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러빙홈 자동차 와이드룸미러 구입 및 교체기!

쇼핑행복

자동차 구입당시 서비스로 부착되어 있었던 와이드룸미러가 오랜기간 사용으로 지난번에는 걸치는 후크부분 1개가 부서져서 본드로 붙여서 계속 사용해오다가 이번에는 후크2곳에 더 부서져 더 이상 사용할수 없게되서 이왕 이렇게 된거 그냥 기존껄로 쓰자 했다가 하루이틀 운행해보니 있다 없으니까 엄청 불편함이 느껴져서 교체하기로 하고 이마트에 방문했습니다! 구입기준은 특별한거 없이 제일저렴하고 넓은걸 찾다가 이마트 러빙홈에서 나온 '와이드룸미러'가 눈에 들어왔고 전에 사용하던거랑 비슷해보여서 선택을 하게 되었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꺼 같은 생각에 제품의 자세한 모습과 설치과정 및 사용기를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러빙홈 와이드룸미러


핑크와 화이트로 심플하게 디자인된 포장박스에 담겨져 있는 상태를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처럼 중간에 투명으로 룸미러의 모습과 크기를 확인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진열되어 있던 자동차 미러 제품들중에서는 가장 크키가 커보였네요! 





파는곳은 제목과 시작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마트이구요! 온라인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다는걸 검색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9.980원으로 9,500원짜리가 제일 저렴하긴 했지만 이 넓이가 더 마음에 들어서 다음으로 낮은가격을 선택하였네요!



포장에 있는내용을 보여드리면 상단으로 왼쪽에는 Loving HOME 로고와 함께 영어 Wide Room Mirror과 한글 와이드룸미러 제품명이 표시되어 있구요! 오른쪽에는 흑백차내부 사진으로 실제 설치된 모습의 이미지가 담겨 있습니다!



이어서 양쪽 측면으로는 별다른 내용없이 러빙홈 로고가 까끔하게 들어가있습니다!



박스뒷면으로는 제품정보 및 사용방법에 관한 내용이 사진에서와 같이 깔끔하고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구요! 어떤 내용인지는 상단, 하단으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과 함께 바로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내용의 시작은 제품특징으로 요약하면 (1) 넓은 시야 확보 사각지대 최소화로 안전운전에 도움, (2) 일반룸미러, 최신차량 ECM룸미러 장착가능, (3) 고정대 슬라이딩 구조로 탈부착 간편, (4) 거울이 깨졌을때도 파편이 튀기 않음 4가지입니다!





※ 설치방법 : (1) 상단후크를 기존 룸미러 상단에 걸친후 아래로 잡아당김, (2) 하단후크를 기존 룸미러 하단에 끼워주면 완료! (후크방향이 중요!)



하단내용으로는 주의사항에서는 깨지거나 다칠우려 및 자동미러와 특수미러에는 사용할수 없다는 내용등으로 사용전 필독해 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이어서 품질표시에서는 제품관련 정보로 여기에서는 제조국명 중국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네요!


이마트 룸미러


박스를 제거하고 꺼내본 자동차 룸미러의 모습이구요! 박스에 이어 투명플라스틱 케이스데 한번 더 담아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룸미러


뚜껑을 들어올려서 룸미러를 꺼낼수 있도록 되어있구요! 유리위에 별도 필름같은건 덮여 있지 않아서 그대로 꺼내서 사용이 가능했네요!


자동차 와이드룸미러


플라스틱 케이스에서 꺼내서 러빙홈 룸미러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 보았구요! 와이드룸미러란 이름답게 아주 넓직한게 크기와 시야가 마음에 들었네요!



뒤집어서 뒷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고 사진과 같이 튀어나와 있는 부분으로 상하 넓이가 다르게 4군데에 후크가 달려 있습니다! 



정면에 이어서 방향을 돌려서 측면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기존 룸미러에 위아래 물려서 고정하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상단후크에 힘을 가해 당겨보면 아래로 길이가 늘어나게 되어 있구요! 하단후크는 고정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들었던 부분으로 이전에 사용하던건 위아래 후크 모두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부서진거 같았는데 이 제품의 경우 상단후크부분이 사진과 같이 안이 금속재질로 되어 있구요! 하단은 더 두꺼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확실히 다른 품질과 튼튼함의 차이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하단후크 양쪽 안에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쉽게 미끄러 지지 않고 고정될수 있도록 줄무늬같은 홈들이 파여져 있습니다! 



중간에는 제조와 관련해서 Made in China 문구가 세져겨 있구요! 이 문구 방향 때문에 처음에 위아래가 헤깔렸는데 설치될때는 뒤집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디자인의 특징으로는 사진과 같이 프레임 양쪽 끝의 두께 차이가 있고 넓은쪽으로 빨간색 라인이 포인트로 들어가 있습니다! 



제품정보에 별다른 사이즈표기가 안나와 있어서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구요! 먼저 가로길이는 약30cm를 가지고 있네요!



세로는 약9cm로 측정되었습니다!



두께는 후크포함해서는 약3.4cm 살짝 튀어나와 있느 부분은 약2.2cm가 나오네요!


※ 설치과정 


차로가서 설치전 기존 룸미러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참고로 차량은 기아K3입니다!)



설명대로 상단후크를 기존미러에 걸치고 아래로 잡아당겨주니 손쉽게 내려가네요!



힘을 가해 살짝 아내로 내려주면서 하단후크까지 아래에 걸쳐주면 설치완료로 간단하게 끝났네요!


와이드룸미러


마지막으로 모든과정이 끝나고 러빙홈 와이드룸미러가 장착된 정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위에 Before모습과 비교해 보시면 확실히 느껴지시겠지만 위아래 폭이 더 넓어져서 안보이는 영역들도 더 많이 보이면서 시야가 시원한 느낌이 들었구요! 설치하고보니 전에 사용하던것보다 조금 더 큰사이즈라 더 괜찮은거 같았네요! 추가로 저만의 결론을 정리해보면 전에 사용하던것 보다 더 튼튼하고 좋은 제품이라는건 확실한거 같고 더 넓어진 화각만큼 시야확보가 잘 되서 운행에도 도움이 되는거 같아 넓은걸 사길 잘했다 생각이 들었구요! 그리고 끝으로 해당제품은 저와 같이 비싼가격 특별한 기능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에 일반적인 넓은 와이드룸미러를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5/06/21 - [쇼핑행복] - 베이비인카 자동차 스티커 구입 및 부착방법 정리!

2015/05/27 - [쇼핑행복] - 이마트에서 구입한 러빙홈 디지털 체중계 개봉기!

2015/05/09 - [아는행복] - 기아 K3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