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맥앤치즈 컵제품 먹어보았습니다!

먹는행복

전부터 편의점 컵라면 고를때면 항상 눈이 갔던 제품 오테이스트 맥앤치즈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항상 볼때마다 크기도 아담하고 이국적인 비쥬얼에 지금까지 맛본적 없는 메뉴라 어떤맛일지 궁금은했지만 왠지 맛에 대한 실패도 감안해야하는 도전정신이 필요해서 항상 망설임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1+1 행사가 진행중이어서 반값에 구입할수 있는 기회라 이때다 싶어 사보게 되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저와 같이 구입을 망설이고 계셨거나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셧던 분들을 위해 제품의 디테일한 모습 및 관련정보과 함께 맛은 어땠는지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가장먼저 제품의 뚜껑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작은사이즈의 컵라면처럼 나와서 익숙한 모습으로 상단 제조사 로고와 함께 중간에는 영어와 한글로 제품이름이 멋스럽게 담겨 있고 하단으로는 한숟가락 푸짐하게 담긴 치즈 듬뿍 MAC&CHEESE의 실제 모습이 먹음직스럽게 담겨 있습니다!

 

 

 

 

첫인상에서는 여러분들도 잘아시는 샐러드 메뉴로 나오는 마요네즈에 버무려진 마카로니가 떠올랐네요! 구입과 관련해서는 파는곳은 CU편의점을 이용했는데 GS25에서도 봤던 기억이있구요! 원래가격은 개당 2,500원에 판매중인데 저는 1+1 행사 적용해서 2개로 개당 1,25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치즈가 비싼재료이긴 하지만 크기에 비하면 가격대가 저렴하게 느껴지진 않았네요!

 

 

컵의 측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디자인이 비슷해 보이지만 상단에 아메리칸스타일에 마카로니 그림도 있고 하단으로는 실제요리가 푸짐하게 깔려있는 모습으로 뚜껑보다 조금 더 멋스럽고 맛있는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하단에 표시되어 있는 주재료의 함량입니다! 3가지로 마카로니가공치즈와 파마산치즈로 양념이 되어있는 요리로 먹기전부터 진한 치즈의 고소함을 상상해 볼 수 있었네요!

 

 

방향을 돌려서 맥앤치즈 제품을 즐기는 방법과 조리방법이 정리되어 있는 내용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먼저 즐기는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총4가지로 첫번재는 저도 제품이름 보고 바로 떠올랐던 (1) 시원한 맥주안주 그리고 (2) 샌드위치 속재료 (3) 크래커와 곁들여 먹기 (4)샐러드와 함께 브런치 메뉴가 적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가해보면 나초과자랑도 같이 먹어도 굉장히 잘 어울릴꺼 같네요!

 

※ 조리방법 : (1) 뚜껑 완전히 제거 (2) 내용물 컵에 담기 (3) 끓인물 표시선까지 넣고 섞기 (4) 전자레인지 1000w는 4분 / 700w 4분30초 돌려서 먹기! 그리고 제일 하단 팁으로는 쫄깃한 식감을 원하면 조리후 바로 먹으면 되고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면 30초후에 먹으라고 적혀 있네요!

 

 

또 다른쪽으로 돌려보면 이번에는 제품제조관련 정보 및 원재명과 영양정보가 표로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살펴본 내용은 두가지로 재료들과 영양에 관한 정보들인데요! 먼저 원재료명 및 함량부분을 보면 국산으로 적혀있는 항목은 없었고 대부분 여러국적의 수입산이 사용 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위에서 살펴본 주재료외에도 옥수수, 건조감자분말, 유크림, 치킨본추출분말, 후추 등으로 감칠맛을 더한걸 알 수 있었습니다!

 

 

 

 

영양정보에서는 우선 맥앤치즈 칼로리 180kcal 내용량은 43g으로 역시 치즈가 많이 들어간 만큼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밥반공기가 넘는 높은 열량을 보여주었네요! 이어서 영양성분중에서는 나트륨이 25% 가장 많은 함량이어서 짭짤한 맛을 예상해 볼수 있었구요! 이어서 마카로니도 밀가루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포화지방 17% 탄수화물 10%로 두번쨰 세번쨰로 많은 퍼센트를 가지고 있네요!

 

 

여는곳은 뚜껑 아래쪽으로 OPEN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라 컵라면 같이 양옆으로 고정시키는 날개부분은 따로 없었네요!

 

 

유통기한은 사진과 같이 바닥으로 별도표시되어 있습니다! 18년 10월 23일까찌로 구입일기준으로 약 4개월이상 남아 있어서 여유롭게 사다가 보관해두고 즐길수 있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사이즈는 아니라서 줄자를 이용해 크기를 측정해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0cm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컵의 높이는 약8.3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위에서 점점 작아지는 모양으로 바닥의 지름도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약7.6cm를 가지고 있는 크기로 미니짜장범벅같은 미니컵라면 보다 살짝 더 큰 사이즈 정도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 조리과정

 

 

1.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뚜껑을 오픈해 내용물을 담아 보았습니다! 아주 심플하게 사진과 같이 큰사이즈의 스프봉지 한개가 들어있네요!

 

 

2. 스프봉지를 꺼내 펼친다음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생각보다 큼지막한 사이즈로 만져보면 가루와 함께 있는 딱딱한 마카로니가 느껴졌네요!

 

 

3. 물을 끓이는 동안 컵에 스프를 개봉하고 담아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딱 넣는순간 가루에서 고소한 치즈향을 느낄수 있었네요!

 

 

4. 기다리는 동안 딱딱한 상태의 마카로니의 모습을 대표로 한개 꺼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5. 잠시후 준비된 끓인물을 안쪽으로 표시된 선까지 부은 다음 티스푼을 이용해서 저어가며 재료들을 섞어주었습니다!

 

 

6. 섞은 상태에서 바로 전자레인지 속으로 직행 하였네요!

 

 

7. 설명서에 나와있는 대로 제가 사용하는 전자레인지가 700w라 4분30초(1000w는 4분)를 셋팅해서 조리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8. 시간이 흐르고 떙소리와 함께 바로 꺼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컵안을 보니 치즈소스가 끓으면서 여기저기 많이 튀었네요!

 

 

9. 조리의 마무리로 티스푼을 이용해 치즈소스와 마카로니를 골고루 섞어서 완성해준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양은 사진과 같이 1/3정도 채워져 있습니다!

 

 

10. 맛보기에 들어가서 먹기직전에 푸짐한 한숟가락와 낱개 한개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편의점 맥앤치즈의 맛은 일단 식감부터 말씀드리면 설명에 적힌것처럼 쫀득하게 먹고싶어서 조리완료후 바로 시식에 들어가서 초반에는 굉장히 쫀득함이 살아 있었구요! 먹다보니 시간이 지나면서 불어서 그런지 쫀득함과 동시에 부드러운 식감도 점점 살아났네요! (참고로 마카로니의 크기는 일반 샐러드에서 보던것 보다는 작은사이즈입니다!) 구체적인 맛은 재료와 비쥬얼에서 바로 예상이 가능하실꺼라 생각되는데요! 진한 치즈의 고소함을 베이스로 원재료명에서 봤던 다양한 재료들로 감칠맛을 더한 소스에 담백한 마카로니와 함께 짬쪼름한 간으로 맛있는 간식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먹는동안 시원한 맥주가 계속 생각나는걸 보니 집에서 간단한 맥주안주로도 즐겨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개인적으로 맥주는 없어서 시원한 사이다와 함께 하였네요!

 

 

양이 얼마 않되서 금방 다 먹었구요! 입안에 고소함과 짭짤함이 맴돌아 하나 남은거 이어서 먹을까 하다가 다음번에 맥주한캔이랑 나초사다가 제대로 맛있게 즐길려고 잠시 보류에 두었습니다! 첫구매에 처음 맛보는거라 솔직히 맛이 없을까봐 살짝 걱정과 두려움이 있었지만 맛보고 난후에는 색다르고 맛있는 먹거리를 발견한거 같아 도전해보길 잘한거 같구요! 보기에 생각보다 간단해 보여서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도 생겨서 기회되면 도전해 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5/28 - [먹는행복] - CU 파스탕면 크림&치즈 맛 보고서!

2018/04/21 - [먹는행복] - 삼양 맛있는라면 컵라면 어떤맛?

2017/09/18 - [먹는행복] - 편의점 맥주안주 크맥컵 튜나 간식타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