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유간장을 이용한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 만드는법!

요리행복

돼지고기 앞다리 살을 사와서 양념을 해서 먹을까 하다가 개인적으로 외식할떄 즐겨먹던 가츠동, 규동, 부타동 같은 일본식 덮밥을 만들어보면 어떨까란 생각에 한번 만들어 보기로 하였네요! 일본식 덮밥에는 쯔유간장이 필수여서 근처 마트에서 구입! 쯔유간장만 있으면 조리도 매우 간단해서 한그릇 요리로 만들어 먹기 좋은 메뉴입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를 정리해봅니다.

 

 

:::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 레시피 (1인분) :::

1. 돼지고기 앞다리살 약150g (다른부위나 고기도 상관 없습니다.)

2. 양파 반개

3.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4. 계란 1개

5. 다진마늘 1/4숟가락

6. 후추 3~4번 정도 톡톡 뿌리는 양

5. 쯔유간장 25ml

6. 물(생수) 150ml

 

 

 

 

※ 구입한 쯔유간장은 3배농축액이라 개인적인 기준! 1(쯔유) : 6(물) 비율로 섞어서 희석해서 사용하였습니다. (물의 양은 본인의 간에 맞게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 만들기 처음으로 할일은 쯔유간장(25ml)과 물(150ml)을 1:6 비율로 섞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비율은 정해진거 없이 본인의 간에 맞게 맛을 봐가면서 물을 추가해서 조절!)

 

 

2. 쯔유간장을 희석해서 준비하고 재료를 세척후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 / 대파는 적당한 두께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 계란 1개는 풀어서 계란물로 셋팅해주시면 재료손질 끝!

 

 

 

 

 

3. 재료준비가 끝났다면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른뒤에 양파, 대파, 돼지고기, 다진마늘(1/4숟가락)을 넣고 볶아주세요!

 

 

4. 재료들을 볶은 중간중간 후추를 3~4번 정도 톡톡 뿌리면서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5. 돼지고기의 크기가 큰게 있으면 가위를 이용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면서 고기가 거의다 익을떄까지 볶아주세요!

 

 

6. 재료와 돼지고기가 거의다 익은 상태에서 준비해 놓은 쯔유간장을 부어주세요!

 

 

7. 쯔유간장을 부어서 1~2분 정도 끓여준뒤에 마지막 재료인 계란물을 원형을 그리며 넣어주세요!

 

 

8. 국물이 살짝 졸아서 줄면서 계란이 50~60% 정도 익은 상태에서 불을 끄고 마무리! 완성된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의 1단계 완성된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 덜익은 계란이 싫으시면 완숙으로 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9. 최종 완성을 위해 그릇에 밥을 준비해서 그위로 조심스럽게 볶은 돼지고기와 재료를 덮어주시면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이 완성됩니다!

 

 

10. 완성시킨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의 모습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쯔유간장의 달착지근하고 간간함이 돼지고기와 재료들에 잘 베어서 밥과 비벼먹으니 맛있는 한끼가 되어주었네요! 집에서 만들어서 먹으니 고기를 푸짐하게 해서 먹을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간단하지만 조금은 특별하게 요리해서 먹고싶으실때 좋은 요리라 생각되어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