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떡라면 신상 컵라면 맛본 이야기!

먹는행복

지금은 자주찾는 메뉴는 아니지만 학창시절 분식집 또는 구내식당에서 즐겨 먹었던 '떡라면'이 컵라면으로 떡하니 나와 있어서 살짝의 놀라움과 이제 이런것도 나오네라는 제 안에서의 반응과 함께 신제품이니 맛이 궁금하기도 하고 그때 당시에는 주로 끓여서 만든 라면으로 먹은거라 컵라면으론 어느정도 비슷하게 표현 되었는지 알고 싶은 마음과 함께 추억의 맛도 떠올려 볼겸 구입해 보았구요! 처음 맛본 기념이자 기록으로 해당라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모습, 관련정보, 조리과정, 맛까지 순서대로 가능한 자세하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맛에 있어서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이라는점 미리 말씀드리구요!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포스팅의 시작은 언제나 그랬듯 뚜껑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톤이다른 주황색으로 화려한 느낌의 배경과 함께 가래떡이 연상되는 재미난 모양의 글씨체로 큼지막하게 제품이름이 담겨 있고 거기에 연출된 라면 이미지로 컨셉과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면서 주변으로는 만화스타일의 떡이 잘리는 모습과 절구에서 만들어지는 그림들을 넣어 보는 재미를 더해 주었구요! 그외에 특징들과 중요한 정보들이 간략하고 알기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디서? 얼마에? 구입했는지도 알려드리면 파는곳은 저는 CU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그런데 살펴보니 오뚜기 로고만 있는걸로 봐서는 전용상품이 아닌 다른곳에서도 구입이 가능할꺼 같네요! 그리고 가격은 2.000원으로 비슷한 크기의 편의점 컵라면 평균가격이 1,600원인거와 비교했을때 400원이 더 높았는데요! 그 이유는 떡이 추가되서 그런거 같네요! 



이번에는 뚜껑에 담겨져 있는 내용을 제품이름 기준 위아래로 나눠서 살펴보면 먼저 상단으로는 제조사인 오뚜기로고와 함께 왼쪽으로는 뚜껑 여는곳 표시가 되어 있구요! 특징문구로는 '쫄깃쫄깃한 쌀떡이 듬뿍'과 불모양과 함께 강조되어 있는 '매운맛' 표기로 너무 매울까 살짝 걱정이 되었네요!



상단에 이은 하단의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간단한 조리방법으로 전자레인지 권장에 1000w 2분 / 700w 2분30초 그냥 끓는물에는 4분과 함께 비닐류 재활용마크나트륨 함량 비교용 QR코드에 노란색영역으로 내려오면 중량 및 칼로리에 제품유형인 유탕면과 메인재료로는 쌀떡국떡 35.7%의 함량과 쌀99% 국산로 좋은 재료가 사용되었다는걸 알려주면서 제일 마지막에는 '전자레인지 조리시 두껑은 완전히 벗겨주세요!'란 문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뜯는곳뚜껑의 왼편으로 사진과 같이 양쪽 접는곳 2곳과 중간 1곳으로 튀어나와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는 오뚜기 컵라면의 특징을 보여주었습니다!


cu 떡라면


방향을 돌려서 컵부분 측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메인영역은 뚜껑의 디자인과 내용이 동일하게 양쪽면으로 찾이하고 있구요! 추가된 내용은 오뚜기몰 QR코드가 하단 오른편에 특수한 컵의 재질은 왼편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컵의 재질이 표시된 부분으로 오뚜기 컵라면 제품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스마트그린컵으로 담겨있는 문구처럼 '환경은 살리고 라면의 맛을 좋게 유지해주는 용기'라고 하네요!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조리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주의사항으로는 '뜨거운물 주의' '전자레인지겸용' 두가지가 상단에 표기되어 있구요! 아래에는 과정으로 간략하게 정리하면 (1) 뚜껑 완전 제거후 분말스프, 떡국떡 넣기 (2) 끓는물 안쪽 표시선까지 부어주기 (3) 전자레인지 2분(1000w)/2분30초(700w) 돌린다음 먹기!로 떡이 들어 있어도 스프와 같이 넣는걸로 일반컵라면과 다를껀 없었네요! 그리고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전자레인지 없이 끓는물로만 조리할때는 4분으로 제일 마지막에 적혀 있습니다!



다음으로 하단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오뚜기 떡라면 칼로리는 495kcal밥으로 계산하면 한공기(300kcal)에 2/3공기(200kcal)에서 5kcal를 덜은 양을 추가해서 먹는것과 비슷한 역시나 라면으로써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140g입니다! 





영양성분으로 넘어가서는 라면하면 떠오르는 항상 1위와 2위를 다투는 두가지 나트륨과 포화지방인데요! 이 제품의 경우 나트륨이 68% 1위로 짭짤함을 대표하고 있다는걸 바로 알려주고 있구요! 그 뒤를이어 포화지방이 47%로 2위 이어지는 3위는 면과 관련깊은 탄수화물 27%로 상위권 3가지를 살펴보았구요! 다음으로는 지방 22%(4위), 단백질 18%(5위), 칼슘 13%(6위) 당류 6%(7위), 콜레스테롤 0% / 트랜스지방 0g (공동8위)로 내려가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다른쪽에 있는 해당제품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가 정리되어 있는 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서는 크게 7가지 항목과 함께 제조환경, 주의사항, 고객상담등의 내용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여기서 개인적으로 살펴본 내용은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으로 어떤 재료들이 들어갔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일단 원산지부터 보면 국산재료로는 뚜껑에도 있던 쌀 한개가 보이구요! 수입재료는 소맥분(미국,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두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맛과 관련해서는 '스프류:' 이부분의 목록들을 살펴보면 참맛매운육수분말, 설탕, 정제소금, 숙성마늘맛분, 볶음바늘분, 간장분말, 칠리맛분말, 쇠고기간장분말, 고춧가루, 마늘양념분말, 쇠고기향분말, 후추분말, 구운감자맛시즈닝등으로 고기육수 기반으로 매운맛 재료들이 많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구요! 건더기와 관련해서는 건조무채, 건파, 건당근, 조미쇠고기맛후레이크, 건표고버섯, 건청경채, 건고추입자, 쌀떡국떡까지 총8가지로 들어 있다고 제일 마지막줄에 표기되어 있네요!



유통기한 확인을 위해 아랫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19년 5월 30일까지로 구입일 18년 11월 15일 기준으로 대략 5개월반정도 넉넉하게 남아있는걸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갔네요!



크기는 큰컵, 큰사발면 정도로 보시면 되구요! 정확한 수치로는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뚜껑지름은 약14.5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이자 컵의 높이는 약10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아랫면 지름은 약10.7cm로 윗면과는 3.8cm차이로 아래로 갈수록 차차 좁아지면서 깊이가 있는 국그릇, 우동그릇과 비슷한 모양의 컵입니다! 


※ 조리과정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


1. 조리에 들어가서 먼저 뚜껑을 개봉하고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1) 면, (2) 분말스프, (3) 쌀떡국떡, (4) 컵안 건더기 4가지로 구성되어 있 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2. 다른 컵라면에서는 볼 수 없는 떡라면의 메인 떡은 따로 촬영해 보았는데요! 합입에 먹기좋은 크기로 개수를 일일이 세어보진 않았지만 대략 보여지는거로는 10개이상은 들어있는거 같네요!



3. 건더기 재료들도 대표로 한개씩 나열해 보았는데요! 원재료명에 적혀있는 그대로 좌측에서 부터 (1) 건파/건청경채 같이, (2) 건당근 (3) 건고추, (4) 쇠고기맛후레이크, (5) 건표고버섯, (6) 건조무채까지 총7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4.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전자레인지에 돌릴꺼라 뚜껑은 완전제거 된 상태이구요! 물이 끓는동안 꺼내놨던 면을 컵에 다시 담아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5. 이어서 면위로 분말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6. 주의사항으로 떡을 넣기 전에 봉지안에는 사진과 같이 선도유지제가 들어 있으니 같이 들어가지 않도로 꼭 뺴고 진행해주세요!



7. 위에서 말씀드린 유지제를 제거하고 떡국떡을 스프위에 넣어주었습니다!



8. 시간이 흘러 끓는물이 준비되고 컵안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네요!


오뚜기 떡라면컵


9. 그 상태로 바로 전자레인지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10. 설명에 적혀있는 대로 제가 사용하는 전자렌지는 700w짜리라 2분30초(1000w는 2분)로 시간을 설정해서 돌려주었습니다!


떡라면 컵라면


11. 시간이 흐르고 바로 꺼내온 상태로 보여지는것과 같이 푹익힌 상태가 되었구요! 살짝 걱정이었던 떡이 딱딱해진 부분이 없어서 다행이었네요!



12. 위에 상태에서 면을 풀고 떡을 섞어서 완성시킨 오뚜기 떡라면 컵라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떡은 무게가 있어서 아래로 가라앉아 버렸네요!



13.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맛의 중심인 국물부터 먹어보았는데요! 목으로 넘어가면서 얼큰하고 칼칼한 시원함이 느껴지는 국물과 함께 조미료 특유의 입맛을 쫙 끓어 올려주는 고기와 야채육수가 어우러진듯한 짭쪼름하면서 달착지근한 감칠맛과 함께 김치국, 김치라면이 떠오르는 새콤한 맛과 향도 가미되어 있는 아주 얼큰한 스타일의 맛있는 국물맛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매운정도는 제 기준에서는 중(中)이상으로 먹자마자 혀에 매운 기운이 바로 느껴지면서 얼얼함이 찾아오고 시간이 흐르면서는 땀구멍의 열림과 흐르는 땀으로 '매운맛' 표기가 괜히 있는게 아니었다는걸 바로 알 수 있었구요! 국물의 스타일이 해장용으로도 잘 어울리는 라면이 되어줄꺼 같네요!


떡라면컵


14. 다음은 바닥에 있는 쌀떡을 건져서 먹어보았는데요! 솔직히 컵라면이라 살짝 덜익은 부분이 느껴질꺼란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실제로 끓여서 먹는것과 동일하게 부드럽고 쫀듯한 떡국떡 그대로의 식감과 함께 쌀의 고소하고 담백함으로 국물의 감칠맛과 함께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15. 마지막으로 면과 함께 오뚜기 떡라면의 전체적인 맛을 즐겨보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국물의 매콤, 짭짤, 달착, 새콤, 구수함이 어우러진 국물의 감칠맛에 가느다란 면에서 느껴지는 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더해지면서 매운맛은 살짝 눌러주면서 밀가루의 고소함을 가미해 제대로된 얼큰한 라면을 맛볼수 있었고 중간중간 건져먹는 쫀득한 떡은 별미가 되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먹으면서 그때 그맛과는 물론 차이가 있었지만 떡라면이 이런 매력이 있었지라는걸 다시한번 상기시켜 주었구요! 컵라면이지만 끓여먹는것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맛과 모습을 보여줘서 제 입맛에는 매운데 맛있는 만족을 가져다 주었네요! 끝으로 해당컵라면은 당연한 이야기지만 떡라면을 간편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 또는 얼큰하고 매운국물의 라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간단한 해장라면으로 이용해 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0/19 - [먹는행복] -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 끓여먹어봐요!

2018/10/16 - [먹는행복] - 오뚜기 깻잎라면 칼칼한 컵라면 맛보네요!

2018/08/23 - [먹는행복] - 오뚜기 컵누들 팟타이 쌀국수 큰컵 먹어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