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지유가오카 떠먹는 브라우니 맛봅니다!

먹는행복

연초 이런저런 일들로 거의 매일같이 드나들던 편의점을 몇일 못가다가 나름 오래간만에 방문으로 역시나 그 사이에 출시된걸로 보이는 신제품들이 눈에 들어와서 그중에 하나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해당제품은 바로 전에 맛봤던 지유가오카 시카고초코케이크, 이탈리안머랭롤에 이은 후속으로 이번에는 편의점 케이크 스타일로 만들어진 '떠먹는 브라우니'란 이름의 디저트이구요! 제가 또 브라우니를 너무나도 좋아하기에 그냥 넘어갈수 없어서 맛에 대한 기대와 함께 사가지고 왔구요! 저만의 기록이자 처음맛본 기념 및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과 함께 관련정보와 맛에 대한 내용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자세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지유가오카 떠먹는 브라우니


전에 맛본 떠먹는 치즈케이크와 비슷한 포장과 사이즈로 나온 해당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편의점 케이크 포장의 특징으로 볼 수 있는 호일그릇에 투명뚜껑으로 안에 내용물을 볼 수 있게 되어 있고 중간에는 종이띠로 관련로고, 제품명, 정보들이 담아 끼워서 열리는걸 방지 하였구요! 거기에 투명비닐로 압축포장까지 해서 안전을 더했네요!





구입정보로는 첫번째 파는곳은 GS25편의점으로 지금까지 지유가오카관련 제품들은 전부 해당편의점에서만 구입이 가능했기 때문에 이제품 또한 마찬가지로 전용상품으로 생각되구요! 두번째 가격은 3,200원으로 지금까지 맛본 유사한 케이크들과 비교했을때는 양적이면에서 살짝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지만 카페 또는 베이커리에서 파는거에 비해서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볼 수 있었네요!



보다 선명하게 담겨 있는 정보들을 살펴보기 위해 겉에 씌워져 있던 투명비닐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브라우니의 색상과 연관해서 갈색배경의 종이띠가 사용 되었구요! 내용들을 살펴 보면 먼저 상단에는 지유가오카 로고와 냉장보관 0~10도 표시와 함께 중간에는 동그라미 안으로 'DESSERT 떠먹는 부라우니' 제품명이 깔끔하고 큼지막하게 담겨 있습니다! 



하단으로 내려오면 먼저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가 눈에 들어왔구요! 19년 1월 8일까지로 구입일(7일)기준에서흔 하루 남아 있어서 당일날 간식으로 이용하였구요! 지금까지 경험으로 봐서 입고 당일날 구입했다면 아마도 평균3일정도는 냉장으로 두고 즐길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이어서 바로 아래에는 제품특징 '생크림이 들어간 다롬한 브라우니' 문구와 함께 제품유형(빵류), 내용량 및 칼로리에 보관방법이 한번 더 강조되어 있고 메인재료로는 생크림 10.3% 한가지만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래쪽 옆면에 있는 내용으로는 영양정보가 사진과 같이 정리되어 있구요! 먼저 GS25 지유가오카 떠먹는 브라우니 칼로리한번에 다 먹었을경우 총644kcal밥으로 계산하면 대략 밥두공기(600kcal)를 기본으로 44kcal를 더먹는 양과 동일한 한끼 이상의 아주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내용량도 140g으로 양에 비해서도 확실히 높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영양성분은 많은 비율로 순위를 정리해보면 포화지방 115%(1위), 지방 72%(2위), 당류 45%(3위), 탄수화물 17%(4위), 나트륨 12%(5위), 콜레스테롤 9%(6위), 단백질 5%(7위), 트랜스지방 15(8위)로 퍼센트를 다르지만 순서에 있어서는 지금까지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달달한 빵 또는 케이크 제품들과 유사성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띠의 밑면에는 표로 깔끔하게 제품에 관한 정보들이 작은글씨로 빼곡하게 정리되어 있구요! 제품명, 품목제조보고번호, 업소명 및 소재지, 포장재질, 보관방법, 반품 및 교환, 제조원 및 구입처, 소비자상담실, 제조환경등의 내용으로 필요에 따라 알고 싶은 내용들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언제나 그래왔든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밀가루(미국산), 코코아분말(인도네시아), 전분(외국산), 팜핵경화유(인도네시아), 팜올레인유/팜해핵경화에스테르화유(말레이시아), 유탕(미국산)등의 수입재료를 먼저 확인해 보았구요! 이어서 국산재료는 전란액, 정제소금, 원유 3가지를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어려운 이름의 항목들이 너무 많아서 아는것들중에서 설탕, 갈색설탕, 마가린, 가당연유, 코코아파우더, 초코향, 가공버터, 합청착향료(바닐린, 크림밀크향)등으로 제가 알고 있고 먹어본 브라우니와는 다른 코코아를 베이스로 여러가지 다양한 고소함과 구수함이 담겨있는 달콤한 케이크가 떠올랐네요! 


gs 브라우니


중간 종이띠를 제거하면서 안에서 튀어나온 일회용 숟가락과 떠먹는 브라우니를 나열해 두가지 구성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떠먹는 브라우니


포장된 상태에서의 윗면의 모습이구요! 브라우니라고 해서 아주 진한 갈색 빵이 들어있는게 아닌 크림위로 코코아분말이 뿌려진 형태의 달달한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측면의 모습이구요!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그릇은 호일, 뚜껑은 투명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모습을 확실하게 볼 수 있었네요!



포장된 상태의 대략적인 크기를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16cm를 가지고 있구요! 케익이 담겨져 있는 영역은 약15cm로 지난번 떠먹는 치즈케이크와 동일하다는게 확인 되었습니다! 



세로길이는 약10.8cm 측정되었구요! 마찬가지로 그릇을 제외한 케이크영역은 약9.8cm입니다!  



마지막 높이는 약4.5cm윗면은 치즈케이크와 동일하지만 높이는 1cm가 더 큰 차이를 가지고 있구요! 사이즈에 관한 조금 더 쉬운 설명으로 휴대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백팩 또는 중간이상의 가방은 되야 여유롭게 넣어다닐수 있을꺼 같구요! 갤럭시 노트 스마트폰 보다 윗면은 살짝 더 크고 두께는 3~4배정도 되는 사이즈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뚜껑을 오픈할때는 별다른 손잡이가 부분이 없어서 4군데 모서리중 한곳을 선택해서 엄지를 아래로 넣고 위로 튕기듯 올려주시면 쉽게 열립니다! 


gs25 떠먹는 브라우니


뚜겅과 숟가락 비닐포장을 제거하고 먹을셋팅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윗면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이 모습에서 개인적으로는 시루떡이 떠올랐네요!


지에스 브라우니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한숟가락 가득 퍼서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제가 알고있는 브라우니의 비쥬얼은 크림 아래에 빵으로 위치해 있다는걸 알 수 있었고 중요한 GS25 지유가오카 떠먹는 브라우니 전체적인 맛을 설명드리면 간략하게는 티라미수와 브라우니를 같이 먹고있는듯한 느낌을 받았구요! 구체적으로는 달콤함은 기본으로 구수한 코코아의 향과 함께 크림치즈같은 쫀쫀하고 찰진식감의 크림층에서 나오는 고소함과 초코향같은게 퍼지면서 빵부분에서는 꾸덕함이 아닌 촉촉함과 함께 씹을수록 진득해지면서 브라우니 본연의 식감이 나오면서 아주 진한 달콤함과 코코아의 매력이 어우러지는 맛으로 전체적으로 코코아와 크림을 메인으로 달콤, 고소, 구수함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맛있고 새로운 스타일의 브라우니를 즐길수 있었구요! 케이크란 이름이 더 잘 어울리는거 같네요!



이번에는 작은조각을 준비해서 층을 나눠서 촬영해 보았구요! 100을 기준으로 크림(50) : 빵(50)의 비율 더 디테일하게는 코코아분말(2) : 크림(49) : 빵(49)의 층별 비율을 살펴볼수 있었습니다!



전체에 이어서 부분별(층별) 맛보기에 들어가서 첫번째로 코코아분말로 보이는 위에 갈색가루들을 모아서 먹어보았구요! 크게 쌉싸름한 맛은 느껴지지 않았고 마치 물에 타먹는 코코아가루같은 구수한 향에 달착지근함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크림층을 먹어보았는데요! 위에서 설명드린 쫀득하고 찰진 식감과 함께 맛은 티라미수에 있는 크림과 굉장히 유사하면서 쌉싸름함과 커피맛은 빠진 코코아, 초콜릿, 우유, 연유등의 고소함과 구수함이 어우러진 맛과 달콤함이 함께 전달되는 감칠맛이 저한테는 굉장히 매력있게 느껴졌구요! 맛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세번째는 검정색에 가까운 진한갈색 빵부분을 먹어보았습니다! 이부분이 오리지널 브라우니에 가장 가까운 맛을 가지고 있구요! 전체맛에서 이미 설명드렷지만 꾸덕하고 드라이한 느낌이 아닌 촉촉하고 부드럽게 시작되서 씹을수록 진득하게 변하면서 미세한 쫀득함도 느껴지는 식감으로 보여지는 색상만큼이나 아주 진한 코코아의 구수한 향과 맛 듬뿍에 밀가루의 고소함이 베이스로 깔려있습니다!



반정도 먹은 상태에서 떠먹는 브라우니의 단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코코아가루, 크림, 빵 3가지 구성으로 만들어진 모습이 더 뚜렸하게 들어났네요!



마지막으로는 빵의 수분감을 알려주는 그릇 바닥의 모습으로 자세하게 보시면 굉장한 촉촉함은 아니지만 아주아주 작은 물방물들로 물기가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그만큼 빵안에 수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원래 꾸덕하면서 씹을수록 쫀득해지는 식감이 아닌 마치 브라우니 케이크란 이름이 더 어울리는 부드러우면서도 본연의 맛을 가지고 가면서 크림으로 색다르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을 느낄수 있게 해주는게 제 입맛에는 만족을 가져다 주었구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브라우니맛은 좋은데 꾸덕함과 목메임이 싫으셨던 분들에게 딱 좋을꺼 같구요! 그외 코코아, 초코, 티라미수케이크등의 맛과 스타일이 담겨 있는 달콤한 디저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먹거리가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1/03 - [먹는행복] - 떠먹는 치즈케이크 맛에 빠져봅니다!

2018/10/23 - [먹는행복] - 지유가오카핫초메 이탈리안머랭롤 이어서 나왔네요!

2018/10/11 - [먹는행복] - 지유가오카핫초메 시카고초코 케이크 맛보고!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