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광천김라면 신제품 컵라면 맛보는 시간!

먹는행복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겨울이어서 그런지 최근 편의점에서 컵라면 신제품들을 자주 접하게 되면서 이번에는 지난번 떡라면에 이은 또 다른 오뚜기 신상라면으로 나온 '광천김라면'을 사가지고 왔습니다! 김라면하면 주로 집에 먹다 남은 김이나 눅눅해진 김을 넣어서 끓여먹곤 했었는데 이렇게 컵라면으로 보니 색다르게 느껴졌구요! 거기에 김으로 유명한 광천김을 사용했다고 하니 맛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개봉에 들어갔구요! 첫 구입 및 맛본 기념으로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장모습, 제품정보, 조리과정, 맛순으로 직접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보여드리고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시작전 맛에 관련된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 기준으로 작성된점 미리 말씀드리구요! 본격적으로 출발해 보겠습니다!


오뚜기 광천김라면


컵라면 포스팅의 시작는 항상 변함없이 뚜껑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 보여드리구요! 위에 사진과 같이 김과 관련있는 검정색 배경으로 연출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의 라면 사진과 함께 붓글씨 느낌의 글씨체로 멋스럽게 제품이름을 담아 심플하고 강렬하게 확실한 라면의 컨셉을 보여주었네요!





구입에 관해서는 저는 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최근에 GS25에서도 파는거 봤는데 마트에서는 아직 못봐서 편의점 전용일지 아닐지는 시간을 두고 봐야 알 수 있을꺼 같구요! 가격은 1,600원으로 편의점에서 파는 비슷한 사이즈의 컵라면들과 동일한 평균가격대로 나왔습니다!



지금부터는 뚜껑에 담겨 있는 내용들을 부분으로 살펴보면 먼저  상단에는 오뚜기 로고와 함께 왼쪽으로 뚜껑 여는곳 표시가 담겨 있습니다!



좌측으로는 제품이름 '광천김 김라면'과 함께 특징인 '바삭하게 구운 김과 얼큰한 국물의 황산 콜라보' 문구로 간략하고 확실하게 어떤 라면인지 설명해주고 있네요!



하단으로는 제품유형(유탕면), 중량 및 칼로리메인재료로 스프류중 사각김 6.2%, 구운김맛분말 10%(분말중 김가루 4%) 두가지와 함량으로 김과 김맛이 듬뿍 담겨 있는 라면이라는걸 알려주었구요! 그외 오른쪽으로는 재활용 마크 및 나트륨 항량 비교 QR코드도 같이 담겨져 있습니다! 



뜯는곳은 오뚜기 컵라면의 특징으로 사진과 같이 뚜껑 방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왼쪽에 위치해 있구요! 양쪽의 접는곳과 함께 총3곳이 튀어나와 있는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광천김라면


이번에는 컵부분으로 넘어와서 측면의 모습을 담아 보았구요! 메인 디자인으로는 뚜껑과 동일한 이미지와 내용이 담겨 있고 차이점은 하단 오른쪽으로 오뚜기몰 QR코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제품은 지난번과 다르게 스마트그린컵은 아닌 종이재질로 되어있네요!



컵의 방향을 돌려서 담겨 있는 정보들을 살펴보면 가장먼저 나온 내용으로 제일 상단에는 끓는물 4분, 뜨거운물주의, 전자레인지 조리불가 3가지가 그림과 함께 안내되어 있구요! 아래에는 제일 중요한 조리방법으로 조금 더 디테일하게 정리해 보면 (1) 뚜껑을 표시건까지 열고 안에 스프들은 꺼내고 면위로 분말스프 먼저 넣어주세요! (2) 끓는물 컵안 표시선까지 부어주세요! (3) 뚜껑을 덮고 4분 익힌후 사각김을 넣고 저어서 먹습니다!로 김이 후첨이라는걸 잘 기억해 두었습니다!



아래로 내려와서는 정리되어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 보았는데요! 우선 오뚜기 광천김라면 칼로리 445kcal 내용량 100g으로 밥으로 계산하면 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l)보다 5kcal적은 양을 추가해서 먹는것과 유사한 수치로 역시나 국물컵라면으로써의 변함없는 높은 열량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매운국물 컵라면이 대부분 그래왔듯이 짠맛을 대표하는 나트륨이 85%로 1위, 2위는 포화지방 60%, 3위는 단짝인 지방 33%로 상위권 성분들의 순위예상과 동일했구요! 4위는 일반적으로는 탄수화물로 이어지는데 18%로 5위에 위치해 있고 그 자리를 단백질이 22%(4위)로 찾이하고 있는 예상과는 조금 다른 비율도 있었구요! 그 뒤로는 칼슘 15%(6위), 당류 5%(7위), 콜레스테롤 0% / 트랜스지방 0g(공동8위로) 낮아지는 퍼센트를 확인후 다음내용으로 넘어갔네요!



컵에 있는 마지막 내용이 담겨 있는 영역으로 제품에 관해 총8가지와 기타 제조환경, 주의사항, 보관방법, 관련전화번호등의 정보들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필수도 확인하는 원재료명을 통해 어떤 재료들이 사용 되었는지 확인에 들어갔습니다! 시작은 원사진를 먼저 보았는데요! 소맥분(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덴마크, 프랑스, 독일등) 3가지의 수입재료들이 확인 되었구요! 국산재료로는 김가루, 사각김 두가지가 표시되어 입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스프과 관련된 재료들 중심으로 보면 구운김맛분말, 설탕, 옥수수전분, 조미육수분말, 간장베이스, 간장분말, 칠리맛분말, 쇠고기향분말, 마늘양념분말, 볶음마늘분, 후추분말, 고춧가루등건더기로는 사각김, 건파, 조미쇠고기맛후레이크 3가지가 사용된걸 봤을때 전체적으로 얼큰한 국물은 기본으로 쇠고기 향과 달콤짭짤한 조미료 특유의 감칠맛에 김의 맛과 향이 진하게 베어있는 라면으로 예상해 볼 수 있었네요!



유통기한 날짜는 밑면에 별도로 표기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19년 4월 9일까지로 구입일(18년 11월 15일)기준으로 계산하면 대략 5개월정도 넉넉하게 남아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참고로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비닐 뜯는곳'이란 문구는 사진상에는 이미 제거된 상태로 구입당시에는 투명비닐로 포장이 되어 있어서 개봉시에 아래쪽으로 뜯으라는 표시이자 설명입니다!



신제품이라 크기도 빠질수 없어서 측정해 보았구요!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4.1cm가 나오네요!



이어서 전체높이는 약10.7cm정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색감 때문인지 몰라도 컵의 높이가 다른 제품들에 비해 살짝 커보이는 느낌이네요!



아랫면 지름은 약10.7cm로 뚜껑과는 4,7cm 차이로 아래로 좁아지는 깊이가 있는 그릇 모양으로 치수에서야 차이는 있겠지만 큰컵 또는 큰사발면쪽에 속하는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 조리과정 

오뚜기 광천김 김라면


1. 조리에 들어가기전에 먼저 컵안에 내용물을 살펴보려고 꺼내서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1) 면, (2) 분말스프, (3) 사각김 (4) 컵안건더기까지 총 4가지 구성을 보여주었네요!



(2) 건더기를 재료별 대표로 한개씩 꺼내서 촬영해 보았구요! (1) 하얀색 초록색 건파 (2) 조미쇠고기맛후레이크 총두가지로 재료표기와 동일했네요!



(3) 물을 끓이는 동안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건더기가 있는 컵안으로 면을 다시 넣어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 개봉후 스프와 김을 뺀상태!)



(4) 그 다음 분말스프를 먼저 넣어 주었구요! 붉은색상다운 매콤짭짤한 향이 바로 느껴졌네요!



(5) 분말스프가 셋팅된 상태에서 준비된 끓는물을 컵안 표시된 선에 맞춰서 부어주었습니다!


오뚜기 김라면


(6) 이어서 뚜껑을 닫고 뜯는곳, 접는곳을 이용해 총 3곳을 고정후 젓가락 까지 올려서 설명에 나온 4분동안 면과 재료들을 익혀주었습니다!


오뚜기 광천김


(7) 기다리는 동안 이 컵라면의 핵심재료로 볼 수 있는 사각김을 살펴 보았는데요! 처음에는 부서져 있는 김가루로 생각하고 아무생각 없이 뜯을려고 했는데 만져보니 사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가위로 잘라서 개봉하고 꺼낸 모습입니다! 



(8) 안에 들어있는 김을 모두 나열해서  총6장이 들어있는걸 확인해 보았구요! 꺼내는 과정에서 김 특유의 고소한 향과 함께 촉감에서는 바삭함이 느껴졌네요!



(9) 김의 크기는 우리가 시중에서 사먹는것 보다는 살짝 작고 제 손과 비교했을때 손가락 3마디정도에 해당하는 한입에 먹기좋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10) 이왕 꺼낸거 김만 따로 먹어 보았는데요! 일단 기름 및 소금등의 조미는 없었구요! 아주 바삭한 식감과 함게 김 본연의 진한 고소한 향과 맛에 원래 가지고 있는 미세한 간간함으로 관천김으로써의 고급진 퀄리티와 맛을가진 좋은김이 사용되었다는걸 바로 느낄수 있었네요!



(11) 시간이 흐르고 뚜껑을 완전 제거후 면을 풀어서 담아본 완성된 라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끝이아닌 마지막 하나가 남았네요!


광천김 김라면


(12) 그 마지막은 바로 이 라면의 화룡점정으로 볼 수있는 사각김을 모두 넣어주었습니다!


김라면


(13) 넣은 김은 국물과 잘 저어서 적셔주었구요! 최종적으로 누가봐도 김라면으로 보이는 그럴싸하게 완성된 오뚜기 광천김라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4)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전체가 아닌 따로 분리해서 시작해 보았는데요! 첫번째로 맛의 중심인 국물을 먹어보았습니다! 고기와 야채육수가 혼합된듯한 조미국물 특유의 구수함과 특유의 짭쪼름하면서 달착지근한 감칠맛과 함께 시원한 매운맛을 베이스로 김 향과 맛이 전체적으로 베어있는 스타일로 한번 맛보면 계속 먹고 싶게 만드는 매력을 보여주었구요! 매운정도는 제 입맛기준 중(中)과 하(下)의 사이로 시작에서는 얼큰함이 느껴지면서 혀에도 얼얼함이 돌지만 머무는 시간은 짧은 레벨로 제가 좋아하는 매콤함에 딱 맞는 매운라면이 되어주었습니다! 



(15) 두번째는국물을 머금은 김을 건져 먹어 보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국물의 매콤, 짭짤, 달착, 구수함과 함께 촉촉해진 김의 진한 고소함이 부드러운 식감으로 전달되는게 면이랑 먹으면 정말 맛있겠다는 기대감을 가지게 만들었네요!



(16) 세번째는 국물에 적신 면을 먹어 보았습니다! 역시나 국물에서 느껴지는 김의 향과 매콤함속에 느껴지는 짭짤달착지근한 매력과 함께 면에서 나오는 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밀가루의 담백이 어우러지면서 전체적으로 간은 살짝 잡아주면서 라면의로서의 감칠맛을 더해주었네요!



(17) 마지막 네번째는 국물, 면, 김을 도무 함께해서 오뚜기 광천김라면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세번째 국물과 면을 함께 먹어본 맛에 김의 고소함과 향이 더욱 진하게 플러스되면서 면의 식감 사이사이로 김의 보들보들함이 더해지는 스타일로 김라면 제대로의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김의 맛과 향이 없진 않지만 진정한 매력은 같이 먹을때가 최상의 맛을 보여주는거 같구요! 오래간만에 매운라면으로써는 제 입맛에 딱 맞는 라면을 발견한거 같은 기분으로 정말 맛있게 즐기면서 역시나 남은국물은 밥을 부르게함으로써 반공기 말아서 마치 라면, 밥, 김을 같이 먹는 느낌으로 배부른 한끼를 맛있게 마무리 하였구요! 먹으면서 드는 생각은 김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에 남아있거나 사다놓은 김을 더 추가해서 푸짐하게 즐기셔도 좋을꺼 같네요! 끝으로 해당 제품은 김을 좋아하시는걸 기본으로 김라면을 끓여서 드신 분들에게는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저와같이 적당한 매운맛 라면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이용하기에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1/21 - [먹는행복] - 오뚜기 떡라면 신상 컵라면 맛본 이야기!

2018/11/07 - [먹는행복] - 진에어컵면 이색 컵라면 먹어봤어요!

2018/10/01 - [먹는행복] - 한잔했니 그렇다면 버섯마늘라면 컵라면 맛봅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