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말차우유 마셔보고서!

먹는행복

지난번 단호박우유에 이어서 이번에는 짝꿍? 형제? 자매? 상품으로 같이 나온 말차우유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출시 되었을때 부터 둘다 맛이 궁금했었는데 한번에 두개를 다 마시기에는 부담이 있어서 한개씩 더 맛보고 싶었던 순서로 시간차를 두고 구입하게 되었구요! 마찬가지로 어떤우유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모습과 관련정보 및 맛에 대한 내용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중간중간 전제품과 비교도 해보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GS225 단호박우유 포스팅 보러가기! ◀


GS25 말차우유


먼저 제품 전체사진으로 단호박과 동일한 원기둥 모양으로 디자인의 구성도 그대로 해당맛과 관련된 이름과 이미지를 사용해서 깔끔하게 꾸며져 있구요! 투명한통으로 보이는 녹색빛깔의 내용물로 누가봐도 말차(녹차)맛이라는걸 알려주는 우유로써는 특색있는 색감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GS25편의점 전용인 유어스로 나온거라 다른곳에는 없는 제품이구요! 가격은 동일하게 원래는 2,000원이나 할인적용해서 1,600원으로 재료에 따른 차이가 없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통 중간 하얀띠에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살펴보면 역시나 단호박과 동일한 전통적인 느낌의 글씨체로 제품명과 함께 유어스 지에스 리테일 로고가 담겨 있구요! 아래에는 흰우유병과 녹차(말차)잎 이미지와 내용량 250ml가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제일 하단 첫쨰줄에는 제품유형인 가공유와 내용량 및 칼로리에 냉장제품이 표시되어 있고 둘째줄에는 메인재료 원유 30%, 제주말차분말 0.7% 두가지 함량으로 비율에 있어서는 녹차맛이 소량으로 들어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유통기한 날짜는 통 상단에 사진과 같이 별도표기되어 있구요! 18년 3월 26일까지로 구입일(1월 15일)기준에서는 2달반정도로 우유제품으로써는 아주 길게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먹을수 있는 넉넉한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의 방향을 돌려서 나온 첫번째 정보가 정리된 영역으로 여기서는 하단의 내용은 특별한건 없어서 제외하고 위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았는데요! 우선 GS25 말차우유 칼로리는 180kcal로 단호박과 비교했을때 5kcal가 더 많았구요! 밥으로 계산하면 밥반공기(150kcal)에 30kcal를 더 먹는 양으로 총내용량 250ml기준에서는 일반우유들과 큰 차이가 없는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은 높은 퍼센트로 순위를 정리해 보면 포화지방/당류 27% (공동1위), 지방/단백질 10% (공동2위), 탄수화물 8%(3위), 나트륨/콜레스테롤 5% (공동4위), 트랜스지방 0g(5위)순으로 달콤한 우유라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부분에 정리된 제품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부터 기타 상세한 내용까지 정리되어 있는 표구요! 여기에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영양정보와 함께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살표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부터 들어가보면 국산재료로는 원유, 말차분말(제주) 메인 두가지가 사용 되었구요! 그외 탈지분유, 유청, 정제가공유, 유크림등은 외국산 수입재료로 표기되어 있어서 개수의 비율로는 수입이 많이 찾이하고 있는걸 확인해 보았고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설탕, 탈지분유, 합성향료(말차향)등으로 누가봐도 달콤한 말차맛이 담긴 우유라는걸 알려주었습니다! 



참고용으로 윗면 하얀색 뚜껑과 내용물이 보이는 투명 밑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길이는 동일하겠지만 다른맛의 제품이니 또 한번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전체길이는 약16cm로 같네요!



윗면의 지름은 약5.1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랫면도 동일하게 5.1cm로 단호박우유와 동일한 수치가 확인 되었습니다!


유어스 말차우유


치수보다는 더 알기쉽게 손바닥과 사이즈를 비교해본 사진이구요! 제 손은 작은편도 큰편도 아닌 평균으로 손가락 끝부터 아래까지 다 찾이했네요! 



뚜겅을 오픈! 전과 동일하게 하얀색 막으로 한번 더 단단하게 밀봉되어 있습니다!


말차우유


밀봉된 막을 제거해 주었구요! 안에는 말차의 색상을 띄고 있는 우유의 모습과 함께 특유의 풋풋한 향이 바로 느껴졌네요!


gs 말차우유


자세한 관찰을 위해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을 따라서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우선 농도는 단호박 보다 조금 더 묽은 일반 흰우유에 가까워 보였구요! 색감은 통속에 들어있을때 보다 살짝 더 밝은톤의 연한녹색을 띄고 있습니다!


편의점 말차우유


마지막은 맛에 관한 내용으로 한통을 다 비울때까지 쭉 마시면서 GS25 말차우유의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해당맛은 간략하게 우유, 말차의 조합으로 말차(녹차)라떼와 비슷하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구체적으로는 우유의 고소함을 베이스로 말차 특유의 풋풋한 향과 맛이 메인으로 진하게 느껴지면서 쌉싸름한 매력은 생각보다 높은 당도에 가려져 있는 달콤한 우유로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해당제품은 녹차(말차) 또는 그린티라떼 종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맛이 되어줄꺼 같구요! 달달한 우유를 즐겨 드시는 분들에게는 색다른 맛으로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2/08 - [먹는행복] - 귤맛우유 마시고 맛보고!

2018/11/20 - [먹는행복] - 어른우유 믹스너츠 마셔볼게요!

2018/09/17 - [먹는행복] - 라이언 멜로우 피넛 마셔보아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