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맥앤치즈 스파게티 컵라면 맛보아요!

먹는행복

최근 오뚜기에서 새로운 컵라면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데요! 지난번 떡, 광천김에 이어서 이번에는 이국적인 맛으로 '맥앤치즈 스파게티'가 나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그냥 맥앤치즈는 전에 다른 브랜드에서 나온 작은컵 제품을 먹어본적이 있어서 맛은 어느정도 예상이 되었지만 스파게티로 나왔다는것과 믿고먹는 브랜드로 더 푸짐하고 맛있을꺼란 기대감을 가져 보았구요! 첫구입 및 처음맛본 기념으로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셨거나 드실 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컵라면의 상세한 모습과 함께 조리과정 및 구체적인 맛보기까지의 내용을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뚜기 맥앤치즈 스파게티


제일먼저 컵라면의 윗면인 뚜껑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화려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상단에는 맛과 관련된 체다치즈 같은 노란색에 마카로니 무늬에 하단은 곤색으로 두톤배경을 사용해서 이국적인 느낌의 글씨체로 큼지막하게 제품이름이 담겨 있구요! 주변으로는 말풍선안에 아이자기한 문구와 그외 중요한 정보들 그리고 연출된 해당요리 이미지를 사용해 먹음직스럽고 고급진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별도로 알아보니 오뚜기제품으로 나온거로 전용이 아닌 다른 온라인 오프라인을 이용해서도 구입이 가능하구요! 제가 구입한 가격은 지최근 맛본 떡라면과 동일한 2,000원으로 편의점에서 파는 비슷한 크기의 컵라면 가격이 평균 1,600원대 보다 400원 비싸게 나온 이유는 쌀떡이 들어있던것과 동일하게 파스타면이 별도로 추가되서 그런거같네요!



뚜껑에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우선 상단영역으로 제조사인 오뚜기 로고를 중심으로 바로 아래에는 큰글씨로 담겨 있는 MAC & CHEESE (맥앤치즈)와 빨간색 말풍선안에는 ENJOY CHEEEEEESE!로 치즈를 즐기라는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좌측영역으로는 말풍선 안으로 치즈조각 그림과 함께 '꾸덕꾸덕 치즈치즈한 소울푸드'라는 문구로 맛의 특징을 알려주면서 바로 아래에는 같이 들어있는 소스와 스프는 전자레인지 조리후 넣어서 비벼주라는 조리순서에서 중요한 내용이 강조되어 있네요!



우측으로 넘어와서는 제품이름의 나머지 스파게티가 보이면서 바로 아래에는 작은글씨로 '포크가 들어있어요!'란 문구로 먹을때 별도의 식사도구를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다는걸 알려주었습니다!



하단으로는 간략하게 다양한 핵심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먼저 '꼭 전자레인지로 조리하세요!'와 조리시간 1000w기준 3분 30초(700w 4분)이구요! 옆으로는 비닐류 재활용마크에 나트륨 함량 QR코드와 아레에는 중량 및 칼로리제품유형은 유탕면스프류에 메인재료로는 맥앤치즈소스 30.7%(그안에 치즈10%) 한가지와 함량으로 치즈맛이 듬뿍 들어있다는걸 알 수 있었구요! 제일 가장자리에는 '전자레인지 조리시에는 뚜껑을 완전하게 벗겨주세요!' 문구로 반정도 열필요 없이 개봉과 동시에 제거해주면 된다는걸 알려주고 있습니다!



뜯는곳은 오뚜기 제품이라 사진과 같이 뚜껑 왼쪽 방향으로 화살표와 같이 표시되어 있구요! 게다가 시작부터 완전분리라 덮고 익힐일이 없어서 쓸일은 없겠지만 양쪽 접는곳도 같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맥엔치즈 스파게티


방향을 바꿔서 컵부분의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과 내용으로 양면에 위치해 있고 다른점은 좌로 컵소재 우로 씨제이몰 QR코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소재는 역시나 환경과 맛을 생각한 스마트그린컵으로 지금까지 별생가 없다가 이번에 감이 왔느데요! 이 소재가 사용된 오뚜기 컵라면들은 대부분 전자레인지 조리용 제품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방향을 돌려서 컵에 담겨져 있는 정보들을 살펴볼텐데요! 가장 먼저 나온 내용으로 상단에는 (1) 뜨꺼운물 주의, (2) 전자레인지 전용 두가지가 그림으로 알기쉽게 표시되어 있구요! 아래에는 조리방법으로 단계를 간략하게 절리하면 (1) 뚜껑 분리 분말스프 넣기 (2) 끓는물 표시선까지 부어주기 (3) 전자레인지에서 3분30초(1000w) / 4분(700w) 돌리기 (4) 맥앤치즈소스, 치즈스프 넣고 비벼서 먹기 총 4단계로 후첨스프가 두가지라는걸 잘 기억해 두었구요! 생각해보니 전자렌지에 돌리는 시간이 다른 컵라면 보다 조금 더 길었네요!



아래로 내려와서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우선 오뚜기 맥앤치즈 스파게티 칼로리는 500kcal로 역시 치즈가 듬뿍 들어있는 만큼 밥한공기(300kcal)에 2/3공기(200kcal)를 추가해서 먹는 양과 비슷한 한끼 이상되는 아주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도 130g으로 유사크기 다른 제품보다 무게도 더 많이 나간다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이색컵라면이어서 조금 다를줄 알았으나 순위에서는 기존과 비슷하게 나트륨 54% 1위로 짭짤함을 알려주면서 1%차이로 포화지방이 53% 2위이구요! 3위는 지방 26%로 치즈의 짜고 기름진 매력을 알려주는 상위권을 살펴 보았구요! 그 뒤로는 면하면 빠질수 없는 탄수화물 25%(4위), 단백질 22%(5위), 칼슘 16%(6위), 당류 8%(7위), 콜레스테롤 3%(8위), 트랜스지방 0g(9위)로 계속해서 줄어드는 퍼센트를 살펴볼수 있었습니다!



또 방향을 돌리면 사진과 같이 제품정보가 표에 작은글씨로 빼곡하게 기본적인 제품명으로 시작해서 총8개 항목에 하단에는 제조시설환경, 주의사항, 반품교환등의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는 제가 늘 확인하는 원재료명으로 어떤 재료들이 들어갔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부터 보면 소맥분(호주, 미국산), 체다치즈(뉴질랜드산), 팜유(말레이시아산), 치즈(미국, 호주산), 푸실리(터키산)등으로 면과 치즈맛 분말과 관련해서 대부분 수입재료가 사용 되었구요! 국내산 재료로 표기된건 찾아볼수 없었네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맥앤치즈소스, 크림맛분말, 치즈혼합분말, 버터체다혼합분말, 마스카포네치즈분말, 감자전분, 설탕, 정제소금, 건조감자분말, 치즈향미분, 버터맛시즈닝, 고소한맛분말, 야채치킨육수분말, 후추분말등으로 치즈외에도 다양한 고소함과 감칠맛이 첨가되어 있는걸 알 수 있었구요! 매운재료으로 볼 수 있는 칠리혼합추출물도 사용되었다는게 의외였고 매운의 정도로 궁금했네요 거기에 추가로 건더기재료로는 건조햄맛후레이크, 마카로니, 푸실리 3가지가 들어있다는것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빨간색 화살표로 '밑면부터 비닐을 뜯으시면 편리합니다.' 표시안정관리인증 마크, 바코드까지 3가지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정보로는 유통기한을 살펴보려고 밑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에 나와 있듯이 19년 6월 15일까지로 구입일(10년 11월 23일)기준 대략 7개월정도로 컵라면답게 넉넉하고 오랜기간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라는걸 확인후 크기측정에 들어갔습니다!



동일한 크기라도 새제품은 꼭 다시 측정해서 보여드리구 있구요! 이번에도 빠짐없이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뚜껑지름으로 약14.5cm를 가지고 있네요!



전체높이는 약10.2cm로 측정되었네요! 



밑면의 지름은 약10.7cm로 윗면과 약3.8cm의 차이를 가지고 있는 아래쪽으로 좁아지는 넗고 깊은 국그릇 모양으로 역시나 큰컵, 큰사발면 제품에 해당하는 사이즈를 보여주었습니다! 


※ 조리과정

맥앤치즈 컵라면


1. 언제나 그래왔듯이 조리에 들어가기전에 설명대로 뚜껑을 완전하게 제거하고 안에 내용물을 나열해서 촬영해 보았구요! 구성은 (1) 면 (2) 분말스프, (3) 치즈스프, (4) 맥앤치즈소스, (5) 포크컵안에는 (1) 마카로니, (2) 푸실리, (3) 건조햄맛후레이크까지 총8가지가 들어있습니다!



2. 일반라면면과 다르게 꼬불꼬불함이 덜하고 굵기도 스파게티면과 비슷한 느낌의 처음보는 색다른 건면이라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3. 위에 구성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컵안에 담겨 있던 재료들을 대표로 한개씩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왼쪽에서 부터 (1) 마카로니, (2) 건조햄맛후레이크, (3) 푸실리 3가지입니다! 결론은 일반적인 건재료로는 햄맛 한개에 파스타면 종류는 면까지 총3가지가 들어있는 스파게티가 되겠네요!



4. 본격적인 조리로 먼저 물을 끓이는동안 셋팅에 들어가서 원래대로 컵안에 면을 담고 그위로 두가지 파스타면과 햄맛후레이크를 올려주었습니다! (오픈후 스프들과 포크를 써낸 상태)



5. 그 다음 재료들 위로 분말스프를 넣어 주었습니다!



6. 시간이 지나 끓는물이 준비되고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네요!


맥앤치즈 스파게티


7. 그대로 들고 전자레인지로 이동해서 안으로 넣어주었습니다!



8. 조리시간은 설명에 나온 그대로 제가 사용하는 렌지는 700w짜리라 총4분을 셋팅해서 돌려주었습니다! (참고 1000w는 3분 30초)



9. 시간이 흘러 종료음과 함께 푹 익어서 나온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분말스프만으로도 치즈같은 고소한 향이 느껴졌네요!



10. 이어서 남은 두개의 스프중에 먼저 치즈스프 분말을 넣어주었습니다! 


맥앤치즈라면


11. 마지막 남은 하나 맥앤치즈소스를 넣어주었구요! 사진과 같이 치즈를 그대로 녹여서 만든듯한 진득한 소스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12. 마무리로 두가지 소스, 스프를 동봉된 포크를 이요해 국물과 면과 함께 골고루 섞어주었습니다!



13. 짜잔! 드디어 완성된 오뚜기 맥앤치즈 스파게티 컵라면의 모습이구요! 이름에 맞게 걸죽해진 치즈국물과 함께 고소한 향이 진하게 올라왔네요!



14. 맛보기에 들어가서 첫번째 시작으로 국물을 떠서 먹어보았는데요! 시간이 흐를수록 조금씩 더 걸죽해지는 식감으로 체다치즈를 베이스로 여러가지 치즈맛이 어우러져 있는 크림소스를 먹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아주 진한 치즈의 향과 짭짤고소함을 메인으로 조미료적인 짭쪼름한 감칠맛을 더해 한번 맛보면 계속 먹고싶게 만드는 끓어당기는 맛으로 끝에는 재료중에서 의외였던 칠리혼합추출물에서 나오는걸로 볼 수 있는 미세한 알싸함으로 느끼한 부분을 잡아주는 맛볼수 있었습니다!  



15. 두번째로는 불어서 햄의 모양을 갖춘 건조햄맛후레이크를 건져서 먹어 보았는데요! 부드러운 탱글한 식감으로 치즈국물에 햄의 고소한 향과 맛을 더해 주었네요!



16. 세번쨰는 푸실리를 건져서 먹어 보았구요! 밀가루 담백함으로 간을 살짝 잡아주면서 두툼한 굵기에서 나오는 꾸덕하고 쫀득한 식감과 함께 사이사이 베어있는 치즈소스국물의 고소하고 짭쪼름한 감칠맛과의 맛있는 어우러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17. 다섯번째는 마카로니로 일반적인 샐러드 보다는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구요! 탱글하고 쫀쫀한 식감으로 중간에 고여있는 치즈국물이 씹을때 터져 나오면서 감칠맛을 전해주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8. 여섯번째는 면으로 소스국물에 듬뿍 담궈서 먹어 보았는데요! 면이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이 라면면 같으면서도 스파게티면같은 중간정도의 스타일로 식감에서는 살짝 도톰한 굵기로 탱글함과 부드러운 씹는맛에 미세한 쫀득함도 같이 느껴지면서 밀가루의 고소한 댐박함에 국물의 진한 치즈의 매력과 감칠맛의 조화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19 마지막 일곱번째로는 면에, 두가지 파스타와 햄건더기까지 올려서 오뚜기 맥앤치즈 스파게티 컵라면의 전체적인 맛을 즐겨보았늕데요! 일단 기본적인 맛은 위에서 계속해서 말씀드린 소스국물에서 나오는 진한 치즈의 맛과 향에 짭짤고소한 감칠맛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으면서 3가지 파스타면에서 나오는 각기다른 식감이 어우러지는게 재미도 있고 조금 더 푸짐하게 느껴지면서 중간에 햄조각이 씹힐때는 그 향과 조금 더 짭짤함이 더해지는 감칠맛을 맛볼수 있었구요! 전체적으로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치즈맛을 듬뿍 담고 거기에 라면 특유의 조미료의 감칠맛을 더한 특색있고 맛도 좋은 색다른 신상컵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해당제품은 당연하게 치즈맛을 선호하시는걸 기본으로 크림소스 스타일의 면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편한 먹거리로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1/28 - [먹는행복] - 오뚜기 광천김라면 신제품 컵라면 맛보는 시간!

2018/11/21 - [먹는행복] - 오뚜기 떡라면 신상 컵라면 맛본 이야기!

2018/10/16 - [먹는행복] - 오뚜기 깻잎라면 칼칼한 컵라면 맛보네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