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피그칩 신상과자 맛봅시다!

먹는행복

짭짤한 과자가 먹고싶은 생각에 편의점에 들렸습니다! 방문전까지는 자주 즐겨먹는 과자들을 사야지 각하고 방문을 했지만 역시나 코너에 도착하는 순간 새로운게 없는지 부터 살펴보고 있는 저였는데요! 그러는 와중에 눈에 들어오는 처음보는 과자를 하나 발견하게 되었네요! 해당제품은 바로 청우식품에서 나온 '피그칩'이란 이름으로 추억의 과자 베이컨칩과 유사한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그맛과 비슷한 스타일로 나온 제품이라면 맛이 괜찮을꺼 같은 생각에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과자인지 포장된 외관부터 안에 들어있는 과자의 모양 그리고 제품정보 및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피크칩

 

과자봉지 앞면의 모습부터 보여드리면 제품이름에 걸맞게 아기돼지삼형제 컨셉으로 상단으로는 늑대가 집에 바람을 불고 있고 아래에는 돼지형제가 튼튼한 벽돌집을 집고 있는 일러스트를 담아서 보는 재미를 더해 주면서 실제 과자 이미지와 함께 먹음직스러우면서도 확실한 컨셉을 보여주었습니다!

 

 

 

 

구입과 관련에서 어디서? 얼마에? 파는지 알려드리면 파는곳은 제목에도 나와 있듯이 GS25편의점에서 발견하였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편의점 과자들의 평균가격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포장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살펴보면 먼저 상단으로는 큰 글씨로 되어있는 제품이름 위로 과자의 특징인 '베이컨을 석쇠에서 구운듯 바삭하고 고소한'이라는 문구가 담겨 있어서 모양에 이어서 베이컨칩이 더 생각나게 만들었구요! 제일상단 왼편으로는 제조사 로고 CW과 함께 오른쪽으로는 위에서 언급드린 늑대가 담겨 있습니다!

 

 

봉지 하단으로는 왼쪽에 메인재료 베이컨 0.008% 함량과 함께 내용량과 칼로리가 적혀 있습니다! 영양과 관련된 정보는 뒷면에 있는 영양정보에서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과자봉지의 뒷면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좌측으로는 컨셉이미지 우측으로는 제품정보가 테이블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당내용은 바로 아래에 이어서 부분으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촤즉의 내용으로 앞면 포장에서 배경은 사라지고 동일한 문구와 영어, 한글 제품이름에 벽돌과 삽을 들고있는 귀여운 돼지캐릭터에 과자이미지로 베이컨 즉 돼지고기맛을 담고 있다는 컨셉을 보여주고 있구요! 제일 아래로는 유통기한과 담장자 이름 별도표기로 19년 1월 18일까지 구입일로부터 계산하면 대략 5개월정도 보관해 두고 먹을수 있는 제품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어서 오른편 상단과 중앙에 정리된 내용들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다른내용 보다도 원재료명을 통해서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먼저 원산지들로 봐서는 국산재료는 베이컨맛시즈닝베이스에 들어가는 돈육 한개가 확인 되었구요! 그외 밀가루, 전분, 팜유, 추출가공식품등은 여러나라에서온 수입재료가 사용되었습니다! 맛과 관련해서는 알기어려운 재료들은 제외하고 구체적으로 적혀있기 보다는 베이컨맛시즈닝분말을 대표로 설탕, 정제소금, 카라멜색소등으로 짭짤함과 단맛이 가미된 베이컨맛 과자정도로 예상해 보았네요! 

 

 

하단에 있는 영양정보 표는 단독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여기서는 가장먼저 살펴본 정보는 피그칩 칼로리 353kcal로 한봉지를 다 먹을경우 밥한공기에 1/6공기에 한숟가락정도를 더 먹는 양과 동일한 높은 열량을 보여주었고 총 내용량 75g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튀긴과자에서 바로 알 수 있는 포화지방이 27%로 1위를 찾이하고 있고 2위는 거기에 항상 따라다니는 지방이 24%로 두번째로 많은 퍼센트를 보여주었고 3위는 나트륨 22%로 꾀 짭잘한 과자라는걸 알려줘서 제가 원하던 맛으로 잘 구입한거 같았네요! 그리고 당류가 3%로 생각보다 적어서 위에서 예상했던 달착지근함 보다는 짠맛이 대부분을 찾이하고 있을껄로 생각이 바뀌었구요! 전체적으로는 퍼센트는 다르지만 짭짤한 과자에서 볼 수 있는 성분순위는 비슷하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 과자

 

과자의 모양 및 맛을 보기위해 봉지를 오픈해서 담아본 모습입니다! 역시나 질소포장으로 반점도 담겨 있는 양을 보여주면서 짭쪼름한 고기같은 향이 바로 느껴졌네요!

 

gs25 피그칩

 

보다 자세한 관찰을 위해 과자를 소량 쏟아서 촬영해본 모습입니다! 마치 삼겹살과 베이컨의 비계와 살코기층을 표현한듯한 모습으로 과자의 컨셉에서 떠올랐던 베이컨칩이 모양에 있어서도 굉장히 유사하게 만들어졌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대표로 한개를 집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바삭하게 튀겨진 형태로 기포같은게 형성되어 있고 베이지색 영영과 진한갈색으로 줄이 세겨져 있는 모양을 관찰해 볼 수 있었네요!

 

 

처음보는 과자이기에 크기도 한번 측정해 보았는데요! 하나하나 다 해볼수는 없기 때문에 대표로 3개를 골라서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긴쪽의 길이는 약3.3cm~3.6cm의 범위를 보여주었네요!

 

 

이어서 짧은쪽은 약2~2.5cm의 범위로 측정 되었습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비슷한 통일감은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께는 약0.3cm정도로 전체적인 크기를 알기쉽게 설명드리면 한입에 넣고 바사삭 씹어먹기 좋은 사이즈와 두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자의 반을 잘라서 단면의 모습도 촬영해 보았습니다! 안에도 기포가 피어오른 모습으로 튀김 과자라는걸 알려주는것과 동시에 바삭한 식감도 시각적으로 보여주었네요!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계속해서 집어 먹으면서 과자의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 먹어본 피그칩의 맛을 정리해보면 먼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먹는순간 베이컨칩과 굉장히 비슷한 맛을 보여주었구요! 차이점이 있다면 고기의 풍기가 조금 더 진하게 가미된거 같구요! 이어서 디테일하게 말씀드리면 실제 베이컨과 완벽하게 동일한 맛이라기 보다는 과자맛으로써 살짝 가공된 스타일의 베이컨스러운 특유의 향과 맛을 베이스로 짭짤한 양념의 감칠맛이 더해지면서 고기의 구수함과 과자의 고소함에 바삭한 식감이 함께 조화를 이루는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먹다보면 맥주와 탄산을 부르는 맛으로 이번에는 미리 그럴꺼라 에상하고 과자살때 사이다도 함께 구입해서 시원하게 톡쏘는  달톰한 매력과 함께 더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물론 과자만 먹어도 맛있지만 이왕 먹는거 함께 준비해서 드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과자 포스팅에서 자주 보여드리는 먹는 과장에서 집는 손가락 끝으로 축적되는 시즈닝 양념가루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과자 부스러기도 함께 뭍어있는 모습으로 양념가루의 경우 사이사이를 자세히 살펴본 결과 하얀색 가루와 검은점들이 기름기와 함께 어우러져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과자 다 먹은다음 별미이자 마무리로 이 손가락의 양념을 먹어보면 짠맛과 베이컨의 향과 맛이 아주 진하게 농축되어 있는 감칠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베이컨 향과 맛이 담겨 있는 먹거리르 좋아하시거나 간단한 맥주안주 또는 탄산과 같이 즐기기 좋은 과자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05 - [먹는행복] - 해태 감자칩 새우육수맛 색다름을 맛보다!

2018/07/23 - [먹는행복] - 농심 포테토칩 콘치즈맛 신제품 간식타임!

2018/07/09 - [먹는행복] - 농심 닭다리너겟 후라이드치킨맛 한정판 처음 맛봐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