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컵라면 맛경험기!

먹는행복

이번년도 7월쯤 처음접한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 컵라면을 맛보면서 다른맛도 이어서 나올꺼란 예상이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오랜기간 소식이 없어서 한가지 맛으로 끝나는건가 하고 기다림을 접으려는 순간 드디어 이번에 후속으로 까르보나라가 출시되서 바로 가져와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한 유사 먹거리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토마토 보다는 크림소스를 더 선호하는편으로 이번 제품의 맛이 더 기대가 되었구요! 과연 그 결과는 어떘는지 제품의 자세한 모습 및 관련정보와 함께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과 조리과정에 이은 자세한 맛보기까지의 내용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 컵라면 포스팅 보러가기! ◀


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변함없이 시작은 컵라면 윗면이자 뚜껑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딱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토마토와 디자인 구성과 컨셉 및 면이 돌돌 말려있는 큰포크를 들고있는 주방장 캐릭터도 그대로 유지된 상태에서 까르보나라에 어울리는 색감과 관련 이미지만 바뀌었구요! 그 결과 크림소스를 상징하는 베이지톤 배경과 함께 하단에는 연출된 까르보나라 이미지가 먹음직스럽게 담겨 있습니다! 





구입에 있어서 파는곳은 GS2편의점을 이용했구요! 농심외에 별다른 로고가 없는걸로 봐서는 전용이 아닌 자체상품으로 다른편의점 또는 온오프라인에서도 판매하고 있는걸 검색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가격은 편의점 기준으로 전제품과 동일한 1,600원으로 비슷한 크기의 다른컵라면들과도 차이가 없는 평균가격대를 가지고 있네요!



이어서 윗면에 있는 내용들을 하나씩 살표보면 먼저 상단에는 농심 로고 위로 '젓가락으로 뚫어서 물을 따라내세요!'란 문구와 함께 동그라미 모양 5개로 구멍 뚫는곳이 표시되어 있구요! 더 작은 글씨로 '물이 뜨거우므로 화상에 주의하세요!'란 내용도 함께 담겨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와서는 큼지막하게 담겨진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제품이름과 함께 바로 아래 우측에는 면중 듀럼밀 세몰리나 94%, 조리시간 5분 두가지가 전제품과 동일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듀럼세몰리나는 파스타면의 한종류로 조금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링크되어 있는 이전 포스팅의 해당내용을 참고해서 봐주세요!



이번엔 반대쪽으로 이동해서 여기에는 비닐류 재활용 표시와 함께 중량 및 칼로리가 담겨 있습니다!



좌우 테두리부분 양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화살표와 점선으로 뚜껑을 여기까지 개봉하라는 위치가 표시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개봉을 할때는 두껑 아래방향으로 사진과 같이 중간에는 뜯는곳 좌우 양쪽 접는곳이 있어서 별도 젓가락이 없어도 단단하게 고정해서 면을 익힐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농심 스파게티


윗면에 이어 컵부분으로 넘어가서 측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메인디자인으로는 뚜껑과 동일한 이미지와 내용으로 와이드 같이 넒은 영역을 찾이하고 있어서 양쪽에 있는게 아닌 사진과 같이 한면에만 담겨져 있는걿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담겨진 내용으로는 전자레인지조리불가, 뜨거운물주의 두가지 주의사항이 그림으로 알기쉽게 표시되어 있구요! 처음보는 스쿨푸드란 문구와 귀여운 그림이 담겨 있는것도 발견하였네요!



반대편으로는 화살표 이미지 안으로 '아랫면부터 비닐을 뜯으시면 더 편리합니다.'란 문구를 담아서 구입당시 겉에 쌓여있는 투명비닐포장 제거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사진은 시작부터 이미 제거된 상태에서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방향을 돌려가면서 컵부분에 있는 정보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먼저 조리방법으로 그림과 함께 알기쉽고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구요! 해당내용을 제 기준으로 세분화에서 다시 정리를 해보면 (1) 뚜껑 표시건까지 개봉후 두가지 분말스프 꺼냄 (2) 끓는물 표시선까지 부어주세요!, (3) 5분동안 면을 익혀줍니다! (4) 종이컵1/3정도 물을 남기고 나머지는 버립니다! (5) 꺼내놨던 두가지 스프 모두 넣고 비벼서 먹습니다!로 이전 토마토와 동일했구요! 하단영역에는 조리시간에 따른 면의 강도가 표와함께 알기쉽게 안내되어 있어서 입맛에 따라 면 익히는 시간을 달리해서 취향에 맞게 드시면 좋을꺼 같구요! 개인적으로는 부드러움으로 5분 30초를 익혀주었습니다!



방향을 돌려 다른쪽에 있는 표로 깔끔하고 자세하게 정리된 제품관련 정보들로 크게 6가지 항목들과 아래에는 제조시설환경, 교환, 환불, 보솬상주의사항, 보관유의사항, 신고관련 전화번호등의 정보까지 필요에 따라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늘, 항상,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쭉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로 면(터키산), 유청분말(외국산), 밀가루(미국,캐나다산) 3가지 수입재료가 표시되어 있고 국사재료로는 유청분말 한가지가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구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스프류에 사용된 재료로 크림베이스분말, 루풍미분말, 맛베이스, 양파베이스, 호화감자전분, 양송이시즈닝파우더, 크림풍미분말, 소고기분말, 치킨양파분말, 구운마늘분말, 후추가루에 건더기는 미트맛그리츠 ,건조파슬리, 두가지로 루가 들어간걸로 봐서는 스프가 떠오르면서 크림의 고소함과 함께 다양한 고기, 야채맛으로 감칠맛을 더한 까르보나라를 예상해 볼 수 있었고 실제 만들때 사용하는 재료와도 비교해 봤을때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가지수에 있어서는 실제요리 보다 더 다양한 맛들이 첨가되어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하단에 내용으로 내려와서 우측 바코드 위에 있는 고객상단팀 전화번호, 반품 및 교환장소, 본사주소, 홈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본 다음 저에게 있어서 중요한 좌측 영양정보 표를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칼로리는 총390kcal밥한공기(300kcal)에 1/3공기(100kcal)에서 10kcal를 뺀 양을 추가해서 먹는것과 동일한 양으로 크림소스 스파게티다운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106g으로 이전 토마토스파게티 370kcal /100g과 비교했을때는 칼로리와 중량 모두 조금 더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으로 넘어가서는 크림소스이기 때문에 포화지방을 1위로 예상하고 있었으나 그와 달리 11%로 생각보다 낮은 5위에 있었고 그 자리를 컵라면인 만큼 짠맛을 대표하는 나트륨이 43%로 1위, 2위는 의외로 단백질이 24%, 3위는 면과 관련깊은 탄수화물 23%로 상위권 1위~3위까지 먼저 확인해 보았구요! 그 뒤를 이어서는 나머지 당류와 콜레스테롤 모두 12%(공동4위), 지방 7%(6위), 트랜스지방 0g(7위)까지 낮아지는 비율과 순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제품에 있는 마지막 정보로 밑면에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19년 5월 20일까지로 구입일(18년 12월 11일)기준에서 계산하면 약5개월 10일정도가 남아있는 충분한 보관기간을 확인해 보았구요! 보관방법은 정보에 나와 있던 내용 그대로 직사광선을 피한 그늘진곳으로 석유등의 냄새가 나는곳은 피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신제품이니 제품크기 측정이 빠질수 없겠조? 우선 윗면 지름으로 약14cm가 나오네요!



전체높이는 약9.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밑면 지름은 약11cm로 윗면과 3cm정도의 차이를 가지고 있구요! 역시나 위에서 조금씩 좁아지는 넓고 깊은 그릇모양으로 큰컵/사발면 종류의 제품들과 유사한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 조리과정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컵라면


1. 조리에 앞서서 우선 안에 내용물들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컵안에 건더기 재료 없이 (1) 면, (2) 미트크림소스분말, (3) 까르보나라소스분말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면은 토마토와 동일한 실제 스파게티면에 가까운 노르스름한 색상으로 굵기는 조금 더 가는데다 호스같이 가운데가 비어있는 관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3.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비어있는 컵에 면만 다시 담고(개봉해서 두개스프를 뺀상태) 끓는물을 준비해 표시된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컵라면 까르보나라


4. 뚜껑을 닫고 뜯는곳 접는곳을 모두 접어서 고정후 젓가락까지 올려서 열이 세어나가지 않게 해주었구요! 조리방법에 나와 있던 시간에 따른 면의강도를 부드러움으로 해서 총5분30초로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는 6분정도를 푹 익혀주었습니다!



5. 정해진 시간이 거의 다 되어갈때쯤 상단에 표시되어 있던 5개의 구멍들을 젓가락을 이용해 하나씩 모두 뚫어서 물버릴 셋팅을 해주었습니다!



6. 그대로 싱크대로 가져가 물을 버려주었구요! 설명에 나와 있듯이 다 버리진 말고 종이컵1/3정도 또는 90도 각도를 유지해서 버리고 남아있는 물의 양으로 살짝 남겨주시면 됩니다!



7. 물을 버리고 가져와서 스프들과 비벼주기 위해 뚜껑을 완전제거후 촬영한 잘익은 면의 모습으로 많이는 아니지만 살짝 부피가 불어난 형태를 보여주었습니다!



8. 45도 정도 기울여서 남아있는 물의양을 보여드립니다! 참고로 이정도면 남는국물없이 면과 소스가 거의 1:1로 비벼지는 형태로 살짝 국물있고 촉촉하게 드실분들은 물의 양을 조금 더 늘려주시거나 아니면 스프와 함께 섞어가면서 상태에 따라  뜨거운 물을 조금씩 추가해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셔도 됩니다!



9. 다음은 익힌면위로 첫번쨰 스프 미트크림소스분말을 부어주었습니다! 여기에 건더기가 깉이 있었네요!


농심 크림스파게티


10. 마지막 두번째 스프 까르보나라소스분말을 넣어 주었고 사진과 같이 하얀색 가루와 함께 크림소스같은 고소한 향이 느껴졌네요!



11. 면, 남아있는물, 두가지스프를 함께 골고루 비벼주었습니다!


크림스파게티 컵라면


12. 두가지 분말스프가 물에 녹아 크림소스가 되어 면에 전체적으로 버무려지면서 완성된 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의 모습들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과 같이 보기에도그럴싸한 스파게티의 모습으로 별도 그릇을 준비해서 플레이팅했다면 더 실제 요리같은 비쥬얼을 보여주었을꺼 같네요!



13. 드디어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바닥에 남아있는 맛의 중심 소스를 티스푼으로 모아모아 먹어 보았는데요! 일단 떠오르는 맛들을 나열해 보면 크림스프, 파슬리, 햄, 치즈, 양파등으로 실제 까르보나라의 맛을 기대하기 보다는 인스턴트와 조미료의 감칠맛으로 해당소스가 가지고 있는 맛의 특징과 향을 비슷하게 담고 있어서 컵라면이란걸 감안 했을때는 꾀 맛있게 느껴졌구요! 전체적으로는 여러가지 맛에서 나오는 짭짤, 고소, 구수, 달착지근함이 느껴지는 매력있는 크림소스로 정리해 볼 수 있겠네요! 



14. 다음으론 작은조각의 미트맛그릿츠를 따로 먹어보았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소스의 감칠맛을 베이스로 햄같은 식감에 고기의 구수한 향과 간간함이 은은하게 더해졌네요!



15. 전체적인 맛보기에 들어가기 직전 면 한가닥을 젓가락을 집어서 단면으로 안에 뚫려있는 작은구멍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해당부분은 소스를 조금씩 흡수하기도 하면서 특색있는 식감을 가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까르보나라 컵라면


16. 마지막으로 소스에 버무린 면과 함께 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습니다! 해당맛은 먼저 면이 가지고 있는 탱글함에 찌그덩거리면서 톡톡 터지는듯한 독특하고 재미난 식감에서 나오는 밀가루의 담백고소함이 크림소스의 짭쪼름하면서 여러가지 고소함과 치즈의 구수함도 느껴지면서 거기에 달착지근함까지 미세하게 깔려있는 감칠맛과 어우러지면서 전체적인 간과 맛의 비율을 잡아주는 매력으로 결론적으로는 제 입맛에는 만족스러운 까르보나라 스타일의 컵라면이 되어주었습니다! 끝으로 해당제품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맛이란 생각도 들구요! 거기에 만약 느끼한걸 못드시는 분들의 경우 먹으면서 김치 또는 탄산을 찾으실수도 있는점 말씀드리구요! 그외 평소 까르보나라와 같은 크림소스 파스타 또는 스파게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색다르고 맛있는 컵라면이 되어줄꺼란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먹으면서 문득 떠오른 아이디어? 하나를 말씀드리면 토마토와 까르보나라 두개를 모두 사서 섞으면 로제맛의 컵라면이 되어주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실행에 옮겨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12/13 - [먹는행복] - 삼양 파스타테이블 투움바파스타 컵라면 맛분석!

2018/12/03 - [먹는행복] - 오뚜기 맥앤치즈 스파게티 컵라면 맛보아요!

2018/10/07 - [먹는행복] - CU 출출하니 그렇다면 양파감자라면 컵라면 호로록 타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