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을 이용한 간단한 가지부침 만들기!

요리행복

냉장고에 마지막으로 남은 가지 1개! 주로 볶음으로 만들어 먹어서 이번에는 간편하게 계란으로 가지부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별도 간장없이 먹기위해 계란에 미리 소금간을 해서 대파를 추가해 간간하게 만들어 보았네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봅니다!

 

 

::: 계란 가지부침 레시피 :::

1. 가지 1개

2. 계란 3개

3. 소금 1/4숟가락

4. 대파 소량 (이미지 참고)

5. 후추 1번 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의 시작! 제일먼저 재료들을 세척후에 (1)가지는 조금 얇은 두께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대파는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2. 재료 손질이 완료되면 계란3개를 그릇에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줍니다!

 

 

3. 계란물에 대파, 후추(한번톡), 소금(1/4숟가락)을 넣어주세요!

 

 

4. 계란, 대파, 양념을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5. 준비된 계란물에 가지를 모두 넣어서 가지들 구석구석 계란옷을 입혀주세요!

 

 

6. 부침 준비가 완료되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숟가락을 이용해 계란옷을 잘 입혀서 가지를 하나씩 떠서 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7. 양쪽면이 노릇노릇하게 다 구워서 가지를 익혀주시면 가지부침완성! 가지 한개는 총2판을 구우면 완성되네요!

 

 

8. 마지막으로 완성된 가지부침을 정갈하게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았습니다. 고소한 계란과 은은한 대팡의향에 촉촉하고 부드러운 가지의 식감으로 적당한 소금간이 되어있어 별도 간장양념 필요없는 부침요리가 완성되었네요!

 

※ 혹시 양념간장과 같이 준비하고 싶으신 경우 양념간장 만드는 법은 이전 양배추찜 레시피 를 참고해주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다른 가지요리 레시피

2016/08/17 - [요리즐거움] - 가지와 닭안심살을 이용한 닭고기볶음 만들기!

2016/07/29 - [요리즐거움] - 가지와 대파를 이용한 마파가지 간단 레시피!

2016/07/28 - [요리즐거움] - 담백한 국물이 맛있는 두부가지국 레시피!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