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치카레구이 만들기!

요리행복

생선구이는 먹을때는 참 맛있지만 요리할때의 비린내는 어쩔수 없이 감수해야할 부분인데요! 이번에는 비린내를 최소한으로 해보자 싶은 마음에 많이들 사용하시는 카레가루를 이용한 삼치구이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그외에도 후추와 다진마늘까지 양념으로 추가해서 진행해 보았네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참고용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삼치카레구이 레시피 :::

1. 삼치 두토막 약550g

2 카레가루 3숟가락반

3. 다진마늘 반숟가락

4. 소금 3꼬집

5. 후추가루 (양은 조리과정 참고)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손질해온 삼치 두토막을 준비해서 흐르는물에 간단하게 세척해서 양념을 위해 넓은 접시를 준비해 펼쳐서 셋팅해 주세요!

 

 

2. 준비된 삼치 위로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3꼬집 정도의 소금양으로 하얀살이 보이는 안쪽면에 전체적으로 골고루 뿌려서 간을 해주세요!

 

 

 

 

※ 만약 구이용으로 구입하실떄 소금간을 넉넉히 해오신 경우 별도 소금간을 추가하실 필요없이 다음 단계부터 진행해 주세요!

 

 

3. 소금간에 이어서 후추가루도 살살 골고루 생선위에 뿌려주세요!

 

 

4. 이어서 손에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다진마늘 반숟가락을 준비해서 으깨가면서 발라주는 형식으로 생선 전체에 발라주면서 군데군데 다진마늘 덩어리를 올려주세요!

 

 

5. 드디어 메인 양념인 카레가루는 3숟가락의 양으로 생선위로 솔솔 뿌려가면서 살짝씩 눌러주면서 전체적으로 카레옷을 입혀줍니다!

 

 

6. 소금, 후추, 다진마늘은 한면만 진행하였지만 카레가루의 경우는 생선을 뒤집어서 양면 모두 전체적으로 카레가루를 묻혀주세요!

 

 

7. 삼치에 카레옷까지 셋팅이 완료되면 굽기위해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먼저 센불로 달궈준다음 약으로 줄여서 셋팅한 다음 생선을 올려주세요!

 

 

8. 셋팅된 후라이팬에 준비된 삼치를 올려서 양면을 노릇하게 안까지 잘 익혀주시면 삼치카레구이가 완성됩니다! 굽는동안 생선비린내는 어디가고 집안에 카레향이 가득했네요!

 

삼치카레구이

 

9. 속살까지 잘 익은걸 확인하고 접시를 준비해서 완성된 삼치카레구이를 담아 완성컷을 남겨 보았습니다! 담백하고 보드라운 식감의 삼치살 본연의 맛에 기본양념과 카레의 향과 감칠맛이 더해지면서 밥반찬으로 훌륭한 생선구이가 되어주었습니다! 개인적인 입맛기준에서는 그냥 구워먹는거에 비해서 몇배는 더 맛있는거 같네요! 구이할때 비린내 걱정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으실꺼 같구요! 그외에 특색있는 생선구이를 먹고 싶을때 만들어 보시기에 좋은 메뉴라 생각되네요! 당분간 생선 구워먹고 싶을때는 어떤생선이든 카레가루를 이용해서 만들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0/19 - [요리행복] - 고등어 간장조림 만들기!

2016/09/19 - [요리행복] - 조기조림 만드는 법 고추장양념으로 간단하게!

2016/07/31 - [요리행복] - 갈치조림 만드는 법 레시피!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