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요리 카레볶음밥 만드는법!

요리행복

예전부터 한번 만들어 먹어보고 싶었던 카레볶음밥을 이번에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야채는 따로 준비하지 않아서 냉장고에 있는 감자, 양파, 대파와 계란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카레볶음밥은 실패해도 카레맛이라 맛이 어느정도 보장된 요리로 만들어 보시기에도 괜찮은 메뉴라 생각되어지네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조리과정과 레시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카레볶음밥 레시피 (2인분) :::

1. 고형카레 1조각 (분말카레로는 25~30g)

2. 양파 1개

3. 감자 1개

4. 대파 반줄

5. 계란 2개

6. 밥 2공기

7. 소금 1/4숟가락 (최동간에 따라 추가!)

8. 후추 2번정도 톡톡 뿌리는 양

9. 물(생수) 약200ml (종이컵으로 한컵!)

 

 

 

 

※ 당근, 애호박등 다른 야채를 추가하셔도 되세요!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카레볶음밥 만들기 제일 처음 할일은 모든 재료를 세척후 감자, 양파, 대파 모두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다지는 기계사용 권장!) / 계란 2개는 풀어서 계란물로 만들어 주세요! (이미지 참고!)

 

 

 

 

 

2. 모든 재료가 준비 되었으면 후라이팬 또는 웍(권장!)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감자, 양파, 대파를 모두 넣고 볶아주세요! (불세기 강)

 

 

3. 야채들을 볶는 중간에 후추를 2번정도 톡톡 뿌려서 섞어가면 볶아줍니다.

 

 

4. 재료들이 익어가면서 수분이 나오기 시작하면 물(생수) 약200ml를 부어주세요! (불세기 중으로 변경)

 

 

5. 바로 이어서 고형카레 1조각(= 분말카레 25~30g)을 넣은다음 물에 잘 녹여가며 끓여주세요!

 

 

6. 카레가 뭉침없이 잘 풀어져서 국물이 걸죽하게 갈색으로 변해서 끓고있을때 풀어놓은 계란물(1)과 밥 두공기(2)를 넣은 다음 재료와 밥을 볶아주세요! (불세기는 강으로 변경!)

 

 

※ 이 과정은 볶음밥 간이 맞는경우 생략!

7. 국물이 졸아서 없어질때까지 밥을 볶은뒤에 최종간을 보고 싱거운 경우는 소금을 소량 추가해서 간을 더해주세요! / 짠경우에는 밥을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줍니다!

 

 

8. 최종간까지 조절해서 완성한 카레볶음밥의 모습입니다. 주변이 조금 지저분해 보이지만 그만큼 열심히 볶은 흔적으로 봐주세요!

 

 

9. 완성된 카레볶음밥을 국그릇을 이용해 접시에 예쁘게 담아 한컷 남겨보았습니다. 좀 더 맛있어 보이는 비쥬얼을 위해 청양고추 몇개로 살짝 장식을 더해 보았네요! 너무 카레맛이 날까봐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맛은 카레와 볶음밥의 중간으로 기본 볶음밥의 맛에 카레의 향이 은은하게 퍼져있는게 개인적인 입맛에는 잘 완성되었네요! 일반 카레보다 만들기는 더 쉬워서 가끔가다 해먹으면 별미가 되어줄꺼같네요!

 

copyright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