에는 손바닥을 펼친 상태에서 제품을 올려서 한눈에도 사이즈를 대략적으로 짐잠해 보실수 있게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제 손에 꽉 차는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료의 모습을 관찰하기 위해 뚜껑을 오픈한 상태의 모습이구요! 이 또한 전과 동일하게 뚜껑에 이어서 세는걸 방지하면서 위생을 생각한 도톰한 마개로 한번 더 밀봉되어 있습니다!



밀봉된 마개까지 제거한 상태에서 담아본 입구부분과 안에 담겨있는 내용물의 모습이구요! 흔들어서 그런지 거품이 생성 되었고 첫인상에서는 검은콩두유가 떠올랐네요!


검은콩우유


보다 자세한 관찰을 위해 역시나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으로 따라 보았구요! 따르는과정에서 농도는 아무래도 가루가 들어가 있다 보니 우유보다는 살짝 더 걸죽한 형태를 보여주었구요! 색상은 연한 회색에 갈색이 살짝 더해져 있는 느낌에 향에서는 믹스넛츠와는 전혀다른 검은콩외에도 위에 제료목록에도 나와 있듯이 여러가지 곡물들에서 나오는 진한 고소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어른우유


마지막으로 작은그릇에 이어서 통에 남아 있는거 까지 CU 어른우유 검은콩 미숫가루의 맛을 한통을 비울때까지 음미해 보았구요! 그맛을 적어보면 일단 전제품과의 차이첫번째로 단맛이 조금 덜 단 당도를 느낄수 있었고 두번째는 고소함에 있어서 믹스너츠는 이국적이라면 검은콩 미숫가루는 우리에게 익숙한 토속적인 스타일의 맛의 차이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디테일하게는 우유맛을 베이스로 검은콩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검은콩두유와도 비슷한 맛과 향도 가지고 있으면서 거기에 미숫가루 특유의 다양한 곡물에서 나오는 구수함과 고소함이 어우러져 있는 전체적으로 간략하게 달콤고소한 매력의 건강하고 맛있는 곡물우유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둘중에 어떤게 더 맛있냐고 물으신다면 전혀 다른 스타일의 고소함이라 둘다 맛있기 때문에 우열을 가리기는 힘들꺼 같구요! 단맛에 있어서는 개인적으로 검은콩미숫가루가 살짝 더 마음에 들긴했지만 당충전용으로 마신다고 했을때는 또 믹스너츠를 선택할꺼 같아서 그때 입맛에 따라 더 먹고싶은맛을 선택하는게 현명할꺼 같구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곡물의 고소함을 좋아하시는 분들 또는 건강한 우유를 찾으시거나 간단한 한끼대용으로 마실수 있는 음료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이제품 또한 이름만 어른일뿐 맛에 있어서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한맛한 맛으로 제품명에 상관없이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1/23 - [먹는행복] - CU 크림퐁당 카스테라 신상 디저트 맛경험!

2018/11/09 - [먹는행복] - CU 편의점 롯데 제주말차라떼 마셔보네요!

2018/10/13 - [먹는행복] - 롯데 한끼스무디 산뜻하게 마셔봅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