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들어본 한입크기 미니돈까스!

요리행복

요리재료로 구입한 돼지고기 안심 덩어리로 한팩! 넉넉하게 구입해서 우선 반정도로 어떤 요리를 해볼까 고민하다가 주로 외식으로 더 자주먹는 돈까스를 만들어 보기로 하였네요! 조금 손쉽게 만들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보다가 일반적으로 먹는 넓적한 스타일이 아닌 안심을 먹기편한 작은사이즈로 잘라서 미니돈까스 형식으로 만들면 간단하고 재미도 있을꺼 같아 진행해 보았습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니돈까스 레시피

 

::: 돼지안심 미니돈까스 레시피 :::

1. 돼지고기 안심 약250g

2. 계란 2개

3. 소금 티스푼 반숟가락

4. 흰우유 120ml

5. 빵가루 5숟가락으로 시작 (필요에 따라 추가)

6.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티스푼 기준입니다! 

 

 

1. 우선 재료손질로 별다른 재료가 없기 떄문에 준비한 안심 덩어리만 흐르는물에 잠깐 세척후 한입에서 두입정도의 먹기편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었습니다!

 

 

 

 

※ 참고로 너무 작은사이즈로 준비하면 튀기는 과정에서 딱딱해질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식감이 있는선에서 본인이 좋아하는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만들고 나서 든 생각은 치킨텐더처럼 길죽한 핑거푸드 스타일로 만들어도 괜찮을꺼 같네요!

 

 

2. 잡내제거 및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기 위해 우유 120ml 한팩을 부어서 30분정도 담궈 두었습니다!

 

 

3. 시간이 지나고 우유를 버린 다음 양념을 위해 그릇에 담아서 준비해주세요!

 

 

4. 양념은 간단하게 두가지 먼저 간을 맞춰주기 위해 티스푼을 이용해 소금 반숟가락을 넣어주었네요!

 

 

5. 다음으로 후추가루를 두번 톡톡 뿌려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6. 이어서 손에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고기와 소금, 후추가 골고루 잘 섞이도록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7. 고기양념이 끝나면 계란 2개를 풀어서 계란물을 준비해 주시고 넓은접시를 준비해서 빵가루 5숟가락 정도를 담아서 사진과 같이 펼쳐주세요!

 

 

8. 튀김 준비가 다 되었으면 계란물에 썰어놓은 안심을 모두 넣어서 계란옷을 입혀주세요!

 

 

9. 다음으로 계란옷을 입힌 안심을 빵가루 접시에 담아 굴려가면서 골고루 빵가루옷을 입혀줍니다! (빵가루가 부족할 경우 계속해서 추가해주세요!)

 

 

10. 튀겨줄 준비가 다 되었으면 후라이팬에 튀김이 반정도 잠길만큼 기름을 준비해서 불세기는 강으로 달궈준 다음 튀김을 튀길때는 약불로 조절해주세요!

 

 

11. 튀김 온도 체크는 빵가루를 소량으로 이용해 넣는 순간 바로 기포와 함께 떠오르는 모습이 나타나면 튀김을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12. 달궈진 기름에 계란과 빵가루옷을 입힌 안심조각들을 넣어서 튀겨줍니다!

 

 

13. 전체가 노릇한 색상으로 변할때까지 돌려가며 튀겨주시고 다 되었다 싶을때 대표로 한개를 가위로 잘라서 돼지고기의 익은정도를 체크해서 마무리해주세요!

 

 

14. 완성된 미니돈까스들은 접시에 종이호일이나 키친타월을 깔아서 꺼내주시고 준비된 재료들을 모두 튀길때까지 위의 과정을 반복해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미니돈까스

 

15. 마무리 사진으로 항상 남기는 그릇에 셋팅된 완성된 요리의 모습입니다! 집에 사다놓은 돈까스소스가 있어서 찍먹으로 같이 준비해 주었네요! 안심을 우유에 제어뒀다 만들어서 조금 더 부드러워진 식감에 바삭한 튀김의 고소함에 적절한 간으로 소스와 함께 맛있는 메인반찬이 되어주었습니다! 어른들에게는 간단한 맥주안주로 아이들에게는 반찬 또는 간식으로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18 - [요리행복] - 돼지등갈비 맑은 콩비지찌개 끓이기!

2017/11/14 - [요리행복] - 앞다리살을 이용한 카레돼지불고기 만들기!

2017/10/25 - [요리행복] - 삼겹살 초밥 만들어 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