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단풍팝콘 맛을 봅니다!

먹는행복

지난번 아이스크림 팝콘에 이어서 오래간만에 편의점 팝콘을 구입해 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가을시즌에 맞춰 신제품으로 출시돈 '단풍팝콘'이 나와 있었기 때문인데요! 첫인상에서 이름만 보고는 단풍맛을 담았다는게 색다르고 생소하게 느껴졌지만 생각해보니 과자맛에도 많이 사용하는 단풍나무수액으로 만드는 메이플 시럽이 떠올라서 포장의 내용을 확인해 보는 순간 아니나 다를까 해당 시럽이 추가된 달달한 팝콘으로 맛이 기대가 되었구요! 이번 포스팅을 제품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본 내용과 함께 맛에 있어서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GS25 단풍팝콘

 

우선 과자봉지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단풍하면 왠지 갈색, 주황, 노랑색이 배경으로 사용 되었을꺼 같은데요! 사진과 같이 진한 곤색을 배경으로 색색깔의 단풍나무잎 이미지를 넣어서 깔끔하고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가지고 있구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의 GS25 팝콘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컨셉이 유지 되었습니다!

 

 

 

 

구입정보로는 파는곳은 제목과 바로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GS편의점이구요! 해당편의점 전용인 YOU US제품입니다! 가격은 1,200원으로 기존에 먹어본 다른맛 유어스팝콘들과 변합없이 동일했네요!

 

 

과자봉지 앞면의 담겨진 내용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먼저 상단으로는 좌측에는 단풍잎그림 우측으로는 유어스 지에스 리테일 로고가 담겨 있습니다!

 

 

중간으로는 GS25 팝콘제품에서 항상 봐왔던 커다란 'U'에 해당 내용물이 가득 담겨 있는 디자인을 담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이미지에서는 단풍나무, 은행나무의 색상을 담고 있는 노란색, 빨간색의 팝콘들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이어서 제가 예측한 그맛이 맞았다는걸 알려주면서 이 제품의 맛을 결정하는 재료인 단풍나뭇잎 모양의 메이플시럽병 이미지와 함께 해당맛이 영어, 한글로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봉지의 하단영역으로는 한글, 영어(메이플팝콘)으로 제품이름이 위아래로 있고 바로 아래줄에는 특징문구로 '가을 단풍의 색을 담은 달콤한 메이프시럽맛 팝콘'이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로는 외쪽에 제품유형과 함께 메인재료 옥수수(36.84%), 메이플맛시즈닝(!0.45%), 단풍나무수액(0.14%) 3가지의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시럽이 아닌 해당맛 시즈닝과 나무수액이 사용된게 특색있어 보였네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내용량과 칼로리가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는 과자봉지 뒷면의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어느 봉지과자 제품들과 동일하게 좌우로 내용이 담겨 있어서 부분으로 나누고 근접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보여드리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의 내용을 상하로 나눠서 촬영후 편집해 보았는데요! 먼저 상단에는 유어스 브랜드 설명과 앞 중간과 동일한 이미지가 담겨져 있고 하단으로는 가격표시에 제조일 18년 9월 7일 유통기한 19년 5월 6일이 별도표기되어 있습니다! 총보관기간을 계산해보면 8개월이 나오구요! 구입일 기준에서는 나름 최근에 제조 된거라 대략 7개월반정도로 넉넉하게  남아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우측으로 넘어가서 여기에서는 살펴볼 내용이 많아서 상하로 나눠서 따로따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상단 내용을 보여드리면 제품, 재료, 재질, 소새지, 판매원등 여러가지 정보들이 적혀 있는데요! 이중에서 제가 꼭 확인하는건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팝콘의 주재료인 옥수수는 미국산, 팜올레인유 말레이시아산, 해바라기유 아르헨티나, 스페인 우크라이나등에 메인재료인 메이플시즈닝에 사용된 단풍나무수액은 캐나다산으로 국산표기의 재료는 없는 대부분 수입재료가 사용 되었구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메이플시럽, 메이플맛분말, 설탕, 가공소금등으로 해당시럽의 매력을 메인으로 달콤함속에 오리지널 팝콘다운 짭짤함이 가미되어 있을껄로 예상이 되었네요! 

 

 

하단으로는 주의사항, 보관방법, 소비자관련 정보들이 이어지면서 쓱 훑어보았구요! 제일 아래에 영양정보를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GS25 단풍팝콘 칼로리는 355kcal로 밥한공기(300kcal)에 55kcal정도를 더 먹는 양과 동일한 수치로 봤을때는 나름 한끼이상의 열량으로 총내용량은 70g으로 들어있는 양에 비해서는 달달함을 가지고 있는 만큼 높게 생각되었네요!

 

 

 

 

영양성분의 상위권 TOP3를 들여다 보면 다른 팝콘제품들과 동일하게 지방이 35%로 1위를 찾이하고 있고 2위는 포화지방 33%으로 1위성분과 연관되었다고 볼 수 있구요! 3위는 공동으로 당류, 식이섬유 둘다 20%로 달달함과 건강에 관련된 성분도 같이 함유되어 있는걸 알려주었습니다! 그 다음은 공동 4위로 나트륨, 탄수화물 14%로 적지 않은 양을 가지고 있고 이어서는 단백질 6%으로 확 내려가면서 콜레스테롤 0%, 트랜스지방 0g인것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메이플시럽 팝콘

 

과자봉지를 개봉해서 안에 담겨 있는 과자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포장디자인에 있던 이미지와 동일한 빨간색 노란색의 팝콘이 알록달록하게 섞여있구요! 역시나 피해갈수 없는 질소충전으로 봉지의 반정도가 담겨 있습니다!

 

단풍팝콘

 

팝콘의 모양과 색상을 살펴보기 위해 일부를 꺼내서 촬영해본 모습입니다! 쏟는 과정에서 메이플시럽 특유의 달달한 향이 느껴졌네요!

 

 

대표로 빨간색과 노란색이 제대로 물들어 있는 팝콘 두개를 골라서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겉면을 보시면 하얗고 노르스름한 시즈닝 가루가 붙어 있는걸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두가지외에도 기본 하얀색을 같이 버무렸느지 빨강과 노랑이 살짝씩 묻어있는 형태도 같이 있습니다!

 

 

각색상별 팝콘을 잘라서 단면의 모습도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속은 하얀색으로 겉에만 해당맛이 담겨 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팝콘의 크기와 모양은 워낙 다양해서 크기측정은 솔직히 무의미 하긴 하지만 그대로 신제품이니 대략적으로라도 알려드리기 위해 대표 4개를 골라서 촬영해 보았고 대략 2cm~3.3cm의 범위를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조금 더 크고작은 사이즈들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gs25 팝콘

 

한개 여러개 개수를 다양하게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갔구요! 한봉지를 다 비울때까지 쭉 맛을 음미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이 입맛기준으로 GS25 단풍팝콘 맛을 정리해 보면 식감에 있어서는 겉면에 시즈닝이 코팅된 정도에 따라 조금 더 단단한것과 일반적인 바삭함 정도가 같이 섞여 있구요! 색상에 따른 맛의 차이는 별로 느끼지 못했고 팝콘 본연의 고소함을 베이스로 메이플시럽이 가지고 있는 살짝 카라멜 같기도한 특유의 진한 향과 달콤함을 메인으로 중간중간 먹는 팝콘에 따라 정도가 다른 미세한 짭짤함도 느껴지는 전체적으로 고소, 단맛, 짠맛이 어우러진 감칠맛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메이플시럽맛 과자들이 실패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 팝콘 또한 저에게 만족을 가져다 주었네요!

 

 

마지막은 최근 과자 제품의 마지막 사진으로 항상 보여드리고 있는 손가락 끝에  쌓여있는 시즈닝가루가 모습입니다! 팝콘이라 다른 양념과자에 비하면 별로 안묻을꺼란 예상과는 달리 사진과 같이 마치 메이플시럽의 색상을 보여주는듯한 노르스름한 가루가 쌓여 있어서 촬영해 보았구요! 역시나 과자를 다 먹고 마무리로 진한 메이플의 향과 달콤함을 느껴볼수 있었네요! 해당과자는 짠맛보다 달콤한 팝콘 선호하시거나 메이플시럽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조건 만족스러운 맛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단풍팝콘이란 이름과 보여지는 비쥬얼 그대로 가울에 어울리는 과자로 단풍놀이나 가을나들이 갈때 간식으로 챙겨가서 먹으면 맛도 분위기도 잘 어울릴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9/15 - [먹는행복] - GS25 피자칩 과자 진짜 피자맛이네!

2018/07/17 - [먹는행복] - GS25 바닐라 아이스크림맛 팝콘 그냥먹고 얼려먹기!

2018/03/31 - [먹는행복] - gs25 벚꽃팝콘 산뜻 달콤한 매력!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