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볶음밥 간단 만들기!

요리행복

저녁메뉴로 냉장실 야채칸에 보관되어 있던 요리하고 남은 야채들을 사용해서 구입해 놨던 참치캔과 함께 간단하게 참치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메인양념으로 달착지근하면서도 특유의 맛을가진 굴소스를 사용해서 중국식볶음밥 스타일로 만들어 보았네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요리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자세리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치볶음밥 레시피 (2인분) :::

1. 참치 1캔

2. 애호박 반개

3. 당근 작은사이즈 반개

4. 팽이버섯 약75g (손질전 무게)

5. 양파 1개

6. 계란 2개

7. 굴소를 듬뿍 1숟가락

8. 후추 3번 톡톡 뿌리는 양

9. 참기름 1숟가락

10. 밥 2공기

 

 

 

 

※ 야채 재료들은 다른종류로 대체 및 추가 가능합니다!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의 시작은 재료손질에 들어갑니다! 우선 모든 야채들은 오염된 부분은 제거해서 깨끗하게 세척후 (1) 애호박, 당근, 양파, 팽이버석은 볶음밥 하기 좋은 작은사이즈로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2) 계란을 풀어서 계란물로 만들어주세요! (3) 참치는 기름을 제거해서 준비해주세요!

 

 

 

 

※ 야채손질의 경우 팽이버섯과 양파는 칼을 이용해 다져서 준비해 주었으며 애호박과 당근은 가는 채칼을 이용해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조금 더 빠른 조리를 위해 칼보다는 다지기 도구 또는 채칼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2. 재료 준비가 완료되 다음에는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준비해 놓은 계란물을 부어서 뒤집게로 저어가며 스크램블 형태로 만들어 주세요!

 

ㅁㄴㅇㅁㄴㅇ

 

※ 계란의 경우 같이 볶지 않고 일반 계란후라이로 만들어서 볶음밥 옆에 놔주셔도 되고 더 예쁜 비쥬얼을 원하시는 경우 오므라이스처름 마지막에 계란을 덮어주시는 방식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3. 계란 스크램블이 완성되면 준비된 양파를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4. 계란과 양파를 볶아서 양파가 반투명하게 익은 상태가 되면 나머지 야채 애호박, 당근, 팽이버섯을 모두 넣어서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5. 재료들을 볶는 중간에 맛과 향을 더해주기 위해 중간에 후추가루를 3번정도 톡톡 뿌려서 볶아주세요!

 

 

6. 야채들이 익어가면서 바닥에 수분이 나와서 자글자글 끓고 있는 모습이 보이면 굴소스를 듬뿍 한숟가락 넣어서 계란과 야채재료 전체에 잘 베이도록 골고루 섞어가며 계속해서 익혀줍니다!

 

 

7. 재료들과 굴소스가 버무려져서 전체적으로 갈색빛이 도는 상태가 되면 밥 두공기와 참지를 넣어서 주걱 또는 뒤집게를 이용해 골고루 섞어주세요!

 

 

8. 모든 재료들이 골고루 섞여서 볶음밥 모습이 나온 상태가 되면 마무리로 고소함을 더해줄 참기름 한숟가락을 넣어서 볶음밥 구석구석 퍼지도록 섞어주세요!

 

 

9. 참기름까지 골고루 섞이면 참치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최종간을 본후 싱거운경우 굴소스를 소량씩 추가해서 볶아서 조절해 주시고 짠경우 밥을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참치볶음밥

 

10. 항상 남기는 완성기념 사진으로 1인분을 국그릇으로 모양을 잡아 깔끔하게 접시에 셋팅후 김가루로 장식해서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맛은 야채들에서 나오는 달착지근함과 참치살의 고소한 맛에 굴소스의 달콤하면서도 간간한 특유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제 입맛에 간도 맛도 모두 맛있는 담백한 매력의 볶음밥이 되어 주었습니다! 남은 야채들을 사용해야 되거나 조금 특색있는 볶음밥을 먹고 싶을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6/09/20 - [요리행복] - 새송이버섯을 이용한 새우계란볶음밥 만들기!

2016/07/27 - [요리행복] - 두부를 이용한 두반장볶음밥 만들기!

2016/07/23 - [요리행복] - 간단요리 카레볶음밥 만드는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