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돈코츠라멘 컵라면 그맛은?

먹는행복

출출한 배를 채우기 위해 어김없이 편의점에 들렸다가 냉장식품 진열대에 처음보는 일본라면 컵라면 제품이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풀무원에서 나온 '돈코츠라멘'으로 자주는 아니지만 일본라멘 전문점에서 진한 고기육수의 구수함으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컵라면 제품으로는 그맛이 어떻게 표현 되었을지 궁금해서 첫시도를 해보게 되었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할 제품의 겉모습, 관련정보, 조리과정, 맛에 대한 내용을 참고해서 봐주세요! 

 

풀무원 돈코츠라멘 컵라면

 

언제나 그러하듯 컵라면 제품의 첫사진으로는 뚜껑부분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그릇은 종이 뚜껑은 플라스틱 재질로 안에 원형모양의 두꺼운 종이를 사용해 제품이름 및 제조사로고와 조리예 사진으로 연출된 라멘 이미지를 담아서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구매에 관련된 정보로는 파는곳은 GS25편의점 을 이용하였구요! 가격은 2,900원으로 비슷한 크기의 일반컵라면에 비해서는 생면을 사용한 냉장식품이라 그런지 대략 1,200~1,300원정도 비싸게 나와있는 제품으로 가격만큼 더 좋은 재료가 사용된 이유가 아닐까란 생각을 해보았네요!

 

 

제일처음 사진은 제거된 상태이지만 구입당시에는 투명비닐로 압축포장이 되어있는 상태로 사진과 같이 유통기한이 별도표기 되어 있어서 뜯기전 촬영해 놓은 사진입니다! 18년 8월 31일까지에 구입일은 6일로 냉장식품임에도 불구하고 25일정도의 긴 보관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뚜껑안에 담겨있는 종이뒷면에는 또 다른 내용이 없는지 확인차 뒤집어 보았는데요! 사진과 같이 회색의 백지상태로 되어있습니다!

 

편의점 돈코츠라멘

 

이어서 컵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메인디자인으로 구성은 조금 다르지만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이 담겨 있고 추가된 부분은 제일 아래로는 제품의 특징이 긴문장으로 적혀 있습니다!

 

 

특징이 적혀있는 부분을 근첩촬영해 보면 위에 사진과 같이 적혀있구요! 내용을 요약하면  '전통 가마솥 송법으로 진하게 우려낸 돈골 육수에 수타식 면발로 즐기는 정통 돈코츠 라멘'으로 적혀 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뚜껑에서 반쪽으로만 보였던 라면사진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진한 국물과 함께 정갈하게 셋팅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컵의 하단으로는 메인재료로 돈초크액상스프 34g과 스프중에는 돈골함량 14.2%로 심플하게 적혀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왼쪽방향으로 돌려서 담아본 간략정보로 조리시간은 2분30초로 일반컵라면에 비해서는 30초에서 1분정도가 짧았구요! 이어서 1인분이라는것과 내용량 칼로리가 표시되어 있고 마지막으로는 보관방법인 0~10도 냉장보관이 적혀있습니다!

 

 

방향을 또 돌려서 이번에는 정보중에서 제품, 제조, 재료, 기타관련 내용이 정리된 부분으로 여기서는 언제나 그랬듯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원재료명 부분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먼저 면과 관련된 소맥분은 호주산 된장의 대두는 미국, 호주, 캐나다등에서온 수입재료들이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국내산 재료로는 돈골농축액에 사용된 돈골, 돈사골, 정제돈지과 정제소금 4가지를 확인해 보면서 가격이 높았던 이유를 조금이나가 알게 되었고 맛과 관련에서는 돼지관련외에도 된장, 양조간장, 메밀냉소바베이스, 야채풍미유, 국물용우동건더기등으로 고기의 구수함에 간간함과 풍미가 더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중요한 조리방법이 정리된 부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가장먼저 '전자레인지 전용조리'인거 알려드리구요! 과정을 조금 더 세분해서 정리해 보면 (1) 면과 건더기를 용기에 셋팅 (2) 뜨거운물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세요! (3) 전자레인지 700w 2분30초 / 1,000w 2분 조리 (4) 액상스프 넣고 섞어서 먹기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주황색 문구로 ★액상스프는 꼭 면조리후 넣으라고 강조되어 있네요!

 

 

컵부분의 마지막 정보다 담겨 있는 부분으로 이번에는  주의사항 및  처음으로 보는 국물을 먹는 정도에 따른 나트륨, 소금 섭취량 및 일일 권장량중 비율 이 표시되어 있고 제일 아래로는 영양정보 표가 담겨 있어서 확인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풀무원 돈코츠라멘 칼로리는 420kcal 내용량은 217.3g으로 밥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l)에서 30kcal정도 덜먹은 정도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서 간단한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충분하고도 남았네요!

 

 

 

 

영양성분에서는 일반컵라면과 비교했을때 많은 차이가 있었는데요! 먼저 3위로는 탄수화물 23%를 찾이하고 있고 2위는 단백질 24%1위는 나트륨 107%로 일반적인 라면과는 다른 성분들이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으면서 꾀나 짭짤한 간을 보여줄껄로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원래라면 상위권에 있어야할 포화지방은 11% 5위에 색다른 식이섬유가 12%로 4번째로 많은 함량을 가지고 있어서 사용된 재료가 확실하게 다르다는걸 간접적으로 알려주었네요!

 

 

이어서 컵의 크기도 측정에 들어가 보았는데요! 우선 윗면 지름으로 화각으로 인해 사진과는 차이가 살짝 있는 약14.5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컵과 뚜껑을 포함해 전체 높이는 약 11.2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바닥의 지름은 약11cm정도로 저번에 포스팅한 김치쏭쏭칼국수 또는 큰사발면과 미세한 차이는 있겠지만 거의 비슷한 사이즈와 양으로 볼 수 있었네요!

 

※ 조리과정

돈코츠라멘 컵라면

 

1. 조리에 들어가서는 뚜껑을 열고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1)생면, (2) 건더기스프, (3)액상스프 3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 별도포장으로 컵안에 남아있는 재료는 없었습니다!

 

 

2. 내용물 확인에 이어서 물을 끓이는 동안 비어있는 컵에 면의 포장을 제거해서 담아 주었습니다!

 

 

3. 다음으로 건더기 스프를 넣어주었네요!

 

 

4. 건더기 종류를 대표로 한개씩 꺼내서 근접촬영을 해보았는데요! (1) 튀김조각, (2) 미역조각, (3) 대파 3가지가 들어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풀무원 돈코츠라멘

 

5. 끓는물이 준비되고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6. 그 상태로 바로 전자레인지 조리를 위해 셋팅해준 모습입니다! (주의사항으로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뚜껑은 같이 넣으시면 안됩니다!)

 

 

7. 설명에 적혀 있듯이 700w기준으로 2분30초 (1000w는 2분)을 설정후 조리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8. 시간이 지나 전자레인지에서 한번 더 끓여져 나온 상태의 모습입니다!

 

 

9. 마지막 과정인 남아있는 액상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마치 땅콩소스와 된장이 섞여있는 듯한 연한갈색의 진한소스의 형태를 보여주었네요!

 

 

10. 젓가락을 이용해 액상스프를 국물에 골고루 섞어가면 풀어주니 사진과 같이 돈코츠라멘이 가지고 특징인 뽀얗고 진한 고기국물로 변화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생가득 돈코츠라멘

 

11. 드디어 완성된 라멘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독특한 향에서 부터 일본라면이라는걸 바로 느낄수 있게 해주었네요!

 

 

12. 본격적인 풀무원 돈코츠라멘 컵라면 맛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맛을 담당하는 국물부터 먹어보았는데요! 재료에서 보여드렸듯이 돼지뼈, 돼지사골 육수로 보여지는 연한 베이지톤의 뽀얀육수 색상에 걸맞게 진한 고기육수의 구수하고 담백한 맛에 일본스타일의 간장으로 짭짤함과 풍미가 어우러져 있는듯한 구수, 짭짤, 달착지근, 담백 4가지의 조화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딱 맛보는 순간 일본스러운 맛이다라는게 바로 느껴졌네요!

 

 

13. 이어서 탱글하고 부드러운 생면을 국물에 적셔서 같이 먹어 보았는데요! 면이 굵어서 그런지 라멘을 먹고 있다기 보다는 돈코츠우동을 먹는듯한 느낌으로 위에서 설명드린 짭짤하고 구수한 진한국물과 함께 면의 식감과 담백함을 더해 호로록 한그릇을 즐겨 보았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라멘전문점에서 파는맛까지는 미치지는 못했지만 컵라면으로써 나름 돈코츠의 특징과 맛을 담고 있는 제품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일본라멘을 간편하게 집에서 즐겨보고 싶으시거나 색다른 스타일의 컵라면을 찾으시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07 - [먹는행복] - CJ오쇼핑 X 최훈 매운숯불갈비맛볶음면 컵라면 먹어봐요!

2018/07/25 - [먹는행복] -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 컵라면 특색있네!

2018/07/18 - [먹는행복] - 세븐일레븐 김치쏭쏭칼국수 컵라면 맛봅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