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라면 먹고 싶을때 그냥 끓여먹기 보다는 조금 더 맛있게 먹고자 백종원 레시피를 많이 이용하고 있네요! 이번에는 지금까지 만들어본것외에 또 다른 메뉴가 있는지 궁금해서 알아보다가 액젓라면 만큼 쉽게 만들수 있는 된장라면이 있다는걸 알게되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마리텔에서 소개가 되었고 두번째는 집밥백선생에서 냉이요리때 소개된적 있는 메뉴로 저는 둘중에 재료면에서 조금 더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마이리틀텔레비전 버전으로 만들어서 먹어보았네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정리 및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 백종원 된장라면 레시피 :::
1. 라면 1개
2. 계란 1개
3. 대파 반에반줄 (이미지 참고)
4. 된장 반숟가락
5. 물(생수) 약700ml (종이컵 세컵반)
※ 물은 간에 따라 추가! 대파의 양은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 방송레시피와 동일하게 준비하였습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먼저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물은 일반적으로 라면 끓일떄 보다 100ml 정도 추가해서 약700ml (종이컵 3컵 반)을 준비해서 끓여주었습니다!
※ 방송 내용에서 스프에 된장까지 추가되기 때문에 간을 조절하기 위해 소량으로 물을 더 추가하라는 부분이 있어서 개인적인 기준에서 100ml를 추가해 주었습니다! 만약 완성후에도 짠경우 물을 추가하고 끓여서 더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2. 재료손질은 간단하게 대파를 세척해서 먹기좋은 두께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3. 재료손질이 끝나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건더기스프와 분말스프를 넣어주세요!
4. 이어서 라면 면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5. 면이 살짝 풀어지는 상태가 되었을때 된장 반숟가락을 넣어서 풀어주세요! (된장 건더기가 싫으신 경우 가는채망을 이용해서 풀어주세요!)
6. 이어서 계란 한개를 깨서 넣어줍니다! (계란을 풀지 모양그대로 익혀줄지는 본인의 선택!)
7. 다음으로 대파를 모두 넣고 계란과 면이 익을때 까지 약 4~5분 정도 끓여주었습니다!
8. 시간이 지나고 완성된 된장라면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계란은 모양을 유지해서 익히려고 했으나 중간에 터져서 반은 풀리고 반은 덩어리로 완성 되었네요!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물을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 경우 소금으로 간을 조절해주세요!
9. 방송에서 배운데로 그릇에 예쁘게 담는 연습으로 국물과 면을 먼저 담고 그 위에 대파와 계란을 올려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10. 마무리로는 완성된 라면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맛은 라면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거기에 된장의 구수한 향과 감칠맛이 적절한 비율로 조화를 이루는 국물의 감칠맛이 특색있고 맛있어진 재미있는 라면입니다! 묘하게 라면을 먹고 있는데 된장국을 먹고있는 듯한 느낌도 들고 왜 된장이 반숟가락만 사용되는지는 만들어본 결과 더하면 된장맛이 강해지고 덜하면 라면과 다를빠가 없기 때문에 서로 플러스가 되는 맛의 조합을 느끼기에는 반숟가락이 딱 맛있는 적당량인거 같네요! 액젓에 이어서 이번에도 작은재료 하나에도 맛이 확 달라질수 있다는걸 또 한번 배워보았네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이것저것 추가해 보면서 저만이 알고있는 라면과 어울리는 재료를 발견해봐도 재미있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2/06 - [요리행복] - 백종원 우유라면 만들기!
2017/10/31 - [요리행복] - 스팸카레볶음라면 간단한 면요리!
2017/10/26 - [요리행복] - 백종원 액젓라면 따라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