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떠먹는 치즈케이크 맛에 빠져봅니다!

먹는행복

또 다른 편의점 케이크 신제품으로 gs25에서 '떠먹는 치즈케이크'가 나왔다는 소식을 접하자마자 바로 자주 이용하는 지점을 찾았지만 하루, 이틀, 일주일이 지나도 들어오질 않아서 인기가 좋은건지 아니면 물량이 적어서 빨리 소진되는건지란 생각에 직원분에게 문의를 해보았지만 해당제품에 대해 잘 모르셔서 결국 제가 선택한건 발품을 팔아 조금 더 먼곳에 있는 지에스에 방문하였구요! 다행히 딱 한개가 남아 있어서 구입해서 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 기준에서는 나름 어렵게 구한만큼 혹시나 해당케이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참고해보시라고 직접촬영한 제품의 겉부터 속까지 상세한 모습과 함께 표시되어 있는 정보들도 살펴보면서 중점적으로는 케익의 만들어진 구성과 어떤 맛은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럼 출발합니다! 


GS25 떠먹는 치즈케이크


첫번째 사진으로 해당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편의점 냉장디저트로 나오는 케이크제품들에서 볼 수 있는 공통된 포장방식으로 은색 호일그릇에 투명 플라스틱 뚜껑으로 내용물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있구요! 중간에는 열리지 않게 고정해 놓은 띠에는 제품이름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일단 첫인상에서는 하얀색 크림위로 노르스름한 카스테가 가루가 뿌려진 형태로 일반적인 갈색 또는 매끈한 표현의 치즈케이크와는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었구요! 비쥬얼 자체에서는 부드러움, 고소함, 달콤함이 느껴졌네요!





파는곳은 위에서 제목과 첫줄에서 이미 말씀드린 GS25편의점이구요! 위치는 샌드위치, 삼각김밥이 진열되어 있는 냉장코너입니다! 그리고 유어스로고가 있기 때문에 다른곳에서는 구입할수 없는 전용상품으로 나왔구요! 가격은 3,500원으로 지금까지 맛봤던 다른 편의점 케익제품들과 비슷한 3,000원대이긴 하지만 그중에서 몇백원정도 더 비싼편에 속하는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다 선명한 관찰에 들어가기 위해 먼저 겉에 쌓여있는 투명비닐 포장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제거후 띠부분에 있는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면 먼저 윗면에 상단과 중간부로 위쪽에는 YOU US GS RETAIL 로고와 함께 냉장보관 표시가 되어 있구요! 중간으로는 큼지막한 글씨로 적혀 있는 제품이름에 바로 아래에는 특징으로 '간편하게 떠먹는 달콤 고소한 치즈케이크' 문구가 적혀있구요! 이어서는 빵류(제품유형)과 내용량 및 칼로리에 보관방법이 한번 더 강조되어 있고 마지막으로 메인재료로 크림치즈 54.23%, 유크림 2.71% 두가지와 함량이 적혀 있습니다!



바로 아래 하단에서는 먼저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로 18년 11월 4일까지로 구입일(30일) 기준으로 대략 5일정도 남아 있어서 여유롭게 즐길수 있었구요! 이정도 보관기간이면 구입날 막 들어왔던거 같네요! 그리고 바코드 오른편에는 '한영실 교수 맞춤식품 연구실 공동개발'이란 인증도장같은 디자인도 함께 담겨 있어서 어디서 본거 같은데 했더니 전에 맛본 GS25 로얄티라미수 녹차도 여기에서 나왔네요!



떠먹는 케이크이기 때문에 먹을때 사용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숟가락아래쪽 측면으로 사진과 같이 비닐에 포장되서 띠 안쪽으로 꼽혀 있습니다! 



띠의 좌, 우, 밑면에 있는 정보들을 깔끔하게 촬영해서 보여드리기 위해 일단 중간에 띠를 케이스에서 제거해 주었는데요! 이 제품의 경우 비닐도 스티커로 아닌 두꺼운 종이로 되어 있어서 사진과 같이 밀어서 빼주시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떠먹는 치즈케이크 칼로리


정보들중에서 가장먼저 아래쪽에 있던 영양정보를 보여드리고 살펴보면 먼저 GS25 떠먹는 치즈케이크 총칼로리는 604kcal로 한번에 다 먹을경우 밥두공기(600kcal)가 아주 살짝(4kcal) 넘어가는 한끼 이상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140g으로 비슷한 크기의 케익제품들과 비교해봤을때 재료의 차이 때문인지 살짝 적게 나가네요!





영양성분에서는 모든 케이크가 그래왔고 크림치즈에 유크림까지 사용 되었기 때문에 1위는 포화지방이라는걸 바로 예측할수 있었고 역시나 76%로 가장 높았구요! 2위는 단짝인 지방이 52%로 뒤를 따라오면서 3위는 빵과 관계가 깊은 탄수화물이 23%로 상위권 성분을 살펴 보았구요! 그 다음은 케익의 달달함을 알려주는 당류가 올꺼라 생각했지만 콜레스테롤이 17%(4위), 단백질 16%(5위) 이어서 당류는 15%로 6위를 찾이하고 있었구요! 그 뒤로는 나트륨 11%(7위), 트랜스지방 0%(8위)로 총8가지 함량과 순위를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갔네요!



이어서 다른면으로 정리되어 있는 정보들을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여기저는 제품에 관한 가장 기본적인것부터 업체관련과 제조관련 정보들이 담겨져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쭉 살펴 보았습니다! 일단 시작에 있어서는 원산지수입재료는 밀가루인 박력과 레몬쥬스농축액(미국산), 전분(러시아,헝가리,세르비아), 팜액경화유(말레이시아산), 쇼트닝(하르헨티나산), 깔루아(멕시코), 타투라크림치즈(호주산)까지 상당히 많은종류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구요! 국내산재료로는 계란, 정제소금 두가지가 확인 되었습니다! 그외에 맛과 관련해서는 어려운이름은 제외하고 계란, 과당, 설탕, 아라비카커피추출물(의외의 재료였네요!), 사탕수수주정, 우유, 빵가루등으로 전체적으로 봤을때 달콤 고소함을 기반으로 새콤함도 담고 있는 케익을 예상해 볼 수 있었네요!


지에스 떠먹는 치즈케이크


중간 띠를 제거한 상태에서 담아본 구성 케이크와 숟가락을 나열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떠먹는 치즈케이크


여기서부터는 본격적으로 떠먹는 치즈케이크 제품의 모습을 자게하게 살펴볼텐데요! 먼저 숟가락도 제외시킨 상태에서 단독으로 촬영한 케익의 윗면의 모습입니다! 노란색 빵가루가 뿌려져 있는 모습이 고구마케이크의 비쥬얼이 먼저 떠올랐구요! 치즈케이크로는 르타오제품 스타일과 비슷해 보였네요!



측면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은색으로 반짝이는 호일그릇을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아랫면의 모습도 촬영해 보았는데요! 사진과 같이 의외의 Made in England 문구가 있어서 수입된 케이크인가?란 생각이 들었지만 정보표기에는 관련 내용이 전혀 없어서 케이스가 영국에서 만들어진게 아닐까란 생각을 해보았네요!



포장된 상태에서 줄자를 이용해 크기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먼저 가로 전체길이는 약16cm좌우테두리 0.5cm씩 빼면 내용물이 담겨 있는 공간은 약15cm로 게산되어지네요!



세로의 길이는 약10.8cm로 측정 되었구요! 마찬가지로 테두리 제외하면 약9.8cm정도가 나오네요! 



높이는 약3.5cm로 뚜껑이 안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케익의 두께는 약2.5cm정도로 보여지네요! 



아래로 갈수록 조금씩 작아지는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밑면의 길이도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먼저 가로는 약13.5cm로 윗면보다 2.5cm가 작았네요! 



세로의 길이는 약8.5cm로 윗면과 2.3cm의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지금까지 먹어본 gs25 케이크들 중에서 로얄티라미수(사이즈업)과 화이트초코케이크 제품과 물론 완전하게 똑같지는 않지만 얼추 비슷한 사이즈로 보여지네요!



오픈할때는 별도 손잡이 부분이 따로 되어있지 않아서 모서리중에서 원하는곳으로 사진과 같이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뚜껑을 올려주시면 쉽게 열립니다!


gs25 치즈케이크


먹기위한 셋팅을 완료한 뚜껑이 제거된 치즈케익과 비닐이 제거된 숟가락을 정갈하게 나열한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편의점 치즈케이크


먹기전 잠시 케익을 관찰을 해보았는데요! 먼저 윗면의 모습으로 카스테라를 곱게 갈아서 만든듯한 아주 부드러워 보이는 노르스름한 빵가루가 듬뿍 뿌려져 있고 아래에는 하얀색 크림이 좌에서 우로 쭉 짜서 채워져 있는 형태를 보여주었습니다!



윗면에 가루를 근접촬영해본 사진입니다! 고슬고슬한 비쥬얼로 촉감에 있어서도 굉장히 곱고 폭신하면서 촉촉함이 느껴졌네요!



해당가루는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서 먼저 먹어보았습니다! 보여지는 모습 그대로 입안에서 부드럽게 사르륵 녹는듯한 식감으로 카스테라와 비슷한 고소함과 적절한 달달한 매력을 맛볼수 있었네요!


치즈케이크


이번에는 숟가락을 이용해 푸짐하게 퍼서 GS25 떠먹는 치즈케이크의 전체적인 맛을 느껴보았는데요! 그 맛을 설명드리면 처음 맛보는 순간에 떠오른 단어 '촉촉하다'로 개인적으로 먹어봤던 치즈케익중에서 수분감이 많은편에 속하는 제품으로 더 촉촉하고 부드럽게 녹는듯한 식감으로 치즈케이스 본연의 쫀득함도 느껴지면서 크림치즈의 고소함과 달콤함에 은은한새콤함까지 어우러진 마치 생크림케익과 치즈케익을 케이크를 같이 먹고 있는듯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이번 편의점 케이크도 제 입맛에는 만족을 가져다 주었네요!



그렇다면 왜 그런맛이 느껴졌는지 나름의 비밀을 찾아 작은 조각을 준비해 층을 분리해 보았는데요! 사진과 같이 좌측은 빵가루와 함께 있는 하얀색크림 우측에는 진득한 농도의 노르스름한크림 두개의층으로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각가의 맛은 어떤지 맛을 보면 먼저 하얀색 크림 부분을 먹어 보았는데요! 크림치즈의 맛보다는 우유의 고소함과 담백하고 달착지근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위에서 말씀드린 전체적인 맛에서 느낄수 있었던 촉촉한 부드러움과 생크림케익같은 맛을 더해주는 역할을 해주는거 같네요! 



이번에는 하단층을 따로 먹어보았는데요! 이부분이 바로 우리에게 익숙한 그 치즈케이크와 비슷한 쫀득함으로 부드럽게 녹아들면서 치즈의 향과 달콤, 새콤, 고소함으로 이 케이크 맛에 있어서 중심이 되는 메인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깔끔하게 퍼서먹고 단면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연한 노란색톤이 비슷비슷해서 얼핏보면 구분이 어렵지만 가까이서 보시면 빵가루, 하얀크림, 노란크림 3개의 층으로 쌓여있는걸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도 케이크의 촉촉함을 대변하는 그릇 바닥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다른제품처럼 물기나 물방울이 보이는건 아니었지만 촉촉함으로 인해 진득해진 형태로 사진과 같이 케익의 일부가 그릇에 붙어 있었구요! 숟가락으로 긄으면 모아서 먹을수 있을 정도로 남아있는 수분감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에 들어가서 어떤분들의 먹거리로 괜찮을지 정리해 보면 당연하게 치즈케이크를 좋아하는게 일순위가 되어야 할꺼 같구요! 합리적인 가격의 치즈케익을 찾으시거나 부드럽고 달콤한 간식 또는 디저트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이용해보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8/09 - [먹는행복] - GS25 떠먹는 요거트케익 새콤달콤 매력!

2018/06/29 - [먹는행복] - GS25 초코포레누아 케이크 디저트타임!

2018/06/10 - [먹는행복] - GS25 화이트초코케이크 신상 맛보고 즐기고!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