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띵작 모찌모찌롤 티라미수 먹어볼게요!

먹는행복

일본편의점 먹거리로 유명세를 타고 국내에도 유사 제품들이 나오면서 지금까지도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편의점 모찌롤중에서 나름 원조라고 볼 수 있는 CU편의점에서 일본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띵작'을 아시는분들은 아실텐데요! 이번에 그 이름을 그대로 가지고 '모찌모찌롤'이란 이름으로 기존 보다 더 새로워진 컨셉과 모양의 롤로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지금까지 기존제품의 모든맛을 다 먹어보고 간식으로 즐겨먹던 저로써는 당연하게 맛을 안보고 넘어갈수 없기에 일단 눈에 보이는 티라미수, 그린티 두가지맛을 모두 다 사가지고 왔구요! 두개를 한번에 맛보기엔 부담이 있어서 먼저 시작은 티라미수로 기존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제품의 포장된 모습부터 내용물의 자세한 모양과 함께 맛에 있어서는 부분과 전체로 나눠서 어떤 특징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최대한 자세하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봐주세요!


▶ CU 모찌모찌롤 그린티 포스팅 보러가기! ◀

 

CU 띵작 모찌모찌롤 티라미수


제일먼저 해당 먹거리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첫모습에서 부터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기존 직각으로 가득 채워진 롤의 모습이 아닌 45도 정도로 눕혀서 바로 단면을 볼 수 있게 담아서 기존 빵+크림 구성이 아닌 여러가지 층들로 만들어진 모양에서 색다름을 느낄수 있었구요! 포장은 동일하게 플라스틱 재질로 그릇은 하얀색 뚜껑은 투명으로 되어 있는건 변함없고 전에는 중간 띠로 열리지 않게 되어 있었다면 이번에는 투명비닐로 전체적으로 압축포장을 해서 고정해 놓은 차이를 발견하였습니다!





구입과 관련해서 파는곳은 제목과 시작에서 말씀드렸듯이 CU편의점으로 다른곳에는 없는 전용 디저트 상품이구요! 가격은 3,000원으로 모찌롤 제품들과 변함없는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되었네요! 단 보여지는것과 같이 더 다양한 재료가 사용되서 그런지 조각의 수는 한개가 줄어든 대신에 크기적인 면에선느 조금 더 커진 느낌이 들었네요!



오픈 및 담겨 있는 내용을 보다 선명하게 살펴보기 위해 겉에 있는 비닐은 제거해 주었습니다!


모찌모찌롤


비닐을 제거한 상태에서 먼저 포장 케이스의 측면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바닥 그릇부분이 특이하게 담겨진 각도를 유지하면서 흔들리지 않게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진걸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뒤집어서 밑면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측면에서는 삼각형이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왼쪽 끝부분은 조금 다르지만 들어갔다 나왔따 하는 모양으로 홈이 파여있는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중간띠에 담겨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우선 기존에는 개봉시 제거해 줘야 했던 부분이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어서 바로 열어서 먹을수 있는게 편리해진거 같구요! 신제품인 만큼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기존과 비슷함이 느껴지지만 작은 변화들이 보였는데요! 일단 메인인 중간으로는 기존에는 대부분 사각형안에 담겨 있었다면 이번에는 동그라미 모양에 띵작글씨도 귀여운 글씨체로 바뀌었구요! 해쉬태크는 모찌속에모찌, 무게감이달라, 순삭각 3가지에 바로 아래에는 제품이름인 모찌모찌롤 티라미수가 적혀 있습니다! 이어서 하단으로는 메인재료로 자연치즈 13.1%, 커피 3.3% 두가지와 함량에 마지막줄에는 내용량 및 칼로리에 냉장보관 표시가 담겨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통기한 날짜는 뚜껑 하단에 세로방향으로 사진과 같이 별도표기되어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8년 10월 10일까지로 구입일은 6일로 4일정도 남아있는 냉장디저트로는 나름 여유있게 즐길수 있는 보관기간을 확인해 보았네요!



다음으로는 우측으로 작은글씨로 빈틈없이 빼곡하게 적혀있는 제품정보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에서는 일단 기존제품은 일본수입이었다면 모찌모찌롤은 제조 및 판매원이 참조은SF로 적혀 있는걸로 봐서는 국내에서 만들어진거 같구요! 이어서 개인적으로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 및 함럄에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보면 가공유크림(프랑스), 자연치즈(미국산), 두가지의 수입재료와 국내산 재료는 전란액 한가지가 확인 되었구요! 그외 맛과 과련해서는 어려운 이름이 너무 많아서 알기 쉬운 재료들로만 나열해보면 우유, 크림, 치즈, 소금, 강낭콩앙금, 찹쌀가루, 설탕, 밀가루, 옥수수유, 커피 ,코코아분말,에 합성향료로는 설탕, 글리세린, 커피향으로 티라미수와 관련된 맛외에도 또다른 고소함과 달콤함이 첨가되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고 맛을 예상하기에는 재료들로만 봐서는 어려움이 있었네요!



좌측에 담겨 있는 정보들을 보여드리면 바코드 옆으로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살펴 보았습니다! CU 띵작 모찌모찌롤 티라미수 칼로리는 75g기준 245kcal로 표시되어 있어서 총내용량 150g으로는 490kcal로 한번에 다 먹었을때는 밥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l)를 더하고 40kcal를 더먹는 한끼이상의 아주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서 수치로는 식사대용으로 먹기에 충분하고도 남지만 식후 디저트로는 나눠서 먹는게 좋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네요!





영양성분1일 기준치로 살펴보면 역시나 크림이 많이 들어있는 빵종류의 디저트에서 변함없이 보여주는 포화지방이 53%로 1위에 있고 뒤를 따라 지방이 26%로 2위로로 이어지면서 3위는 롤인만큼 달콤함이 빠질수 없기에 당류가 16%로 찾이하고 있는 상위권 성분들을 살펴보았구요! 이어서는 탄수화물, 콜레스테롤 둘다 동일하게 8%로 4위, 단백질은 7%로 5위, 나트륨은 6%로 6위, 마지막 트렌스지방은 0.35g으로 점차 낮아지는 퍼센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가로는 뚜껑 약16cm 그릇 약16,5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치수관련 사진은 화각 및 원근에 따라 사진과 실제에서 차이가 있는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폭이자 세로의 길이는 뚜껑은 약6cm 그릇은 약6.5cm로 측정 되었네요!



마지막 전체높이는 약5.1cm가 나왔구요! 모찌롤과 비교했을때는 가로의 길이는 비슷하고 폭(세로)은 1cm정도 짭고 높이는 1cm정도나 긴 차이로 비슷하게 나왔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뚜껑을 오픈할때는 사진과 같이 한쪽 모서리로 튀어나와 있는 손잡이 같은 부분을 이용해서 위아래로 잡고 열어주시면 쉽게 개봉이 가능합니다!


모찌모찌롤 티라미수


뚜껑이 개봉된 상태에서 총4개의 롤이 가지런히 일정한 각도로 정갈하게 담겨 있는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일단 첫인상에서는 더 푸짐해지고 먹음직스러운 모습의 변화를 보여주었네요!



먼저 중요한 빵의 모습부터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모찌롤 커피맛의 동일한 색상과 형태로 그 특유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그대로 보여주었네요!


cu 모찌모찌롤


대표로 한개를 살펴보기 위해 꺼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4개 모두 각각 비닐로 한번 더 덮여 있어서 먹기전에 제거를 해줘야 했네요!


모찌모찌롤 티라미수


한개의 모습을 근접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초반에도 말씀드렸듯이 기존에는 크림, 빵 2개의 구성이었다면 이번에는 맛보기 전까지 정체를 알 수 없었던 재료들이 추가되서 총5개의 층으로 이뤄진 롤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과 다양한 풍미가 담겨 있을껄로 예상되었네요! 각층별 비율을 봤을때는 정가운데 진한 갈색부분이 가장 적고 그 주변으로 있는 하얀색 크림층이 가장 많아 보였구요! 나머지는 얼추 비슷한 양으로 특별히 한쪽의 맛으로 치우지지 않은 적절한 양의 구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한조각의 크기도 측정을 해보면 먼저 가로의 지름은 약5.6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의 지름은 약4.9cm로 가로보다는 0.7cm작은 타원형 모양으로 되어있네요!



두께는 약2.2cm로 측정되었구요! 물론 모든 치수가 동일한게 아닌 각 조각마다 차이는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말씀드리면 제가 먹어본 경험으로 입안 가득하게 한입으로도 먹을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나눠서 먹을경우에는 3~4입정도에 한개를 먹을수 있는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띵작 모찌모찌롤


이번에는 반으로 잘라서 단면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역시나 5개의 층이 선명하게 구분되서 보여지구요! 여기서의 비율은 정면과 다르게 가운데 진한 갈색부분이 가장 많아 보이네요!



본격적인 CU 띵작 모찌모찌롤 티라미수 맛보기에 들어가서 일단은 안에서 바깥순서로 각층별 맛을 따로 먹어보았는데요! 첫번째로 중간에 있던 진한 갈색부분부터 먹어보면 푸딩같은 말캉한 식감으로 진한 커피향과 달콤쌉살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하얀색 크림층은 굉장히 쫀득한 식감으로 마치 크림치즈와 앙금같은게 섞여 있는 느낌으로 고소하고 달콤하면서 미세한 새콤함이 느껴지는 티라미수맛에 매력에 있어서의 중심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꺼 같네요!



세번째는 보여지는 모습에서 알 수 있었던 쫀득한 갈색부분을 먹어보았는데요! 역시나 보여진느것과 같이 찹쌀떡 같은 쫀득한 식감과 촉촉함이 느껴지면서 달착지근함과 은은한 커피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이부분이 기존보다 모찌라는 특색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준거 같네요!



네번째는 옅은 베이지톤의 크림층으로 여기는 일반 하얀색 크림에 커피맛을 살짝 첨가한 부드럽고 달달한 커피크림의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다섯번째모든 속재료를 감싸고 있는 빵으로 이건 기존 모찌롤과 동일하게 부드러우면서 미세한 쫀득함과 촉촉함이 느껴지는 식감으로 단맛과 은은한 쌉사름함으로 커피의 향과 맛이 담겨 있는 얼핏 모카빵이 생각나는 유사한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씨유 모찌모찌롤


마지막으로는 새로운 조각으로 준비해서 띵작 모찌모찌롤 티라미수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일단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찹쌀떡이 추가된 티라미수케익을 먹는듯한 느낌으로 말씀드릴수 있구요! 디테일하게는 씹히는 순서대로 겉면의 폭신하고 부드러운 빵과 이어지는 크림에서 달콤하고 고소함으로 커피맛케익을 먹고 있는듯한 맛으로 시작해서 찰떡부분이 씹히면서는 쫀득함과 촉촉함이 더해지면서 케이크와 찹쌀떡을 같이 먹고 있는듯한 식감으로 바뀌면서 마무리로 하얀색 크림층과 안에 커피맛푸딩이 더해지면서부터는 크림치즈의 달콤, 고소, 새콤함에 커피맛도 더 플러스 되면서 티라미수 특유의 매력이 느껴지는 맛있는 롤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모찌롤 커피맛과 비교했을때 맛에 있어서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확실하게 티라미수라는 맛만큼 크림과 크림치즈의 매력에 보다 더 진한 커피의 풍미와 함께 모찌의 매력이 배로 업그레이드된 맛있는 변화와 차이를 보여주었구요! 개인적인 입맛에는 지금은 신제품이 더 맛있다고 말씀을 드리지만 부드러운 식감을 고려하면 기존제품도 뒤지지 않는 맛과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그때그때 더 먹고 싶은쪽으로 골라서 먹게될꺼 같네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티라미수, 커피, 모카맛이 담겨 있는 달콤한 간식 또는 디저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히 만족스러운 먹거리가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찹쌀떡의 쫀득한 식감을 선호하시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저와 같이 기존 모찌롤이 지겨워졌을때쯤 색다른 식감과 맛의 매력으로 이어가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PS 조만간 그린티(녹차)맛도 먹어보고 어땠는지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8/18 - [먹는행복] - CU 모찌롤 커피 띵작 새로운맛 맛보네!

2018/05/09 - [먹는행복] - CU 모찌롤 띵작 시리즈 이번엔 플레인 맛보기!

2018/05/03 - [먹는행복] - CU 띵작 모찌롤 초코 맛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