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삼성정품 액정보호필름 무료부착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방문기!

쇼핑행복

지난번 노트9 개봉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9월 30일까지 노트9을 개통힌 고객에 한해서 제공되는 혜택중에서 하나로 삼성정품 액정보호필름을 무료로 부착까지 해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처음 알았을때는 부착된거 쓰다가 서비스만료일인 10월10일 근처로 바꿔야지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구입당시 매장에서 붙여준 필름이 일주일정도 사용하는 동안 엣지부분이 뜨는 현상에 기스 또는 손톱자국이 잘 생기는 약한재질이어서 얼른 바꾸고 싶은 마음과 정품이 더 좋지 않을까란 생각에 시기를 확 앞당겨서 주말인 토요일에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교체를 진행하였네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꺼란 생각에 방문부터 교체까지의 자세한 과정과 함께 어떤 필름인지 전에 사용하던것과 비교해가면서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에서의 간단한 사용기까지 정리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노트9 개봉 및 사용기 포스팅 보러가기! 

 

 

제가 방문한 곳은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그나마 가장 근접해 있는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서현센터 (영업시간 월~토 오전10시~오후6시 일요일, 공휴일휴무)로 위에 사진은 도착해서 들어가기전 입구의 모습입니다! 위치는 AK플라자 뒷편 메가박스 영화관기준 오른쪽 건물로 1층에는 삼성 디지털 플라자와 3층에 서비스센터가 위치해 있네요! (참고로 각 지점마다 영업시간 차이 및 작업가능여부가 다를수 있으니 방문전에 전화확인은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서비스센터에서만 무료부착이 가능하냐 그건 아니구요! 삼성디지털프라자, 이통사 S ZONE(공식부착점)에서도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요! 별도로 알아본 정보로는 부착하는 기계가 구비되어 있는곳에서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되는곳 안되는곳이 있을꺼 같은 생각에 개인적으로는 가장 확실하고 안정적인 삼성서비스센터로의 방문을 권장드려봅니다!

 

 

이번에는 들어가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스나 코너가 따로 있을꺼라 생각하고 찾아봤지만 없어서 안내를 도와주시는 직원분께 문의를 드렸더니 대기하는 분이 없었는지 곧바로 별도의 장소없이 사진에 있는 접수데스크에서 바로 작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 진행과정

(매장과 하시는분에 따라 다를수 있음!)

 

 

1. 시작은 먼저 종이에 이름과 핸드폰번호를 적고 담당직원분에게 케이스 제거후 스마트폰을 드리면 삼성맴버스(Samsung Members) 어플 을 실행하기 때문에 가시기전 설치 및 가입이 되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하다는점 말씀드리구요! (살짝 더 빠른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 미리 아래 과정중 3번 내용까지 셋팅후 전달해 주셔도 좋을꺼 같네요!)

 

 

2. 해당 어플 실행후에는 상단 (1) 혜택에서 (2) 무료부착 이미지를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3. 해당메뉴로 이동하면 위에 사진과 같이 노트9 보호필름 1회 부착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과 함께 제일 하단에는 (1) 동의 체크후 (2) 참여하기 버튼으로 다음단계로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 1회 무료부착 서비스 간략요약!

1. 대상 : 최초통화일 2018년 8월 21일 ~ 9월 30일까지 노트9 개통고객!

2. 서비스 기간 : 2018년 8월 21일 ~ 10월 10일까지

3. 부착처 : 이미지 또는 상단내용 참고!

 

 

4. 위에서 체크후 참여를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로 매장코드를 입력후 처리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어플관련 내용은 어디까지나 과정의 하나로 보여드리는거구요! 직원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알아서 친절하게 진행해주셨네요!

 

갤럭시노트9 필름부착서비스

 

5. 어플을 통한 매장코드 입력이 끝나고 나면 데스크 안에 배치되어 있는 보호필름부착 전용 기계로 들어갑니다! 기기는 총2대! (원래는 부착까지 5분정도 기다려 달라고 안내해 주셨는데 붙이는게 궁금하기도 하고 포스팅도 작성하고 싶은 마음에 양해를 구하고 촬영을 진행하였네요!)

 

노트9 필름 무료부착

 

6. 1차 먼지 제거로 기존에 사용하던 필름을 제거해서 붙어있는 먼지를 제거하였습니다!

 

 

7. 이어서는 액정클리너를 사용해 안경닦는수건으로 디테일한 청소에 들어갔네요!

 

 

8. 다음으론 스티커를 이용해 작은 먼지들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제거가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9 무료필름

 

9. 먼지가 완벽하게 제거된 상태에서 은색 봉지에 밀봉되어 있던 액정보호필름을 꺼내서 기계에 사진과 같이 거치되었습니다!

 

노트9 서비스센터 필름

 

10. 그리고는 기계의 상단에 있던 부분을 잡고 쭉 내렸다 올려서 1차 압착에 들어갔네요!

 

 

11.  계속해서 한손으로 잡기편한 크기의 도톰한 플라스틱 판을 이용해서 2차 수작업 압착으로 기포제거 및 단단한 부착이 진행 되었습니다!

 

노트9 필름부착 서비스

 

12. 앞면에 이어서 곡선으로된 엣지부분도 판을 이용해 부착이 이뤄졌습니다!

 

노트9 보호필름 무료부착

 

13. 마지막으로 열려있던 뚜껑부분을 사진과 같이 닫아서 일정시간 동안 UV경화작업이 진행되고 모든과정은 완료되었습니다! 필름부착에 걸린시간은 제본건 아니지만 체감상으로 안내해 주신데료 5~6분정도로 금방이었던거 같구요! 단 한번에 끝난게 아닌 첫번째 부착에서는 직원분께서 기포가 생겼다고 알려주시면서 바로새걸로 2차작업을 진행해 주셨구요! 그 결과물에서는 제가 또 아주 작은기포 하나가 걸려서 말씀드렸더니 바로 3차작업으로 아주 깔끔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반복되는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더 꼼꼼하게 신경써서 작업해주셔서 정말 감사했네요! 그리고 직원분이 말씀해주시기로는 부착후 기포 또는 불량이 발견되면 7일안으로 방문하면 무료교체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14. 액정보호필름 교체를 받고나서 멤버스 어플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위에 사진과 같이 매장코드 입력란은 나오지 않고 '이벤트 참여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 전후비교

그렇다면 구입시 사용하던 필름(전)과 교체한 삼성정품 액정보호필름(후)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전과 후의 사진으로 비교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트9 정품보호필름

 

먼저 상단부분의 비교컷을 보여드리면 전에 사용한 필름의 경우 카메라, 스피커, 센서, LED램프부분의 상단은 그냥 노출이 되어 있었다면 삼성정품필름은 해당 부분에 맞게 구멍이 뚫려져 있는 디자인으로 위쪽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보호하고 있는 차이를 발견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빨리 바꾸고 싶게 만들었던 이유는 전에 사용하던 필름을 자세하게 보시면 스피커를 중심으로 오른쪽과 아래에서 보여드릴 사이드에 기포가 있었고 사진에서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각도를 바꿔보면 필름의 부분부분 기포를 제거할때 무언가로 문질러서 상태가 짜글짜글해진 모양으로 표면이 매끄럽지 않게 되어 있었습니다!

 

갤럭시노트9 정품필름

 

이번에는 하단 비교컷으로 보호영역에 있어서는 전에는 살짝 파여져 있는 'ㄱ'자 곡선형 부분이 있었다면 교체후에는 그냥 곡선모서리로 조금 더 많은 부분을 보호해주고 있는 차이를 발견해 볼 수 있었습니다!

 

 

왼쪽 사이드 부분으로 둘다 엣지까지 커버를 하고 있지만 역시나 전에 사용하던 필름은 아주 작은 기포들이 중간중간 있는걸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이쪽면이 항상 뜨는현상도 있었네요! 교체후에는 기포없이 매끈하게 붙어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우측에는 별다른 기포같은건 없어서 큰차이를 발견하진 못했지만 확실히 사진에서 보시면 광택과 맨질함에 있어서도 확실히 다른 재질이라는것과 촉감의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정품 보호필름으로 교체한 노트9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최종적으로 기포 또는 흠집하나 없이 아주 깔끔하고 매끈하게 엣지부분까지 부착되어진 모습에 바꾸길 정말 잘한거 같구요! 오늘하루 사용해본 느낌은 부드러운 터치감과 반응속도도 훌륭하고 재질이 아주 얇은 투명플라스틱 또는 유리같은 느낌으로 충격에 대한 강도가 어느정도 될지는 잘 모르지만 살살 두드리고 눌러봤을때 단단함이 느껴지면서 반질반질한 표면이 굉장히 만족스러운 노트9 액정보호필름을 만나게 된거 같구요! 케이스를 끼울때 엣지부분 뜨는 문제도 없어서 더 마음에 들었네요! 다음번 교체는 무료는 아닌 유로로 13,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정도면 크게 부담을 느낄정도의 가격대는 아니라서 열심히 쓸만큼 쓰다가 바꿔야할 시기가 왔을때 다른거 고민할꺼 없이 서비스센터에 재방문 해야겠네요! 그리고 위에 정리해 놓은 기간안에 노트9 구입 및 개통후 사용하는 액정이 마음에 안드시거나 어떤걸 붙여야할지 고민중이신 분들은 일단 방문하셔서 부착해보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04 - [쇼핑행복] - 갤럭시노트8 딥씨블루 256 디테일 개봉기!

2015/09/18 - [쇼핑행복] - 갤럭시노트5 삼성페이 이벤트로 구매한 무선충전기 개봉!

2017/08/26 - [쇼핑행복] - 벨킨 아이폰 케이블 1.2m 구입 및 교체!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