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참참참 계란탕면 신상 컵라면 먹어볼게요!

먹는행복

편의점 컵라면이 진열되어 있는 코너에 못보던 신제품이 들어온걸 발견하곤 라면 좋아하는 저로써는 맛을 안보고 그냥 지나칠수 없어서 바로 가져와 보았습니다! 해당제품은 삼양에서 나온 '참참참 계란탕면'이란 이름으로 첫인상으로 볼 수 있는 포장디자인에서 부터가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순하고 담백한 이미지가 개인적인 입맛에 마음에 들었고 제품이름을 보자마자 떠오른 계란국에 라면면을 추가했을꺼 같은 느낌으로 과연 어떤맛을 보여줄지 알아보고 싶은 마음에도 구입하게 되었구요! 이렇게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참고용으로 나온지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소개용으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당컵라면에 대해 포장된 모습으로 시작해서 담겨진 정보들도 살펴보면서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의 구성과 조리과정에 최종적으로 맛본 내용까지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삼양 참참참 계란탕면


컵라면 포스팅의 시작은 항상 그래왔듯 뚜껑의 전체적인 모습부터 보여드립니다! 뚜껑만 봤을때는 위에 보이는것과 같이 라면에 관한 별다른 연출이미지가 없는 먹음직스러움 보다는 신비주의적 심플한 디자인으로 메인 중간에는 굵은글씨로 눈에 띄게 제품이름과 함께 특징문구와 귀여운 캐릭터로 귀여움을 전달해 주었구요! 주변으로는 관련로고와 간략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정보를 정리해 드리면 파는곳은 GS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가격은 비슷한 사이즈로 나온 편의점 컵라면 평균가격인 1,600원에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별다른 로고가 따로 없는걸로 봐서는 다른편의점이나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마트 또는 슈퍼에서도 구매가 가능할꺼라 생각되구요! 참고로 봉지라면도 같이 출시된 제품입니다!


참참참 계란탕면 파는곳


여기서부터는 뚜껑에 담겨 있는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면 먼저 상단부에는 깨진 달걀껍질 영역으로 삼양로고가 심플하게 담겨 있습니다!


참참참


중간으로는 병아리가 닭옷을 입고 있는듯한 '찌요'라는 이름의 귀여운 캐릭터 3마리가 각기 다른 동작으로 참 참 참 글자아래 담겨 있구요! 바로 아래에는 '계란탕면큰컵' 글씨와 함께 특징이자 참참참의 의미인 '참깨~ 참기름이 들어가 참 고소하찌요!' 설명문구가 귀여운 어투로 적혀 있습니다! 



아래쪽으로는 뜯는곳이 화살표와 함께 적혀 있구요! '전자레인지 전용조리'라는 아주 중요한 문구와 함께 전자렌지 그림으로 뜨거운 물을 붓고 2분 10000w기준이란 간략한 조리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뚜껑의 마지막 내용은 하단 오른쪽 대각선 방향으로 작은글씨로 적혀 있는 중량 및 칼로리 그리고 메인재료로는 스프류중 계란후레이크 7.9%, 참깨 5.4%, 참기름 7.9% 3가지와 함량으로 딱 보는순간 참깨라면이 떠올랐구요! 바로 아랫줄에는 요약해서 '뜨거운물 화상주의' 문구와 함께 오른쪽에는 비닐류 재활용 마크와 포장재질이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갔네요!



컵부분은 보다 선명한 촬영과 관찰을 위해 겉에 쌓여있는 투명비닐포장은 제거해 주었습니다!


참참참 계란탕면


측면 컵부분의 양쪽으로 위치해 있는 메인디자인 부분을 보여드리면 배경은 동일하게 위아래로는 지그재그 깨진형태의 하얀색 달걀껍질 중간은 계란노른자를 상징하는 노란색으로 되어있구요! 좌측으로는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과 내용이 담겨 있고 우측으로는 윗면엔 없던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에 연출된 라면이미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계란탕면 조리방법


방향을 돌려 측면에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조리방법이 정리되어 있는 부분으로 상단에는 참,참,참의 의미를 알기쉽게 한번더 정리가 되어있구요! 아래에는 재미나고 귀여운 찌요캐릭터로 보는재미를 더한 3단계로 과정이 설명되어 있어서 나름 요약해서 알려드리면 (1) 뚜껑완전제거후 분말스프, 조미유를 꺼낸다! (2)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끓는물을 넣고 전자레인지 2분(1000w) / 2분30초(700w)로 익혀준다! (3) 분말스프, 조미유를 넣고 섞어서 먹는다!로 스프들이 모두 후첨이라는게 일반적인 컵라면과는 다른 방식의 차이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제품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는 표를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서는 제품명, 식품유형, 유통기한, 품목보고번호, 포장재밀, 업소명 및 소재지, 제조환경, 주의사항, 교환, 불량관련등이 보기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만약 앞고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해당부분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실수 있구요! 여기에서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을 통해 사용된 재료들을 쭉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소맥분(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계란후레이크(중국산), 3가지 수입재료가 확인 되었구요! 국내산재료로는 정제염 한가지가 표시되어 있네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스프부분을 보시면 되는데요! 알기쉬운 항목들로 보면 감칠맛베이스에스, 맛베이스에스, 치킨향분말, 볶음참깨, 간장조미분말, 채소풍미분말, 훈연참치, 양파마늘엑기스분말, 청양고추시즈닝분말, 후추분, 채소풍미유, 참기름, 녹차풍미유, 건파등으로 계란과 참기름의 고소함을 메인으로 닭과 야채육수맛 베이스에 기타다른 재료들로 감칠맛이 더해졌다는걸 알 수 있었구요! 청양고추관련 재료가 있어서 매운맛이 있나?란 의문이 들었지만 그건 아니었구요! 자세한건 아래 맛보기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어서 하단에 있는 영양정보를 담아서 보여드리고 살펴보면 일단 삼양 참참참 계란탕면 칼로리 430kcal로 밥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l)보다 20kcal적는양을 추가해서 먹는것과 유사한 라면다운 한끼이상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95g으로 큰컵제품들과 비슷한 양이 담겨 있습니다!





영양성분으로 넘어가서 라면제품에서 항상 1위와 2위를 다툰하고 볼 수 있는 (1) 나트륨과 (2)포화지방 두가지중에 이 제품의 경우 1번이 64% 1위로 짠맛을 대표한다는걸 알려주었구요!. 2번이 53% 2위를 찾이하고 있고 3위는 2위와 단짝인 지방 33%로 상위권 탑3까지의 성분을 먼저 살펴보았구요! 그 뒤로는 10%대로 떨어지면서 면과 관련있는 탄수화물 19%(4위)단백질 13%(5위), 당류 4%(6위) 콜레스테롤 0% / 트랜즈시장 0g (공동7위)로 낮아지는 퍼센트를 확인해 보았네요!    



유통기한 확인을 위해 밑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위에 사진과 같이 별도표기로 19년 5월 1일이 담당자분 성함과 함께 적혀있구요! 구입일(18년 11월 12일)기준으로는 대략 5개월정도 넉넉하게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한 건조하고 서늘한곳으로 적혀있네요!



크기야 비슷하겠지만 신제품이니 측정해서 정리해보면 먼저 윗면의 지름은 약14.2cm가 나오네요!



전체이자 컵의 높이는 약9.3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지막 밑면의 지름은 약11cm윗면보다는 3.2cm가 작은 위에서 점점 좁아지는 넒은 국그릇 형태로 보시면 될꺼 같구요! 일반적인 큰컵/큰사발면 제품들과 큰차이 없는 비슷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 조리과정

계란탕면


1. 조리에 들어가기전에 먼저 뚜껑을 열고 안에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1) 면, (2) 분말스프, (3) 조미유, (4) 컵안 건더기 4가지 구성으로 볼 수 있었네요!



2. 안에 들어있는 건더기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대표로 한개씩 꺼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좌) 계란후레이크, (우) 건파 두가지가 들어있습니다! 



3.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일단 다른건 제외하고 면만 다시 컵안에 넣어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오픈하고 두개의 스프를 뺀 상태가 되겠네요!)



4. 끓인물이 준비되고 설명대료 뚜껑을 완전하게 제거후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5. 그상태 그대로 이동해서 전자레인지에 넣어주었습니다!



6. 전자렌지가 700w짜리라 설명에 적혀있는 2분30초(1000w/2분)로 설정해서 돌려주었습니다!



7. 시간이 지나고 꺼내온 컵라면의 모습입니다! 면이 푹 익어서 나왔네요!



8. 그 상태에서 마무리로 첫번째 분말스프를 넣어 주었습니다!



9. 바로 이어서 두번쨰 조미유를 첨가해 주었구요! 이 과정에서 고소한 참기름향이 진하게 느껴졌네요!


계란라면


10. 면과 함께 골고루 섞어서 완성된 삼양 참참참 계란탕면 모습입니다! 불어서 모습을 들어낸 계란조각들과 대파에 국간장으로 간을 맞춘거 같은 갈색 국물을 띄고 있네요!



11.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먼저 맛의 중심인 국물부터 따로 먹어 보았는데요! 개인적인 입밋기준에서 해당맛을 적어보면 진한 참기름의 고소과 향을 중심으로 계란의 구수함과 파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면서 중간중간 씹히는 깨와 계란조각으로 매력을 더하고 짭쪼름한 간으로 야채육수같은 달착지근함과 함께 조미료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육수가 섞여있는듯한 특유의 감칠맛이 느껴지면서 끝에는 청양고추분말시즈닝 영향이 아닐까 생각되는 매운맛이 아닌 시원함이 느껴지는 전체적으로 짭짤, 고소 담백한 매력으로 부담없이 부드럽고 편안하게 즐길수 있는 맛있는 라면국물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12. 마지막으로 면과 국물을 함께 삼양 참참참 계란탕면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일단 면은 다른제품과 큰 차이없는 평균적인 굵기를 가지고 있구요! 맛은 위에서 자세하게 말씀드린 참기름과 계란을 메인으로 짬짤, 고소, 달착, 담백한 감칠맛의 국물과 그 맛을 머금은 면이 어우러지면서 탱글한 식감과 함께 밀가루가 가진 구수함을 더해 간을 살짝 잡아주면서 조금 더 담백해진 매력을 맛볼수 있었구요! 알기쉽게 요약해보면 짭짤한 계란국에 참기름과 깨를 첨가하고 라면사리를 넣어 끓여먹는 느낌의 라면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그리고 역시나 밥 말아 먹기에도 맛있는 국물이라 반공기 추가해서 배부른 한컵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해당라면은 안매운라면을 선호하시는 분들 또는 참기름의 고소함을 좋아하시거나 계란국 스타일의 간간하고 담백함 국물로 라면을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0/07 - [먹는행복] - 출출하니 그렇다면 양파감자라면 컵라면 호로록 타임!

2018/09/26 - [먹는행복] - 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컵라면 먹자!

2018/08/28 - [먹는행복] - 갈릭버터볶음면 신상 컵라면 사왔어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