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 죠스바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보자!

먹는행복

어린시절 유일무이했던 상어모양 아이스크림으로 먹고나면 혀가 보라색으로 변하는 재미와 안에 들어있는 딸기맛에 반해 정말 자주 사먹었던 죠스바가 완전하게 색다른 변신으로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제품이름은 '핑크 죠스바'로 기존 죠스를 상징하는 보라색에서 아이스크림 전체가 핑크색으로 변했구요! 색상에 어울리는 딸기맛으로 가득 채워서 출시 되었네요! 아직 안드셔보셨거나 드실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아이스크림의 겉부터 속까지 자세한 모습과 맛과 관련해서 오리지널과는 어떤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티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핑크죠스바

 

먼저 아이스크림의 포장된 모습부터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지금까지도 나오고 있는 죠스바는 무시무시한 실제 상어 이미지가 담겨 있는걸로 기억되는데요! 핑크죠스바는 정반대 느낌으로 파란색 바다배경으로 핑크라는 단어와 어울리게 귀여운 스타일로 핑크상어와 불가사리 캐릭터에 맛을 상징하는 딸기와 아이스크림 모양을 일러스트로 담아서 한층 산뜻하고 친근한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GS25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유어스로고가 있어서 해당편의점에서만 파는제품인가라는 생각이 먼저 들긴했지만 제조사는 롯데에서 나온거라 다른편의점이나 마트 또는 슈퍼등에도 있을꺼 같은 생각에 갈일 있을때 틈틈이 찾아봐야겠네요! 가격은 1,000원으로 요즘 아이스크림 가격대로는 저렴한편이라 마음에 들었네요!

 

 

포장에 담겨진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좌측으론 제조사인 롯데로고와 함께 OPEN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동안은 별생각없이 개봉해서 먹다가 이번에 우연하게 표시부분이 눈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알게된 사실은 다른제품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해당 방향으로 꺼내면 막대가 아닌 아이스크림쪽이 나와서 이게 맞은건지 이제부터 다른 아이스크림들도 확인해 봐야겠네요!

 

 

우측으로는 위에서 설명드린 귀여운 그림들과 함께 유어스 지에스리테일 로고가 같이 담겨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는 유통기한 날짜는 없기 때문에 위쪽 측면으로 별도표시된 제조일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8년 7월 20일로 최근에 제조된 제품인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아래쪽 측면으로는 메인재료로 딸기잼 3.0%, 오렌지농축액0.1%의 함량과 함께 내용량과 칼로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재료중에 오렌지가 들어간다는게 살짝 의외였네요!

 

 

이어서는 뒤집어서 포장의 뒷면을 담아 보았습니다! 상단 하단에 테이블로 깔끔하고 자세하게 제품에 관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전체사진으로는 가려진 부분도 있고 글씨도 작아서 내용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바로 이어서 부분으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상단의 내용을 좌우로 나눠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여기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영양정보만 살펴 보았는데요! 우선 핑크 죠스바 칼로리 95kcal에 내용량은 85ml로 밥으로 계산하면 1/3공기 조금 안되는 적은 양이라 간식 또는 디저트로 즐기기에 적당한 양과 칼로리로 생각되었네요!

 

 

 

 

영양성분에서는 유지방이 없는 아이스크림이라 그런지 지방관련 3가지성분 및 나트륨, 콜레스테롤, 단백질 모두 0%로 표시되어 있는게 신기했구요! 가장 높은 함량은 예상이 가능한 아이스크림의 달닿함을 알려주는 당류가 17% 1위를 찾이하고 있고 2위는 탄수화물 7%로 총2가지 성분만 퍼센트가 표기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가려져있던 하단 내용을 마찬가지로 좌우로 나눠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원재료명 부분을 살펴 보았는데요! 원산지 표기는 없어서 넘어가고 맛과 관련해서 어려운 이름의 재료들은 제외하고 알기 쉬운 재료중에는 올리고당, 물엿, 설탕, 기타과당, 딸기잼으로 굉장히 달달한 딸기맛 아이스크림이라는걸 알려주었구요! 빨간색을 나타내기 위해 자주색고구마색소, 치자황색소가 사용되었다는것도 특색있어 보였네요! 마지막으로 합성향료로는 딸기, 오렌지 두가지가 사용 되었습니다!

 

롯데 핑크죠스바

 

포장봉지를 제거하고 꺼내본 아이스크림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모양에 있어서는 기존 오리지널 죠스바와 동일하고 색상만 다르게 진한 핑크색을 띄고 있네요!

 

죠스바 신제품

 

방향을 반대로 뒤집어 보면 죠스바의 상징과도 같은 이빨모양이 변함없이 들어가 있습니다!

 

 

측면의 모습도 보여드립니다! 여기에 눈이랑 아가미에 지느러미만 그려주면 멋진 상어를 표현할수 있을꺼 같은 모양을 보여주었네요!

 

 

상어의 느낌을 살려서 대각선 방향으로 아래에서 위로 이빨 부분으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색상은 핑크로 바뀌었어도 죠스의 느낌은 여전히 살아 있네요! 

 

 

줄자를 이용해 크기도 측정해 보았는데요! 먼저 전체길이는 약15cm에 막대부분을 제외한 아이스크림만의 길이는 약10.3cm가 나옵니다!

 

 

폭은 제일 넓은 부분으로 약5.3cm로 측정 되었구요! 위쪽 좁은부분을 대략 3.5cm정도로 계산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점점 넓어지면서 끝부분은 일정한 모양을 가지고 있네요!

 

 

두께도 앞과 뒤가 다르게 점점 더 두꺼워 지는 모양으로 가장 두꺼운 부분으로 측정해 보았는데요! 약2.2cm가 나오네요! 전체적인 크기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고 오리지널과도 차이도 없어 보이구요! 하드바 아이스크림의 평균적인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몇입 먹고 단면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오리지널 죠스바와 색상은 다르지만 구성은 동일하게 겉으로는 진한 핑크색의 얼음빙과로 되어있고 안에는 조금 더 연한 핑크색으로 딸기잼 스타일의 쫀듯한 식감의 내용물이 담겨져 있습니다!

 

 

겉과속의 확실히 비교해보시라고 일부분의 껍데기만 먹고 투톤으로 나온 핑크색의 색상차이를 담아 보았습니다! 얼음이 속재료를 감쌓고 있는 형태입니다!

 

 

계속해서 핑크 죠스바의 맛을 보면서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에서의 맛을 정리해 보면 일단 겉면 얼음은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딸기맛에 적절한 달콤함과 시원한 청량과 속에는 마치 딸기잼 같이 쫀득한 식감과 함께 더 달콤하고 새콤한 진한 딸기맛의의 매력이 듬뿍 담겨 있어서 이 두가지가 같이 어우러지면서 전체적으로 아주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딸기맛 아이스크림의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재료목록에서 딸기와 오렌지가 같이 표기되어 있는 부분에서 조금 더 집중해서 음미해 보았는데요! 딱 오렌지맛이 느껴진다고 보긴 어려웠고 함유량이 더 높은 딸기맛에 가려져 있는 스타일로 딸기속에 새콤함과 청량감을 담당하는 부분에서 미세하게 가미된 오렌지스러운 맛을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오리지널은 겉면은 포도 안에는 딸기의 맛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와 비교했을때 핑크색으로 나온 죠스바는 겉과 속이 둘다 딸기이기 때문에 안에 들어있는 딸기맛은 동일하지만 겉면 얼음맛이 다르기 때문에 비슷한듯 다른 미묘한 차이를 느낄수 있었고 확실한건 딸기맛이 더 강해졌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속에 딸기잼은 어디까지 들어있을까 하고 차근차근 조금씩 먹어 보았는데요! 사진에 남아있는 부분을 제외하고 위쪽은 전부 채워져 있어서 부족함 없이 즐길수 있었구요! 남아있는 부분을 껍데기와 동일한 얼음으로 되어 있어서 마치 입가심하듯 입속을 시원하고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눈깜짝할 사이에 아이스크림은 입안으로 사라지고 덩그러니 남아있는 막대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모양은 그대로에 단순하게 색상과 맛을 조금 다르게 했을 뿐인데 비쥬얼적으로는 굉장히 색다르고 신선하게 느껴졌구요! 오래간만에 변신한 죠스바로 비슷한듯 다른 어린시절의 추억의 맛도 떠올려 보면서 달라진 모습으로는 보는 재미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눈과 입이 즐거운 아이스크림 간식타임으로 잠시 더위를 잊을수 있었네요! 평소 딸기맛 아이스크림 좋아하시거나 죠스바를 색다른 색상과 맛으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7/29 - [먹는행복] - 디핀다트 히말라얀솔트바 색다른 단짠의 매력!

2018/06/21 - [먹는행복] - CU 민트초코바 아이스크림 맛을 즐겨보다!

2018/06/14 - [먹는행복] - 메로나 튜브 이번엔 쭈쭈바로 맛보네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