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그릇요리 가지덮밥 만들기!

요리행복

정말 오래간만에 점심식사를 준비해 보게 되었네요! 아내에게 휴식도 줄겸 저도 간만에 요리가 하고 싶어서 대단한건 아니지만 냉장고에 사다놓은 가지와 기본 재료들을 이용해서 가지덮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나 간편요리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 정리해 보겠습니다!

 

 

::: 가지덮밥 레시피 (2인분) :::

1. 가지 2개 (크기에 따라 3개까지 가능!)

2. 대파 반줄짜리 2줄

3. 양파 1개

4. 굴소스 1숟가락

5. 진간장 1숟가락

6. 올리고당 1숟가락 (설탕으로 대체가능!)

7. 참기름 반숟가락

8. 계란2개 (후라이용이라 없으면 생략가능!)

9. 밥 두공기

10. 물(생수) 150ml (종이컵 한컵정도)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준비된 재료들을 세척해서 손질에 들어갑니다! (1)가지의 경우 깍둑썰기 식으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2)대파는 얇게 채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양파는 4등분해서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 참고로 재료의 크기들은 이미지와 동일하게 따라하실 필요없이 본인이 먹기 좋은 크기로 자유롭게 손질해서 준비해주세요!

 

 

2. 재료손질이 끝나면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대파를 넣어서 양파가 반투명의 느낌이 나올때 까지 불세기는 강으로 볶아주세요!

 

 

3. 양파가 익어서 반질반질한 반투명 상태가 되었을때 이어서 손질한 가지를 모두 넣은 다음 섞어가면서 계속해서 볶아주세요!

 

 

4. 섞어가면 볶아주다가 가지조각들이 살짝 익어가려고 할때 물(생수)150ml를 부어서 같이 끓여가며 재료들을 익혀줍니다!

 

 

5. 넣은 물이 자글자글 끓기 시작할때 불세기는 중으로 줄이고 양념에 들어갑니다! 제일먼저 굴소스 1숟가락을 넣어서 물에 풀어주세요!

 

 

6. 바로 이어서 진간장 1숟가락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7. 세번째로 달착지근함을 더해주기 위해 올리고당 또는 설탕을 1숟가락 넣어서 재료들과 함께 섞어주세요! 여기까지 양념의 비율은 기억하기 쉽게 굴고스, 간장, 올리고당 1:1:1 비율입니다!

 

 

8. 마지막으로 고소함을 더해주기 위해 참기름 반숟가락을 넣어서 섞은다음 재료들을 뒤적여 가면서 푹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9. 사진과 같이 가지들이 양념이 베어서 갈색으로 변하고 물이 졸아서 자작하게 되면 덮밥에 올라갈 가지요리가 완료됩니다! 조금 더 국물있게 만들고 싶으시면 물을 추가해서 살짝만 끓여주세요!

 

※ 익히는 과정에서 물이 너무 빨리 졸아서 없어지는 경우 소량으로 물을 추가해 가며 끓여주시고 최종 완성상태에서 맛을 보신고 짠경우에는 물을 추가해서 끓여주시거나 남은 양파나 가지를 따로 볶아서 섞어주시고 싱거운 경우에는 굴소스 또는 간장을 조금씩 추가해 가며 간을 맞춰주세요!

 

 

10. 가지덮밥만 먹기에는 조금 심심할꺼 같아서 계란 후라이를 2인분에 맞춰서 2개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계란이 없으면 생략 가능한 과정입니다!

 

 

11. 이왕 먹는거 조금 예쁘게 플레이팅을 하기 위해 넓은 접시에 밥공기를 이용해 동그랗게 밥을 준비해 주었네요! 보여드리는 용도로 1인분만 셋팅해 보았습니다!

 

 

12. 이어서 밥위에는 계란후라이를 올리고 옆으로는 비벼먹을수 있게 볶은가지를 올려서 1인분 가지덮밥을 완성시켜 보았습니다! 계란과 볶은가지를 밥과 함꼐 비벼서 먹으면 가지에 베어있는 간간하면서 달착지근한 양념이 베어나오면서 담백하면서도 부담없는 식사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요리라 집에서 혼밥할때 만들어 먹기도 좋고 아침식사 메뉴로 먹어도 괜찮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가지요리 관련 다른글

2016/08/21 - [요리행복] - 계란을 이용한 간단한 가지부침 만들기!

2016/07/29 - [요리행복] - 가지와 대파를 이용한 마파가지 간단 레시피!

2016/08/10 - [요리행복] - 굴소스를 이용한 양송이가지볶음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