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뭉개뭉계란 콘감자샐러드 맛본날!

먹는행복

편의점에서는 처음 구입해보는 샐러드로 '뭉개뭉계란 콘감자샐러드'란 이름의 제품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신선한 야채들로 이뤄진 제품들이 나오는건 알고 있었지만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요! 이 제품의 경우는 제가 좋아하는 마요네즈에 감자와 콘에 계란까지 버무려진 무스스타일의 샐러드라 맛을 안보고 넘어갈수 없었네요! 자 그럼 과연 처음으로 맛보는 편의점 샐러드는 과연 어떤 맛을 보여주었는지 제품의 모습과 포장에 담겨 있는 정보들과 함께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에서의 맛에 대한 내용까지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GS25 뭉개뭉계란 콘감자샐러드


먼저 해당제품의 포장된 상태를 보여드리면 위에 사진과 같이 사각형 모양의 살짝 두꺼운 비닐팩에 샐러드가 담겨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구요! 파란하늘과 초록잔디 배경에 계란과 옥수수 이미지로 메인재료를 알려주면서 뭉개뭉계란이란 이름과 잘 어울리는 구름모양안으로 제품이름을 담아 전체적으로 자연의 느낌과 귀여움 그리고 신선한 먹거리란 이미지를 전달해 주었습니다!





파는곳은 제목에 나와 있듯이 GS25편의점으로 유어스로고가 붙어있기 때문에 다른곳에는 없는 전용상품이구요! 가격은 2,600원으로 사용된 재료와 양을 고려했을때 나름 합리적인 가격대로 생각되었네요! 그리고 별도로 알아본 정보로는 콘감자외에도 고구마, 단호박까지 3가지맛으로 출시 되었다고 하는데 제가 살때는 이거 딱 한개만 진열되어 있어서 다른건 다음에 기회가 닿으면 꼭 먹어봐야겠네요!



포장에 담겨진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먼저 상단으로는 왼쪽에는 눈이 내리는 주황색 구름안으로 'EGG & CORN & POTATO SALAD'와 '뭉계뭉계란' 문구가 담겨있고 오른쪽에는 YOU US 로고와 함께 아래에는 두알의 감자이미지와 '콘감자샐러드'란 맛표기가 적혀 있습니다! 



좌우 사이드로는 사진과 같이 뜯는곳이 왼쪽 2곳 오른쪽 2곳 총4곳으로 작은 홈이 파여진 형태로 되어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위아래로 되어있는 이유는 아마도 깊이에 따라 추가로 뜯어서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중간에서 하단으로 이어지는 부분에는 좌측에는 커다란 하얀색 계란의 중간에 있는 노란색 원안에는 투명으로 실제 샐러드의 모습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 있구요! 우측으로는 먹는방법으로 (1) 개봉전 봉투째 통계란을 손으로 으꺤 후 소스와 잘 섞어주세요! (2) 포장재 위를 뜯고 수닥락으로 떠서 드시면 됩니다!란 두가지의 중요한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참고로 숟가락은 포함이 아닌 따로 준비해야 하네요!)



제일 아래쪽 오른편으로는 메인재료 계란 32.1%, 감자 20.72%, 스위트콘 11.51% 3가지와 함량으로 일단 보여지는 비율에서는 어느한쪽으로 크게 집중되어 있지 않는 재료에 따른 적절한 어우러짐이 느껴졌구요! 이어서 내용량 및 칼로리에 가격도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앞면에 이어 뒷면으로 넘어가면 사진과 같이 제품에 관한 더 다양하고 자세한 정보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떤 내용들이 담겨 있는지는 위에 사진상의 글씨가 작아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지금까지 다른 먹거리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방식 그대로 부분으로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과 함께 바로 보여드리고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내용은 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일 위쪽에는 유통기한 날짜가 별도표기 되어 있습니다! 2018년 11월 22일까지로 구입일(5일)기준으로는 약17일정도가 남아있는 냉장으로 꾀 오랜기간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라는걸 알 수 있었구요! 그래서 바로 먹기 보다는 냉장실에 넣어두고 여유롭게 즐길수 있었네요!



이번엔 아래에 있는 큰 테이블에서 우측의 내용을 먼저 보여드리면 상단에는 제조환경, 반품 및 교환장소, 보관방법, 고객삼담실등이 안내되어 있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꼭 확인해 보는 영양정보가 하단에 정리되어 있어서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GS25 뭉개뭉계란 콘감자샐러드 총칼로리는 325kcal로 밥한공기(300kcal)에서 살짝 넘어가는 든든한 간식 또는 간단한 한끼 정도는 가능한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162g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보여지는 샐러드의 비쥬얼이 마요네즈 소스로 버무려져서 지방함량이 높을꺼란 예상은 되었는데요! 1위는 계란때문인지 콜레스테롤이 60%로 가장 많았구요! 2위부터가 지방 50%, 3위 포화지방 33%로 순위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었지만 어찌 되었든 상위권이라 생각한것과 나름 맞아떨어졌구요! 그 다음으로는 나트륨 25%(4위)의 적지않은 퍼센트로 짭짤함을 알려주면서 계란흰자와 관련있는 단백질이 18%(5위)탄수화물과 당류는 똑같이 3%(공동6위), 마지막 7위는 트랜스지방 0g으로 점차 내려가다 확 낮아지는 비율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오른쪽으로 넘어가서 해당내용을 보여드리면 제품명, 식품유형, 제조원, 판매원, 포장재밀, 품목보고번호등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 부분으로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단 원산지를 보면 국내산 재료가 계란, 난황, 감자 3가지로 메인에 해당되는 재료들이 사용 되었구요! 수입재료로는 소스에 들어가는 대두(외국산) 스위트콘에 들어가는 정제소금(태국산) 두가지가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식초, 설탕, 소금, 양파도 사용 되어서 감자의 고소함을 베이스로 짠맛, 신맛, 단맛의 조화를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뭉개뭉계란 콘감자샐러드


제품의 크기를 알기쉽게 손바닥에 올려서 촬영한 사진이구요! 보여지는 그대로 손보다는 살짝 더 큰 사이즈로 크지도 작지도 않은 딱 적당함이 느껴졌네요!



아래쪽을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투명으로 되어 있어서 앞쪽에 계란이미지 부분과 같이 담겨져 있는 샐러드이 형태를 바로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치수로 알려드리면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13cm정도를 가지고 있네요! (참고로 높이는 따로 없어서 생략하였습니다!)



세로의 길이는 약14.5cm로 측정 되었구요! 전체적으로 봤을때 일회용 숟가락이랑 같이 준비해서 여행용, 캠핑용, 휴대용간식으로 즐기기에 편리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간에 툭 튀어 나와 있는 삶은계란 한알을 빨간색 동그라미도 표시해 보았구요! 설명에 적혀 있는게 이걸 뭉개주라는거구나란 생각과 함께 제품이름이 왜 이렇게 지어지게 되었는지에 대한 깨우침과 멋진 작명센스가 느껴졌네요!



해당계란을 손의 감각에만 의존해서 꾹꾹 눌러가면서 먹기 적당한 크기의 느낌이 들때까지 으깨고 다른 내용물과 잘 버무려 주었습니다!


gs편의점 샐러드


위쪽의 뜯는곳을 이용해 개봉해서 안에 담겨 있는 샐러드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하얀색 소스로 버무려진 형태로 우리가 봐왔고 먹어온 콘감자샐러드와 동일한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집이아닌 밖에서 먹을때는 이상태에서 바로 숟가락을 준비해 퍼서 먹으면 됩니다!)


뭉개뭉계란 샐러드


저는 그냥 먹지 않고 보다 자세한 관찰을 위해 반찬접시를 준비해 담아 보았습니다!


편의점 샐러드


티스푼으로 정돈해서 촬영해본 샐러드의 모습으로 양은 한끼 반찬정도는 되구요! 만약 이상태로 누군가 본다면 실제로 만들걸로 착각이들 정도로 더 그럴싸한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본격적인 먹기에 들어가서 일단은 재료별로 따로 분리해서 먹어 보았는데요! 첫번쨰 옥수수는 우리가 알고 있는 통조림콘으로 탱글하고 톡 터지는 식감으로 옥수수의 향과 달착지근함과 함께 소스(전체적인 맛에서 한번에 정리하겠습니다!)의 매력과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두번째는 계란으로 손으로 으깨서 그런지 큰것도 있고 작은것도 있었구요! 그중에서 노른와 함께 있는 부분을 퍼서 먹어보았구요! 이것 또한 우리가 샐러드로 먹는 계란 그느낌 그대로 탱글하면서 노른자는 소스를 머금고 있어서 부드럽고 촉촉한 형태로 계란본연의 고소함과 담백함을 더해주었네요!



세번째는 감자조각으로 삶은감자 특유의 포실포실한 식감과 함께 본연의 향과 고소함으로 소스와 함께 버무려져 맛의 중심적인 역할이 되어주었습니다!


콘감자샐러드


마지막 위에 세가지를 모두 담아서 GS25 뭉개뭉계란 콘감자샐러드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그맛에 있어서는 가장먼저 소스의 맛부터 알려드리면 마요네즈 소스로 고소하고 짭짤함에 미새한 새콤함을 가지고 있구요! 거기에 작은 양파조각이 들어가 있어서 향과 감칠맛을 더해 위에서 말씀드린 옥수수의 달착지근함, 계란의 고소함 감자의 구수함 각각의 향과 어우러지면서 종합적으로는 감자과 소스를 메인으로 부드러움을 베이스로 각재료의 식감이 느껴지면서 어떤 재료가 같이 또는 더 많이 씹히느냐에 따라 짭짤, 고소, 구수, 달착, 새콤, 담백함이 다른 비율로 어우러지는 스타일의 맛있는 샐러드를 맛볼수 있었구요! 집에서 만들거나 외식으로 먹었던 맛과 견줄만한 정도의 괜찮은 맛의 퀄리티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먹으면서 드는 생각은 집에 남아있는 식빵 또는 모닝빵이 있다면 샌드위치로 만들어서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수 있을꺼 같구요! 마요네즈소스와 감자샐러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간단한 간식 또는 반찬으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먹거리 제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어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1/06 - [먹는행복] - 편의점 감동란 촉촉한 삷은계란 간식!

2018/06/05 - [먹는행복] - 편의점 맥앤치즈 컵제품 먹어보았습니다!

2017/08/07 - [먹는행복] - 포켓샐러드 닭가슴살 처음 먹어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