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백선생 백종원 소고기튀김덮밥 만들어보자!

요리행복

냉동실에 얼려놓은 소불고기감이 있어서 뭘 만들지 고민하다가 조금 색다른 소고기 요리가 없을까란 생각에 즐겨보는 백종원 레시피를 찾아보던중 집밥백선생 시즌1에 나왔던 소고기튀김덮밥이 있었다는걸 발견하게 되었네요! 조리과정도 특색있고 비쥬얼도 맛있어 보이고 거기에 남아있는 소고기로 만들기에 아주 적합한 메뉴라 바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우스타소스는 제외시키고 다른 재료의 양은 조금씩 다르게 조리과정은 거의 동일하게 따라해 보았네요! 혹시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 거기에 개인적인 경험을 더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집밥백선생 소고기튀김덮밥 레시피

 

::: 백종원 소고기튀김덮밥 레시피 :::

1. 소불고기감 약120g

2. 쪽파 한줄 (이미지참고)

3. 튀김가루 3숟가락으로 시작 (필요에 따라 추가)

4. 소금 2꼬집

5. 후추가루 두전 톡톡 뿌리는 양

::: 양념소스 :::

1. 진간장 100ml

2. 식초 50ml

3. 맛술 50ml

4. 설탕 한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계량컵과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방송 원래 레시피 :::

덮밥재료 :  1. 한장씩 펼쳐지는 소고기, 2. 튀김가루, 3. 쪽파 먹을만큼 적당량 4. 소금/후추 밑간용

※ 양념소스 (1/3컵기준) : 진간장, 식초, 맛술, 설탕 2 : 1 : 1 : 1 비율 + 우스타소스 한숟가락

 

 

1. 제일먼저 넓은 접시 또는 도마를 준비해서 얇게 썰어져 있는 고기를 한장씩 펼친다음 소금은 2꼬집, 후추가루는 2번 톡톡 뿌리는 양으로 한쪽면 전체에 골고루 뿌려서 밑간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2. 이어서 쪽파를 깨끗하게 세척후 가위 또는 칼을 이용해 작은 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3. 그다음 밥에 뿌려먹을 소스 만들기로 그릇을 준비해서 위에 적어드린 레시피 대로 진간장, 식초, 맛술, 설탕 4가지를 넣어주세요!

 

 

 

 

※ 참고로 방송에서는 우스타소스를 추가하였는데 그이유는 조금 더 외국적인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하네요! 없을시에는 생략해도 됩니다! (재료넣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4. 설탕이 다 녹을때까지 잘 저어서 완성시킨 양념소스의 모습입니다!

 

 

5. 재료손질과 양념소스까지 준비된 상태에서 밑간된 소고기에 튀김가루옷을 입혀주기 위해 넓은 접시를 준비해서 튀김가루 푸짐하게 3숟가락을 펼쳐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6. 밑간된 소고기를 한장한장씩 양면에 튀김가루를 적당히 묻혀주세요! (튀김가루는 필요에 따라 추가!)

 

 

7. 튀김 재료가 준비되면 후라이팬에 고기가 잠길정도로 자작하게 기름을 부어서 가열해주세요!

 

 

8. 어느정도 가열이 되었을때 온도 체크를 위해 튀김가루를 소량으로 넣어서 기포와 함께 바로 떠오르는게 확인되면 불세기는 약으로 줄이고 준비된 고기들을 넣어주세요! 

 

 

9. 소고기라 적당히 익혀서 먹을수 있고 두께가 얇아서 기름에 넣자마자 앞뒤를 뒤집어 가면서 양면이 갈색으로 익을때까지 튀겨주시면 됩니다!

 

 

10. 튀겨진 고기들은 그릇에 종이호일 또는 키친타월을 깔고 담아서 잠시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

 

 

11. 소고기튀김까지 준비되면 초반에 만들어 놓은 양념소스와 쪽파와 함께 셋팅을 위해 재료들을 담을수 있는 크기로 그릇을 준비해 밥한공기를 준비해주세요!

 

 

12. 그다음 밥위에 소고기튀김을 보기좋게 올려줍니다!

 

 

13. 이어서 쪽파를 솔솔 뿌려서 담아주세요!

 

 

14. 마지막으로 양념소스를 원형을 그려가며 재료들 사이사이로 뿌려주세요! 1~2숟가락을 시작으로 맛을 봐가면서 필요에 따라 추가해서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백종원 소고기튀김덮밥

 

15. 마무리는 언제나 동일하게 셋팅을 마무리한 완성된 요리를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양념소스에 고기와 밥을 쓱쓱 비벼서 한입먹으면 바삭한 식감으로 씹을수록 구수한 소고기의 향과 맛에 새콤, 달콤, 간간한 소스에 비벼진 밥이 마치 일본식 소고기초밥 또는 벤또를 생각나게 하는 맛에 중간중간 씹히는 쪽파의 향과 맛이 다른 재료와 어우러지는 은은함이 상당히 맛있고 매력적인 한끼요리가 되어주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특색있는 소고기요리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메뉴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16 - [요리행복] - 백종원 된장라면 끓여보자!

2017/12/10 - [요리행복] - 백종원 찜닭 레시피 입맛에 맞게 바꿔보기!

2017/11/24 - [요리행복] - 집밥백선생 백종원 김치리조또 만들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