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닭다리너겟 후라이드치킨맛 한정판 처음 맛봐요!

먹는행복

농심 닭다리의 새로운 모양으로 보여지는 '닭다리너겟'이란 과자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저는 처음보는거라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인가 하고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16년도쯤에 나왔던 과자였구요! 단! 이번에 러시아 월드컵을 맞이해서 축구패키지로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와서 그 이유 때문인지 이제서야 제 눈에 확 들어왔네요! 닭다리과자도 학창시절 한동안 빠져있던 과자중에 하나여서 모양은 달라졌지만 과연 그때당시 추억의맛을 동일하게 가지고 있을지 아니면 전혀 색다른 맛을 보여줄지 기대를 해보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자에 대해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포장된 모습부터 과자의 모양 및 맛까지 디테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농심 닭다리너겟

 

첫번쨰로는 과자봉지의 앞면 모습부터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월드컵 기념으로 나온 디자인이라 배경이 축구공 모양이 담겨 있고 응원분장을 하고 있는 귀여운 닭캐릭터에 제품이름과 함께 하단에는 실제 과자이미지를 담아서 마치 축구경기를 보면서 먹어야 할꺼 같은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전에 디자인은 어땠는지 궁금해서 검색으로 찾아봤는데요! 배경은 전체가  빨간색으로 캐릭터와 이름이 다른 위치와 크기로 담겨 있습니다!

 

 

 

 

구입에 관한 정보로는 먼저 파는곳은 GS25편의점을 이용했구요! 가격은 2,500원으로 봉지도 크고 양도 130g으로 그와 비례해서 가격은 매겨진거 같구요! 농심과자라서 대형마트를 이용하시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로 이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포장에 담겨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상단 닭캐릭터의 오른쪽을 보시면 리미티드 에디션이란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이것도 궁금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과자가 한정판이 아닌 월드컵패키지가 한정으로 판매된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하단 왼편으로는 위에서 말씀드린 과자의 중량에 칼로리(영양정보에서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와 닭고기 3.4% 함량과 국산재료가 사용됬다는 표시가 같이 담겨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과자이름 오른편에는 이름보단 조금 더 작은 글씨크기로 후라이드치킨맛이란 표기가 따로 되어 있어서 그렇다면 다른맛도 있는건가?란 생각에  또 알아본 결과! 지금까지는 한가지로만 나와 있구요! 단! 연관성이 깊은 닭다리과자가 후라이드, 핫숯불바베큐 두가지 맛이 있었던걸로 봐서는 추후에 새로운 맛이 나오지 않을까란 예상을 해보았네요!

 

 

과자봉지의 뒷면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여기는 과자의 특징 및 맛있게 즐기는 방법과 제조, 재료, 영양등의 자세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는 부분으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과 함께 바로 아래에 이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상단부분 내용으로 측에는 과자의 특징으로 후라이드 치킨 맛을 스낵으로 구현했고 빵가루를 입혀 바삭하고 고소하다는 문구가 적혀있고 우측에는 맥주, 케찹, 머스타드소스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는 내용이 만화와 함께 재미나게 담겨 있습니다!

 

 

좌측 하단내용에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 부분만 살펴 보았는데요! 우선 국산재료로는 앞면에 적혀있던 닭고기와 정제염 두가지가 확인 되었구요! 밀가루와 빵가루는 미국산, 호주산 팜유는 말레이시아산으로 수입재료가 사용되었고 맛과 관련해서는 증숙감자, 치킨추출농축액, 후라이드치킨시즈닝, 감자분말, 옥수수전분등으로 치킨과 고소함의 조합을 보여주었습니다!

 

 

영양정보에서는 가장먼저 농심 닭다리너겟 칼로리 30g당 145kcal 표기와 앞면에는 한봉지 130g기준 630kcal로 한봉지를 다 먹었을때는 밥 두공기 조금넘게 먹는것과 동일한 양의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푸짐한 양만큼 저도 한봉지를 한번에는 다 못먹고 두번으로 나눠서 먹었네요!

 

 

 

 

영양성분에서는 TOP3를 살펴보면 과자는 포화지방 아님 나트륨으로 시작이 되는데요! 이과자의 경우는 포화지방이 47%로 1위 그 다음으로는 1% 차이로 지방이 46%를 찾이하고 있구요! 세번째가 나트륨으로 33%을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외에 탄수화물과 단백질도 적지 않은 퍼센트를 보여주었네요!

 

 

우측 제일 하단에는 유통기한이 표기되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18년 10월 29일까지로 구입일 기준으로 거의 4개월정도 남아있는걸 확인하고 개봉에 들어갔습니다!

 

 

과자의 모양과 맛을 확인하기 위해 가위로 윗부분을 깔끔하게 잘라서 개봉해본 모습입니다! 마찬가지로 질소충전포장이라 반 조금 넘게 채워져 있구요! 첫인상에서는 바람이 채워진듯한 불어난 모양으로 고소한 튀김같은 향이 느껴졌네요!

 

닭다리너겟 후라이드치킨맛

 

과자의 모양을 자세하게 살펴보기 위해 일부 쏟아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동일한 모양은 아니지만 스타일적인면에서는 전에 맛본 아그칩이나 화낙신낙이 떠올랐네요!

 

 

쏟아 놓은 과자중에 대표로 한개를 집어서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바삭하게 튀겨진 갈색의 표면에 살짝 직사각형 모양으로 닭다리과자와 유사한 느낌의 까실한 표면으로 굵은 알갱이의 빵가루와 양념가루가 가득 뭍어있는 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과자의 크기로 보여드릴려고 대표로 3개를 뽑아서 측정해 보았습니다! 먼저 긴쪽의 길이는 약3.1~3.5cm정도의 범위를 가지고 있네요!

 

 

짧은쪽은 대략 2.6~2.7cm 범위로 측정 되었습니다!

 

 

두께는 약2.5cm정도로 과자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대략적으로 한입에 살짝 크게 쏙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위에서 말씀드린 유사한 스타일의 과자들과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살살 조심해서 과자한개를 반으로 잘라서 단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속에는 아무것도 없이 비버있는 바삭하게 튀겨진 형태로 공갈빵이 아닌 공갈과자의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계속해서 집어 먹으면서 맛을 즐겨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먹어본 농심 닭다리너겟의 맛은 일단 입에 넣고 씹는순간 과자가 갈라지면서 위에서도 말씀드린 탁 터지는듯한 느낌으로 바사삭 부셔지면서 바삭함은 유지되고 후라이드치킨 튀김부분이 생각나는 유사한맛에 양념에 있는 닭고기맛스러운 향과 맛이 같이 어우러진 구수하고 짭쪼름한 감칠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닭다리과자와 동일한 맛으로 예전 추억의 과자를 다시금 맛볼수 있어서 좋았고 거기에 전혀 다른 모양으로 더 커진 크기와 재미난 식감이 더해진 한층 업그레이드된듯한 매력이 만족스러웠네요!

 

 

마지막으로 과자를 먹는과정에서 손가락끝에 뭍은 양념가루를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까실한 촉감으로 굵은 빵가루에 양념가루가 섞여있는 형태로 되어 있구요! 과자를 자주 즐기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먹는동안 손가락에 축적해서 마무리로 과자의 맛이 진하게 농축된 한입을 느낄수 있는 별미가 되어주네요! (물론 손은 깨끗하게 씻은 상태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저와같이 예전부터 닭다리과자를 즐겨드셨던 분들은 새로운 모양으로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치킨맛 과자를 아직 안드셔 보신 분들에게는 색다른 제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6/18 - [먹는행복] - 농심 깐풍새우깡 신제품 맛보다!

2018/04/16 - [먹는행복] - 해태 화낙신낙 만두스낵 맛보고서!

2017/08/09 - [먹는행복] - 롯데 아그칩 랜치토네이도 처음 맛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