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콩커피 맛을 음미해보다!

먹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볼 새로운 먹거리는 CU편의점 브랜드 HEYROO에서 나온 '콩커피'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이름부터가 특색있네요! 개인적으로 우유보다 두유를 더 좋아하는편이라서 처음 보고는 드디어 두유를 사용한 커피음료가 나온건가? 했는데 자세히 보니 곡물라떼로 표시되어 있어서 정확한 정체가 뭘까 궁금하기도 하고 왠지 고소함이 담겨있는 커피가 아닐까란 생각으로 맛이 괜찮을꺼 같아 구입해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커피제품인지 제품의 모습과 함께 무엇으로 만들어졌고 맛은 어떤지 자세한 정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CU 콩커피

 

먼저 첫인상에서는 마치 검은콩두유가 떠오르는 디자인으로 컵 전체는 회색배경에 아래쪽으로는 검정콩, 회색콩 이미지가 담겨 있고 위에는 전통적인 느낌의 글씨체로 깔끔하게 이름이 적혀있구요! 작은글씨의 문구를 보시면 '고소하고 든든한 곡물라떼'는 특징이 적혀 있습니다!

 

 

 

 

파는곳은 제목과 위에서 이미 말씀드려서 패스하구요! 가격은 1,900원 판매중입니다! 살짝 비싸게 느껴지긴 했지만 300ml용량이라는 점과 곡물이 들어가 있는걸 감안하면 괜찮은 가격대로 생각되네요!

 

 

컵 측면에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는 제품에 관하 정보를 담아 보았습니다! 먼저 커피음료기 때문에 CU 콩커피 카페인 함량 109mg이 적혀 있는데요! 역시나 여기서도 다시한번 알려드리는 성인기준 하루최대 카페인 권장섭취량 400mg으로 1/4정도에 해당되서 연하다고는 볼수 없고 나름 진한커피라는걸 알 수 있었구요! 메인재료로는 커피추출액, 원유(우유), 검은콩추출농축액 3가지 함량이 적혀 있어서 간략하게 두유가 아닌! 커피와 우유를 섞은 라떼에 검은콩맛이 첨가된 제품이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내용을 알고나서 왜 컵에 검은콩 이미지가 사용 되었는지 이해가 되었네요!

 

 

이어서 컵의 방향을 돌려서 담아본 제품의 특징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요약하면 (1) 브라질산 아라비카원두를 사용해 드립방식으로 추출한 프리미엄 커피 (2) 검은콩, 검은깨가 들어간 더욱 진하고 고소한 커피맛 (3) HACCP인증으로 위생적인 관리까지 총3가지의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위에 내용 제일 아래로는 유통기한이 별도표기 되어 있습니다! 18년 8월 2일까지로 구입일로부터 1개월반 이상 여유롭게 남아 있어서 생각보다 긴 기간을 보여주었네요! 참고로 보관방법은 냉장보관입니다!

 

 

다른면으로 돌려서 이번에는 제품, 제조, 영양에 관한 내용이 있는 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다른거 제외하고 원재료명, 영양정보 두부분만 확인해 보았는데요! 우선 재료들중에서 국내산은 원유(우유), 검은콩이 사용 되었구요! 거기에 '검은깨페이스트'까지 넣어서 건강을 더했네요! 그리고 원두의 종류는 위에서도 말씀드린 브라질산 아라비카! 그리고 맛과 관련해서는 검은콩향에 설탕, 유크림, 탈지분유로 고소함에 달달함까지 첨가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양정보로는 가장먼저 CU 콩커피 칼로리 190kcal에 내용량은 300ml로 밥반공기가 조금 넘는 양을 먹는것과 동일한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당류가 24% 가장많은 함량으로 달달한 커피라는걸 알려주었고 원유가 들어갔지 때문에 그 뒤를 이어서 포화지방 20%, 단백질 11%로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습니다! 이어서는 지방, 탄수화물, 콜레스테롤 나트륨 순이고 마지막 트랜스지방은 0g이네요!

 

 

다음으로는 뚜껑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HEYROO로고가 중앙에 담겨 있고 아래쪽을 보시면 뭔가 끼울수 있는 홈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빨대 꼽아 놓는건가 했는데 그건 아니었네요!

 

 

정체는 바로 홈안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SMART PHONE STAND라는 영어문구로 '스마트폰 거치대' 용도로도 사용할수 있다는걸 알려주었는데요! 첫인상에서는 플라스틱에 얇고 가벼워서 지지가 될까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 사용해본 결과는 놀라웠네요!

 

 

짜잔! 음료를 다 마시고 뚜껑만 분리해서 테스트해본 사진으로 사용한 폰은 아이폰6플러스인데요! 큼지막한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거치가 잘 되었네요! 참고로 케이스 장착한 상태로는 두꺼운 범퍼케이스는 잘 안되고 얇은건 가능했네요!

 

 

뒤쪽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각도는 대략 눈대중으로 45도정도는 되는거 같구요! 밖에서 잠시 스마트폰 보면서 간식타임 가질때 사용하면 편리할꺼 같네요! 저도 집에서 필요할때 사용하려고 버리진 않고 책상에 올려 두었습니다!

 

 

다시 음료로 돌아와서 빨대는 유사한 모양의 다른 제품들과 동일하게 컵 왼쪽으로 부착되어 있어서 마시기전에 분리하고 비닐포장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빨대를 분리한 상태에서 크기를 보여드리려고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는데요! 먼저 제품 전체의 길이는 약14cm 정도가 나오네요!

 

 

다음으루 뚜껑의 지름은 약8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뚜껑을 시작으로 점점 줄어드는 모양으로 바닥의 지름은 약5.5cm로 전체적인 크기는 용량이 커서 개인적으로 익숙한 카페라떼 제품과 비교해 봤을때는 조금 더 길고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료의 모습과 색상을 보여드리기 뚜껑 밑에 밀봉되어 있는 막을 살짝 열어서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으로 따라보았습니다! 검은콩과 검은깨가 들어가서 그런지 일반적인 라떼색상 보다는 조금 진한 갈색에 농도는 걸죽함 없이 흰우유 정도의 맑은 형태를 보여 주었네요!

 

 

그릇에 있는건 마시고 다시 뚜겅을 조립해서 빨대를 꽃아 본격적인 맛음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콩커피

 

조금씩 또는 많이 양을 조절해 가면서 한컵을 모두 마셔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맛본 CU 콩커피의 맛은! 첫모습, 재료목록을 보면서 예상했던것과 유사하게 라떼에서 느껴지는 커피의 구수한 향과 맛에 우유의 고소함이 느껴지면서 거기에 검은콩과 검은깨 곡물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스타일로 커피와 곡물 두가지의 고소함이 진하게 담겨 있는 맛있고 특색있는 커피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커피맛, 곡물맛의 비율을 따져보면 7:3 또는 6:4정도로 라떼 본연의 맛이 앞에 나와 있으면서 뒤에서 곡물의 고소함이 피어나는 매력을 가지고 있구요! 알기쉽게 정리하면 라떼에 검은콩두유 또는 곡물음료를 같이 먹는듯한 맛으로 말씀 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커피와 곡물의 고소함을 같이 맛보고 싶으시거나 조금 더 건강한 스타일의 커피를 찾으시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6/09 - [먹는행복] - GS25 니트로샷 콜드브루 만들고 맛보고!

2018/06/02 - [먹는행복] -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마셔봤어요!

2018/05/25 - [먹는행복] - CU 밀크티에 초코를 넣어봄 맛은 이랬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