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와 아이의 처가방문으로 오래간만에 저녁식사를 혼자 먹게 되었네요! 외식으로 먹자니 특별히 먹고싶은것도 없고 집에서 간단하게 한그릇 요리로 만들어 먹자 싶어서 도착 하자마자 주방 여기저기를 뒤져보다가 스팸을 한개를 발견! 순간 전에 사먹으면서 한번 집에서도 만들어 봐야지 했던 스팸마요컵밥이 떠올라서 덮밥스타일로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조리과정 및 레시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스팸마요덮밥 레시피 (1인분) :::
1. 스팸 100g (200g캔으로 구입! / 유사햄으로 대체가능!)
2. 양파 반개
3. 대파 초록색 반줄 (이미지참고)
4. 계란 2개
5. 마요네즈 원하는 만큼!
6. 소금 1/4티스푼 (계란간, 생략가능)
7. 후추 한번 톡 뿌리는 양 (생략가능)
8. 밥한공기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티스푼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양파와 대파는 깨끗하게 세척해 주신다음 재료 손질에 들어갑니다! (1) 스팸은 먹기좋은 크기로 깍둑썰기로 준비해주세요! (2) 양파와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계란 두개에 소금간 1/4티스푼 소량을 넣어서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 참고로 스팸의 경우는 반드시 깍둑썰기를 고집하실 필요없이 넓게 얇게등 좋아하시는 스타일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계란의 경우 스크램블이 싫으시면 후라이로 만드셔도 드시는데 상관은 없습니다!
2. 재료손질이 완료되고 가장 먼저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준비된 계란물을 부어서 계속 저어가며 스크램블 형태로 만들어 줍니다!
2. 완성된 계란은 접시를 준비해서 따로 보관해주세요! (막 나온 따끈한 상태로 드시고 싶으시면 이과정을 요리 마지막에 진행해주세요!)
3. 계란이 준비되고 이어서 다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썰어놓은 양파와 대파를 모두 넣고 살짝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4. 양파가 반투명한 느낌으로 익으면서 결들이 갈라지기 시작하면 준비해 놓은 스팸을 모두 넣어서 같이 섞어가면서 볶아줍니다!
5. 볶은 중간에 후추를 한번 톡 뿌려서 볶아주세요! (후추가 싫으신 경우 생략 가능한 과정입니다!)
5. 스팸, 양파, 대파가 갈색빛이 돌 정도로 익을때까지 볶아주시면 밥위에 올라갈 스팸볶음요리가 완성됩니다! 요리는 여기까지고 이어서 셋팅에 들어갑니다!
6. 이와 먹는거 혼자 먹더라도 맛있어 보이게 먹을려고 셋팅을 위해 국그릇을 준비해서 밥공기에 밥을 한공기 담아 뒤집어서 모양을 잡아주었습니다!
7. 준비된 밥위로 완성된 스팸볶음을 솔솔 보기 좋게 올려 주었네요!
8. 이어서 주변으로 보기좋게 제일 처음 만든 계란 스크램블을 뿌려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9. 마무리로 핵심 양념인 마요네즈를 뿌려줘야 하는데요! 그냥 뿌리면 너무 굵게 양이 많이 나오기 떄문에 얇게 뿌려주기 위해서 마요네즈통 입구에 랩을 씌운다음 젓가락을 이용해 구멍을 뚫어서 뿌릴 준비를 해주었습니다!
10. 랩이 통에서 분리되지 않게 꼭 잡고 가로 세로로 제 기준에서는 나름 보기 좋게 원하는 양만큼 뿌려서 모든 셋팅을 마무리해 주었네요!
11. 마지막으로 모든 셋팅이 완료된 스팸마요덮밥의 모습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일단 맛을 말씀드리면 계란과 스팸의 조합은 누구나 예상이 가능한 맛으로 짭짤함과 고소함의 조합으로 나름 성공한거 같네요! 마요네즈가 그냥 맛보면 고소함과 살짝 새콤한맛이 있는데 그게 재료들과 섞이니 단맛을 더 높여주는 역할로 감칠맛을 더해 주었습니다! 확실히 밖에서 사먹는것 보다 집에서 바로 만들어 먹는게 더 맛은 있는거 같네요! 다음에 기회되면 참치마요로 만들어 봐도 재미있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덮밥요리 관련글 목록 ▼
2017/09/06 - [요리행복] - 한그릇요리 가지덮밥 만들기!
2016/08/19 - [요리행복] - 남은 치킨 요리 쯔유간장 오야꼬동 뎦밥 만들기!
2016/07/16 - [요리행복] - 쯔유간장을 이용한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 만드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