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지유가오카핫초메 시카고초코 케이크 맛보고!

먹는행복

이 브랜드의 케이크를 편의점에서 맛보게 될꺼라고는 꿈에도 생각 못했는데요! 이번에 방문했을때 신상으로 떡하니 진열이 되어 있어서 다른건 보지도 않고 바로 사가지고 왔습니다! 해당제품은 바로 '지유가오카핫초메'에서 나온 '시카고초코' 조각케익으로 개인적으로 해당 브랜드를 처음 알게된건 오래전 포스팅을 뒤져보니 15년 광교 롯데아울렛에 입점된 카페에서 커피와 케이크를 시작으로 특색있는 그맛에 반해 이름을 기억하게 되었구요! 다시 먹으러 갔을때는 해당매장은 이미 철수하고 체인점은 많이 없어서 이용이 쉽지 않아 추억의 맛으로만 머리속에 남아 있었는데요! 물론 동일한 제품은 아니지만 이렇게 생각지도 못한곳에서 다른 종류의 케익을 맛볼수 있게 되서 반가운 마음에 맛에 대한 기대도 가지면서 개봉과 맛보기에 들어갔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그 과정에서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살펴본 정보들과 맛에 있어서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GS25 지유가오카핫초메 시카고초코


사가지고 와서 먹기전 가장 먼저 촬영한 포상된 상태 그대로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기존 다른 편의점 조각 케이크 제품들과 동일한 포장으로 삼각형 모양에 플라스틱 케이스로 뚜껑은 투명으로 내용물의 모습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 있구요! 받침그릇은 검정색으로 되어 있는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제품관련 정보들이 일반적으론 윗면에 있는제 이 제품의 경우 옆면으로 네이비색 띠로 담겨져 있네요!





파는곳을 알려드리면 제목에 적혀 있는것과 같이 gs25편의점 냉장디저트 코너에 있었구요! 확실하진 않지만 별도로 유어스로고가 없는걸로 봐서는 다른 편의점에서도 판매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구요! 가격은 3,800원으로 기존에 맛봤던 다른 편의점 조각케익, 컵케익 제품들과 비교했을때는 네임벨류가 있어서 그런지 조금 더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카페에서는 한조각에 7,000원이상이었기 때문에 이정도면 저렴하게 즐길수 있는건 분명하네요!



옆면에 띠로 담겨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양면에 동일한 내용으로 제품이름과 JIYUGAOKA로고와 함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풍경이 담겨 있구요! Since 2010이란 문구로 8년이란 나름의 역사를 알려주면서 메인재료로는 코코아분말 5.4%, 다크초콜릿 3.2% 두가지와 함량으로 보여지는것 모습 그대로 초코케이크라는걸 알려 주었습니다!



반대쪽면 상단으로는 사진과 같이 유통기한이 검적색 글씨에 별도표기로 찍혀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8년 10월 12일까지로 구입일인 8일을 기준으로 4일정도 냉장으로 보관해서 즐길수 있는 여유로운 기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어서 뒷면으로는 제품에 관한 상세정보들이 표로 나눠서 보기쉽고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위에 전체사진에서는 글씨가 작아서 내용을 확인할수 없는 관계로 기존 다른 먹거리에서 보여드렸던 동일한 방식으로 부분으로 나눠서 근접촬영한 사진을 가지고 이어서 보여드리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의 내용으로는 '포크가 있어요'라는 문구로 먹을때 따로 준비하실 필요가 없구요! 냉장보관 표시와 로고에 이어서 아래로는 제품명, 식품유형, 유통기한, 제조원 및 주의 및 참고사항등이 적혀 있어서 알고싶은 내요응ㄹ 확인해 보시면 될꺼 같구요!



하단으로는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원산지 표기는 없어서 패스하구요! 맛과 관련해서는 심플하게 기타코코아가공품, 다크초콜릿, 계란, 식용유, 설탕, 박력분, 물로 만들어진 코코아와 초코맛이 가득 담겨 있는 달콤한 케익이라는걸 알려 주었네요!



오른쪽으로는 재료에 이어서 또 필수도 확인하는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역시나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우선 GS25 지유가오카핫초메 시카고초코 칼로리는 630kcal로 밥두공기(600kcal)에 한두숟가락(30kcal)를 더 먹는 양과 비슷한 초코케이크다운 굉장이 높은 열량을 보여주었구요! 총내용량은 135g으로 적은 양에 비해서도 높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영양성분들로 넘어가서 상위권 부터 살펴보면 모든 케이크 제품들에서 그래 왔듯이 지방성분들이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케익의 경우 가공유크림이나 식물성크림이 아닌 초코렛과 코코아가 주를 이루고 있어서 그런지 대부분의 1위를 찾이하고 있던 포화지방은 52%로 2위에 있고 지방이 72%로 1위에 찾이하고 있구요! 3위는 일반적으로 당류인데 생략되어 있어서 실수인건지 생략된건지는 알쏭달쏭하구요! 그 자리는 콜레스테롤이 37%이 대신하면서 1위부터 3위까지 살펴보았구요! 이어지는 성분들은 밀가루와 관련이 있는 탄수화물이 21%로 4위, 나트륨 13%(5위), 단백질 11%(6위), 트랜스지방 0.03%(7위)로 점차 낮아지는 퍼센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포장된 케이스의 크기를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양쪽이 동일한 긴쪽 삼각형변의 길이는 약14.2cm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뒷면 짧은쪽은 약9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지막 높이는 약9.5cm가 나오네요! 한손에 잡히는 크기로 가방등에 넣어서 간식으로 챙겨가기도 적절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건 아니지만 살펴보는김에 자세하게 밑면에 모습도 보여드리면 먼저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문구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구요! 그외 재활용 가능하다는 심볼에 포크와 컵모양도 같이 담겨져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gs25 지유가오카


뚜껑을 제거하고 제대로된 모습을 드러낸 시카고초코 케익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진한 갈색의 색상에서 부터 달콤하고 진한 초코향이 느껴졌네요!


gs 지유가오카


먹을때 사용하는 포크는 반대쪽으로 사진과 같이 비닐로 포장된 상태로 담겨져 있습니다!


시카고초코케이크


케익장식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면 사진과 같이 심플하게 파스텔톤의 연한 핑크, 그린으로 미니마카롱 2개가 부착되어 있고 위쪽으로는 곤색바탕으로 지유가오카로고가 담겨 있는 종이가 꼽혀 있습니다!



조각 케이크 자체의 사이즈로 측정을 해보았는데요! 먼저 높이는 약6.5cm가 나오네요!



긴쪽 삼각형변의 길이는 약 9.9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윗부분 짧은쪽 길이를 측정하기 전에 먼저 꼽혀있는 로고를 빼서 앞뒤로 촬영해 보았구요! 뒷면을 보시면 '장식용입니다. 절대먹지마세요'란 문구가 적혀있는걸 확인하고 제거해 주었습니다!



제거한 상태에서 측정해보면 약6cm로 전체적인 치수를 정리해 보면 9.9cm X 9.9cm X 6cm의 길죽한 삼각형에 높이가 6.5cm인 삼각기둥 모양으로 카페에서 판매하는 조각케익들과 유사한 크기입니다!


gs25 지유가오카 핫초메


포크의 비닐포장까지 제거해서 먹을셋팅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맛보기의 시작으로 제일먼저 장식으로 있는 미니마카롱 부터 분리해서 먹어 보았는데요! 단독으로 파는 제품같이 쫀듯함은 덜하지만 씹을때 부스러지는 식감은 비슷하게 달콤함을 전달해 주었구요! 색상에 따른 맛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진 않았네요!



케익을 먹기전에 측면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중간중간 크림층도 없이 초코빵을 통으로 마치 브라우니가 비슷한 양을 가지고 있네요!



뒷면으로는 측면과 동일한 빵모양으로 상단에는 초콜렛이 조금 더 아래까지 내려와 있고 하단으로는 꾸떡한 식감을 보여줄꺼 같은 초콜렛이 뭉쳐있는듯한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본격적인 케이크 먹기에 들어가서는 우선 윗면에 있는 초콜렛부터 분리해서 먹어 보았는데요! 우리가 먹어왔고 알고있는 익숙한 기본 초콜렛의 구수한 향과 달콤한 맛에 다크초코가 사용되서 그런지 미세한 쌉싸름한 맛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론 지유가오카핫초메 시카고초코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식감에 있어서는 브라우니 정도의 꾸덕함은 아니구요! 머핀정도의 폭신함과 부드러움에 먹을때 살짝의 목메임이 느껴지는 퍽퍽함의 정도가 초반에는 있지만 입안에서 씹히면서 녹아들때는 마치 빵 사이사이로 초콜릿 액체들이 세어 나오는 느낌으로 촉촉함과 쫀득한 식감으로 바뀌면서 초콜릿(코코아) 본연의 구수한 풍미가 아주 진하게 느껴지면서 달콤함속에 아주 은은한 쌉싸름함이 사르륵 스쳐지나가는 맛있고 고급스러운 초코케익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단맛을 메인으로 쓴맛도 같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메리카노, 달달한커피 둘다 잘 어울릴꺼라 생각되서 같이 준비해서 드시면 좋을꺼 같구요! 그외 흰우유와 같이 먹어도 맛있을꺼 같네요!



마지막으로는 케익 속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반정도 먹고 단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겉과 동일한 모습으로 안에는 아무런 속재료는 없는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의 초코케이크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마무리로 평소 초콜릿이 들어간 간식 또는 디저트를 즐겨 드시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먹거리로 맛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지금은 한종류이긴 하지만 지유가오카핫초메 케이크를 가까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수 있게 되서 개인적으로는 너무나도 좋구요! 앞으로 한가지가 끝이아닌 여러가지 다른 케익들도 계속해서 출시되길 바래보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8/09 - [먹는행복] - GS25 떠먹는 요거트케익 새콤달콤 매력!

2018/07/06 - [먹는행복] - GS25 콜드브루 티라미수 미니케이크 먹어보자!

2015/09/22 - [먹는행복] - 광교 롯데아울렛 지유가오카(JIYUGAOKA) 커피와 케익!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