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소스를 이용한 닭봉간장조림 만들기!

요리행복

오래간만에 포스팅하는 요리레시피네요! 이번에는 냉장고에 냉동해둔 닭봉이 남아 있어서 간단하게 굴소스와 간장을 이용해서 닭봉조림을 만들어보게 되었네요! 냉장고에 구비해둔 기본 재료들이 별로 없어서 양파 한가지만 추가해서 아주 심플하게 만든 닭봉요리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봅니다!

 

 

::: 굴소스 닭봉간장조림 레시피 :::

1. 닭봉 한팩 (10개)

2. 양파 1개

3. 굴소스 1숟가락

4. 진간장 1숟가락

5. 설탕 반숟가락

6. 후추 2~3번 톡톡 뿌리는 양

7. 물(생수) 약600ml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닭봉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한다음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물이 끓기 시작할떄 닭봉을 넣고 7~8분정도 삶아주세요!

 

 

2. 닭봉을 삶는동안 양파를 세척 및 손질후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시간이 지나고 닭봉이 대략적으로 하얗게 삶아지면 끓인 물을 모두 버리고 닭봉만 셋팅해주세요!

 

 

4. 셋팅된 닭봉에 미리 준비해둔 얇게썰은 양파를 모두 넣어주세요!

 

 

5. 이어서 준비된 재료에 물(생수) 약600ml를 부어줍니다!

 

 

6. 물까지 셋팅된 상태에서 양념시작! 먼저 굴소스 듬뿍 한숟가락을 넣어서 물에 풀어주세요!

 

 

7. 바로 이어서 진간장 한숟가락을 넣어주세요!

 

 

8. 살짝 단맛을 더하기 위해 설탕 반숟가락을 넣어줍니다!

 

 

9. 불을 켜서 양념국물이 끓기 시작할때 마지막 양념인 후추를 2~3번 정도 톡톡 뿌려서 섞어주세요!

 

 

10. 모든 재료와 양념이 셋팅되고 센불로 끓이면서 중간중간 숟가락 또는 국자로 뒤적여주면서 국물이 자작하게 줄어들떄까지 졸여주세요!

 

 

11. 국물을 자작하게 졸여서 완성시킨 닭봉조림의 모습입니다! 최종적으로 닭봉의 익은정도와 간을 체크해서 덜 익은경우는 더 끓여서 익혀주세요! 짠경우에는 물 또는 양파를 추가해서 다시 졸여서 간을 희석시켜주세요! / 싱거운 경우는 굴소스 또는 간장을 소량씩 추가해서 끓이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12. 마지막으로 완성된 요리를 접시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굴소스와 간장 그리고 설탕의 조합으로 달착지근하면서도 감칠맛나는 간간한 밥반찬이 되어주었습니다! 닭봉을 다먹고 남은 양념국물과 양파에 밥까지 비벼서 깔끔하고 맛있게 저녁을 해결하였네요! 개인적인 입맛에는 굴소스 한가지를 사용하는것 보다 간장과 설탕을 살짝 추가하면 감칠맛이 좀 더 살아나는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다른 닭고기요리 레시피!

2016/06/23 - [요리즐거움] - 닭고기 안심을 이용한 감자고추장찌개 만들기!

2016/08/12 - [요리즐거움] - 쯔유간장을 이용한 닭다리살 간장조림 만드는법!

2016/07/18 - [요리즐거움] - 밤호박을 이용한 간장 닭볶음탕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