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3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정리!

아는행복

예전부터 스마트키 배터리 부족알람으로 무시하며 쭉 사용하다 보조스마트키로 바꿔서 이용 최근에는 그것마저 배터리 알람이 울리길래 드디어 교체할 시기가 다가왔구나 생각하고 카센터를 가야하나 고민고민하다 인터넷 검색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교체할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물론 다른모델의 스마트키의 배터리 교체방법이 내용이 많이 나와있어서 될까? 고장나진 않을까? 고민하다 수집한 내용을 참고로 시도해 보았구요 생각보다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여 교체과정을 정리해봅니다!

 

 

1. 제일먼저 스마트키의 뒷면에 보시면 이미지처럼 은색 작은 버튼이 보이실꺼에요! 그 은색버튼을 누른체로 위의 손잡이를 위로 잡아당겨 주시면 속안에 숨겨진 열쇠가 나옵니다!

 

 

2. (1)번의 방법으로 자동차 스마트키의 보조키를 꺼낸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스마트키를 사용하면서 열쇠가 들어있을꺼라곤 이번에 배터리 교체하면서 처음 알았네요!

 

 

 

 

 

3. 분리한 차키를 다 빼지 마시고 1/3 ~ 2/3 정도 구멍에 걸쳐 놓으신 다음 이미지에서 처럼 상하방향으로 적당한 힘을 이용해 움직여 보시면 스마트키가 반쪽으로 틈이 벌어지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힘의 강도를 천천히 올리시면서 상하방향으로 움직여 주시면 스마트키 분해가 이루어집니다.

 

※ 너무 과도한 힘을 이용하시면 스마트키가 파손될수 있습니다.

 

 

4. 드디어 반쪽으로 분해된 기아 스마트키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오른쪽 편의 동그라미가 교체해주실 배터리 부분입니다.

 

 

 

 

 

5. 이미지에서 처럼 보조 자동차키를 지렛대삼아 배터리를 분리해주세요!

 

 

6. 배터리를 분리하신후 새로 구입한 배터리를 준비해 주세요! 배터리 구입하실때 보시면 기존 배터리에 적혀있는 CR2032 코드와 동일한 모델의 배터리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새로구입한 배터리는 에너자이저 2032 모델입니다. 배터리 가격은 2천원대!

 

※ 스마트키마다 사용되는 배터리가 다를수 있으니 꼭 배터리 모델명을 확인후 구입하세요!

 

 

7. 새로운 건전지를 엄지나 검지를 이용하여 꾹 눌러주시면 사진과 판에 고정되면서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가 완료됩니다!

 

 

8. 마지막으로 반으로 분해된 스마트키를 적당한 힘으로 눌러서 조립해주시면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과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교체하자마자 차로가서 테스트! 문제없이 정상작동까지 확인하였네요!

 

처음에는 어렵게 생각해서 카센타를 이용할까 생각했었지만 막상 하고보니 너무 간편하게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가 가능했습니다! 이제 한동안은 맘놓고 편하게 사용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